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청각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청각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 청각마케팅의 효과
3. 과거의 청각마케팅 사례
4. 현재의 청각마케팅 사례
5. 현재 소비자들의 반응 (긍정적 반응과 부정적 반응)
6. 결론
- 본문내용
-
1. 청각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청각마케팅이란 근래에 각광받고 있는 마케팅 기법 중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오감마케팅 중 청각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청각마케팅의 종류에는 BGM, CM song, jingle, bizring 등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 기법이 있지만 본 조사는 광고학입문 수업을 위한 조사이기 때문에 광고에 사용되는 기법 중 CM song 과 Jingle 에 한하여 조사를 하기로 한다.
CM song과 jingle 이란 무엇인가?
브랜드 아이덴티티 요소들 중에는 Jingle이라는 요소가 있다. 이 Jingle이란 소비자나 대중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려는 음악적 전달 수단을 말한다. 즉 브랜드에 관하여 쓰여진 음악적인 메시지이다. Jingle의 사전적 의미는 “운을 밟아 듣기 좋게 울리는 시나 말, 또는 경쾌하게 울리는 소리나 운율소리”이다. 사전적 의미에서와 같이 Jingle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보통 우리가 Jingle 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브랜드가 제시되기 전의 효과음, 즉 벨소리이고, 브랜드 그 자체가 리드미컬하게, 즉 운율적으로 읽혀지는 것도 Jingle 에 속한다.
벨소리에 대한 사례로는 제약회사인 종근당 광고의 후반부에서 들리는 종소리가 이에 해당되고 다른 대표적인 Jingle은 외국 컴퓨터 칩 기업인 INTEL사의 TV광고 중 광고가 끝날 때 쓰이는 INTEL만의 벨소리가 이에 해당된다. 또한 운율적으로 읽혀지는 사례로는 대우건설의 아파트 “푸르지오~” 등을 들 수 있다.즉 브랜드에 음을 실어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경험한 노화를 토대로 자신의 성공적 노화 로드맵을 작성하시오
- [사회문제론] 노인문제와 사회복지에 대해서
- 태내기와 영유아기 발달문제와 사회복지실천의 개입(적용)
- 건강가정기본법 건강가정기본법 개념 건강가정기본법 의의 건강가정기본법
- [영유아기질검사] 유아기질검사(TTQ), 부모용 유아기질검사(PTQ), 교사용 유아기질검사(TTQ), 콜로라도 아동기질검사(CCTI), 정서-행동-사회성 검사
- 노인복지의 목적에 대해 논하시오
- 부모초청 예배 계획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경영혁신 사례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개요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차별화 전략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과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기업가치
- [사회복지]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 방안
- 빵집 창업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