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아이 러브 스쿨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
Ⅰ. 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및 연혁
Ⅲ. 아이러브스쿨의 당시 SWOT 분석
ⅰ. Strength
ⅱ. Weakness
ⅲ. Opportunity
ⅳ. Threat
Ⅳ. 아이러브스쿨의 STP 전략
ⅰ. Segmentation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Ⅴ. 아이러브스쿨의 마케팅 전략- 7P분석
ⅰ. product
ⅱ. price
ⅲ. place
ⅳ. promotion
ⅴ. process
ⅵ. physical evidence
ⅶ. Participants
Ⅵ. 아이러브스쿨이 실패한 이유-ERIS 분석
ⅰ. Entrepreneur Analysis
ⅱ. Resource Analysis
ⅲ. Industry Analysis
ⅳ. Strategy Analysis
Ⅶ. 성공한 싸이월드, 그 이유는 ?
Ⅷ. 아이러브스쿨, 제2의 도약을 꿈꾸다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지난 2000년, 전 국민을 동창회 열풍으로 몰아넣었던 동창 찾기 인터넷 사이트가 있었으니 바로 아이러브스쿨 ( www.iloveschool.co.kr) 이다. 카이스트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던 김영삼 전 사장이 자신과 자신의 친구들의 자금을 모아 5천만 원의 자본금으로 99년 9월에 설립한 회사다. ‘이게 과연 뜰까?’라는 의문을 품고 한 홈페이지를 뚝딱 만들어 낸 것이 사회에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다. 사이트의 문을 연지 9개월 만에 회원 수 3백만 명을 확보하였고, 당시 매일 6만 여명에 가까운 신규 회원을 유치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삼성경제연구원(SERI)은 그 해 최고 히트상품으로 ‘아이러브스쿨’을 꼽았으며, 전 세계 사이트를 대상으로 순위를 매기는 사이트인 알렉사닷컴의 집계 순위 6위에 까지 오르며 동창회 열풍은 새로운 사회 현상으로까지 자리매김 하였다.
그러나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아이러브스쿨의 인기는 시들해지기 시작하였다. 국내 최고 인기 100개 사이트를 집계하는 100hot에 의하면 2001년 3월 13위였던 아이러브스쿨은2002년 9월 62위로 떨어졌다. 또 다른 인터넷 순위사이트인 코리안클릭이 집계한 페이지뷰 기준으로는 2000년 9월 4위에서 2002년 8월 45위로 급추락 하였다. 2002년 8월 아이러브스쿨의 1일 페이지뷰는 2000만 가량으로 후발주자 다모임의 페이지뷰가 1억 2000만에 육박하는 것에 비교하면 아이러브스쿨의 위상이 크게 떨어진 것을 알 수 있다. 2007년 11월 현재 아이러브스쿨의 사이트 순위는 전체 순위 548위, 페이지뷰 1200만 가량으로 거의 잊혀져 가는 수준이다. 전체 회원 1000만 명중 절반가량은 휴면계정 상태로 거의 접속을 하지 않으며 하루 방문객 수는 평균 45000명으로 커뮤니티 분야에서 0.1%밖에 되지 않는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단기간 내에 급성장한 아이러브스쿨이 왜 이렇게 단기간에 급락하였을까. 온라인 인적 네트워크의 효시로 선구자 역할을 하던 최고 닷컴기업의 추락은 앞으로도 성장할 사이버 공간에서의 문화와 커뮤니티 산업에 대한 타산지석으로 삼기에 충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상사회와 비즈니스 트렌드
  • . 3.최근 커뮤니티의 비즈니스 트렌드는 어떤가?웹2.0 비즈니스 모델3. UCC 판매 모델개인이 제작한 우수한 동영상에 대하여 많은 트래픽을 유도 하는 등의 기여를 반영하여  수익을 배분하는 방법이다.4.마케팅 채널로의 UCC인터넷을 통하여 상품을 홍보하거나 의도적인 방향으로의 상품의 여론을 홍보하는 방법은 근래 들어 자주 등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사용자들이 이렇게 생산하는 UCC 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광고 사례까지 등장하였다.

  • [경영학] 아이러브 스쿨 경영실패사례 조사(신문기사 형식)
  • 아이러브스쿨은 이를 채워주지 못했다. 소비자들은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였다. 또한 ‘동창찾기’의 목적이 달성되어 실제 만남이 성사되면 아이러브 스쿨은 그 필요성이 상실하게 되었다. 본지에서는 아이러브 스쿨이 인터넷 시장에서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지만 시장에서 도태 되게 된 실패 원인에 초점을 맞추고 해결 방안에 대해 모색해 보고자 한다.ooo 기자목차Ⅰ. 아이러브 스쿨의 역사 Ⅱ. 실패원인Ⅲ. 그에 따른 해결방안 모색 Ⅳ. 사설

  • [경영학] 아이러브 스쿨의 실패 요인과 해결방안
  • 스쿨, 제 2의 도약이 가능할 것 인가?목차1. 아이러브스쿨의 개요2. 연혁3. 아이러브스쿨의 비즈니스모델의 유형4. 창업동기및 사업개요5. 아이러브스쿨의 비전6. 중요서비스전략7. 아이러브스쿨의 수익구조8. 시장환경과 시장상황과 주요경쟁업체 분석9.아이러브 스쿨의 성장배경10.아이러브 스쿨의 핵심역량11.STP분석 12.SWOT분석13.아이러브 스쿨의 초창기 성공 요인 14.Five Force에 의한 분석15.비즈니스 모델 Components16.아이러브 스쿨의 실패 요

  • CRM에 대한 사례를 통한 설명
  • 실패사례- 아이러브스쿨 & 프리챌緣동창생을 찾고자 하는 욕구충성도 높은 고객 형성메칼프의 법칙 발생한국사회 특유의휴먼터치 문화쉬운 이름으로사이트 인지도1위 달성공통분모를 가진회원들에게 맞춤서비스 제공 아이러브스쿨 소개아이러브스쿨의 CRM 실패이유인터넷 인적 커뮤니티의 변화고객자료의 문제느린 속도와 빈번한 오류기능에 대한 고객의 불만족동영상포털 + 게임포털한 때 1000만 명의 회원이 가입100만 개가 넘는 커

  • [인터넷마케팅] 아이러브스쿨, 제 2의 도약이 가능할 것 인가
  • 스쿨, 제 2의 도약이 가능할 것 인가?목차1. 아이러브스쿨의 개요2. 연혁3. 아이러브스쿨의 비즈니스모델의 유형4. 창업동기및 사업개요5. 아이러브스쿨의 비전6. 중요서비스전략7. 아이러브스쿨의 수익구조8. 시장환경과 시장상황과 주요경쟁업체 분석9.아이러브 스쿨의 성장배경10.아이러브 스쿨의 핵심역량11.STP분석 12.SWOT분석13.아이러브 스쿨의 초창기 성공 요인 14.Five Force에 의한 분석15.비즈니스 모델 Components16.아이러브 스쿨의 실패 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