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나무그늘(오감체험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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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업체에 대한 소개
2. 업체 선정 이유
3. 물리적 서비스 도입 근거
4. 물리적 환경 요소
5. 물리적 환경요소가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6. 이 업체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본문내용
1. 업체에 대한 소개

업체명 : 나무그늘
업태 : 오감체험 카페
특징 : 책을 의미하는 시각, 음악을 의미하는 청각, 커피의 향을 의미하는 후각, 맛있는 빵을 의미하는 미각, 닥터피쉬체험의 족욕을 의미하는 촉각을 포함한 오감체험 카페로, 현대인의 웰빙문화공간과 FUN을 주제로 한 컨셉

2. 업체 선정 이유

오늘날 커피전문점이 하나의 업태로 정착하면서 젊은이들에게 만남과 휴식을 제공하는 문화생활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스타벅스와 커피빈처럼 테이크아웃이라는 편리함과 커피의 고급을 함께 내세워 브랜드 전략에 성공한 사례가 늘고 있다. 이 시점에서 ‘커피’와 ‘만남의 장소’라는 평이한 컨셉으로는 젊은이들에게 새로움을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전혀 없다.
그러나 ‘나무그늘’은 커피와 만남이라는 평이한 컨셉 위에 젊은이들의 문화 코드에 맞춘 물리적 환경요소를 추가함으로써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컨셉을 창조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보통의 커피전문점과 유사한 커피와 빵, 그리고 음악이라는 물리적 환경에 더불어 닥터피쉬를 체험할 수 있는 족욕 서비스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오감체험 카페라는 컨셉을 선보이고 있는 나무그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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