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주제선정 이유
1. 현대자동차의 주요 연혁
II. 미국 시장의 분석
1. 미국자동차 시장 규모와 현황

III.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 진출 과정
1.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
2. 미국 시장의 전략적인 진출 요인
3.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 판매 현황
4. 미국 시장내 주력 차종

IV.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전략
1.제품전략
2. 가격전략
3.촉진 전략
4. 유통전략

V. 경쟁기업 비교 분석
1. 현대VS 도요타
2. 도요타의 자체브랜드인 렉서스

VI. 현대 자동차의 극복 과제
VII. 현대자동차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Ⅰ. 주제선정 이유

1. 현대 자동차의 끊임 없는 도전 정신에 대해 조사

2. 해외진출의 어려움과 극복 과정을 관찰

3. 한국의 자동차 산업- 대미수출의 25%
- 한미 FTA ‘자동차’분야 2.5%의 관세 철폐 타결
- 미국 내 가격 경쟁력 회복 가능성




.
.
.
III.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 진출 과정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

2. 미국 시장의 전략적인 진출 요인

3.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 판매 현황
(차종별 판매 대수)

 4. 미국 시장내 주력 차종
참고문헌
-출처-
http://www.hyundai-motor.com/index.html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과 광고, 신인섭현대자동차 앨라배마공장 준공, 현대자동차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www.toyota.co.kr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kari.hmc.co.krhttp://www.kama.or.kr
http://www.businessweek.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경영전략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경영전략Hyundai Motor America market management strategy현대자동차 그룹의 현 위치기업이념/경영철학미국 현지 현황미국 진입시기 및 방법미국 자동차산업 현황미국 자동차산업의 정책 및 규제미국 자동차산업의 소비 특징미국 현지 경쟁기업과의 전략비교미국시장 진출 SWOT 분석미국시장 진출 4P 전략해외수상내역 및 전망미국시장 부품공급국제 마케팅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마케팅 분석STP 분석 (Segmentation)STP 분석 (Targetin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 시장과, 자동차 발전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진출 향후 2010년 글로벌 톱 5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문제제기 현대자동차는 60년대 KD조립단계, 70년대 고유모델 개발단계, 80년대 양산/수출 진입단계, 90년대 독자모델 개발단계를 거쳐 현재 선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제화 경영체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은 수출 중심에서 현지 시장 중심 전략

  • [국제광고 해외진출 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
  • 국제광고 해외진출 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목차* 국제광고 해외진출 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Ⅰ. 국제시장에서 광고 및 홍보의 중요성Ⅱ. 자동차 산업의 해외 마케팅 전략Ⅲ.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1. 현대자동차 글로벌 광고 전략2. 2002 한일 월드컵과 현대자동차3. 유럽지역 관련 전략4. 태국지역 시장 관련 전략1) 현대자동차의 개발도상국 진출 전략2) 태국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이

  • [국제광고 해외진출 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
  • 국제광고 해외진출 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목차* 국제광고 해외진출 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Ⅰ. 국제시장에서 광고 및 홍보의 중요성Ⅱ. 자동차 산업의 해외 마케팅 전략Ⅲ. 현대자동차의 해외광고 및 홍보전략1. 현대자동차 글로벌 광고 전략2. 2002 한일 월드컵과 현대자동차3. 유럽지역 관련 전략4. 태국지역 시장 관련 전략1) 현대자동차의 개발도상국 진출 전략2) 태국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이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
  • 현대자동차는 국내 시장을 선점하여 현재 울산, 전주. 아산 등 국내에 3개의 생산 공장을, 해외에는 미국, 중국, 인도, 터키 등 4곳의 생산거점을 거느리고 있으며 올해 2009년엔 체코공장이 준공되고, 2010년엔 러시아공장이 준공될 예정이다. 완성차 생산체제의 구축과 현대자동차가 진출한 신흥시장의 성장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점유율의 확대와 판매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저가 전략과 현지에 맞는 제품의 생산 및 마케팅전략을 펼치면서 현대자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