[경영조직론] 현대백화점 조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1. 조사 동기
Ⅱ. 현대백화점의 조직 분석
1. 기업소개
(1) 현대 백화점의 기업이념
(2) 현대 백화점의 목표
2. 조직도
3. 조직의 특성
(1) 조직구조
(2) 조직의 유연성
(3) 사회 공헌 활동
4. 외부 환경 분석
(1) 과업 환경
(2) 일반 환경
5. 경쟁사 비교- 광주 신세계
(1) 경영 이념
(2) 조직도
(3) 조직의 유연성
(4) 직원 교육 시스템
(5) 사회 공헌 활동
Ⅲ. 현대백화점 조직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1. 조직의 문제점
(1) 설문 조사
(2) 기사 자료
2. 개선 방향
※ 출처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조사동기
1990년대 중반 외환위기를 기점으로 백화점업계는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광주 역시 가든 백화점과 화니 백화점과 같이 광주 전남을 대표 한다고 할 수 있었던 백화점들이 연이은 경영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던 중소 업체들의 시장이탈과 함께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과 같이 모기업을 등에 업은 대형백화점들에 의한 시장재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우리 조에서는 외환위기 이후 광주 내에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고 여러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고 대표적인 유통업체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백화점 삼사에 대해 조직 구조와 마케팅, 전략 등의 여러 면들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 백화점 삼사 중 매출액 부분에서 경쟁 업체에 비해 저조한 실적을 올리고 있는 현대 백화점에 대해서서 그 원인이 백화점의 조직적인 구조에 의해 나타나는 것인지에 대해 의문이 생겼습니다. 이를 진단하기 위해서 조직 구조의 메커니즘을 기본적으로 파악하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접근해 보려합니다. 조직구조의 특징과 기업의 경영 을 알아보고 직원들 간의 의사소통 등 여러 가지 문제들로서 현대백화점을 조사해 봄으로서 분석을 한다면 현대백화점의 기초적 문제점을 파악, 그리고 더 나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책을 마련할 수 있지 않는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Ⅱ. 현대백화점의 조직 분석
- 참고문헌
- 파이낸셜뉴스 경제, NEWSIS, 머니투데이 경제, 연합뉴스, 노컷뉴스, 현대 백화점, 광주 신세계, 조직 이론과 설계 한경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