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 경매, 무역, 광고) 장점과 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뱅킹의 장,단점
2. 인터넷 경매 문제점
3. 인터넷 무역의 특징 및 장점
4. 인터넷 광고의 특징 및 장,단점
5. 모바일 비즈니스 활용
6.전자화폐의 장,단점
7. 전자인증서의 활성화 방안
8. 인터넷의 속성마케팅
9.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비교
10.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 프로세스
본문내용
9.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비교
(1)정보기반
(컴퓨터 및 네트워크 장비를 활용하여 고객이 자사의 웹사이트를 언제 접속했고, 어느 부분을 많이 방문하였는지 관련된 정보를 고객의 거부감 없이 수집할 수 있고,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공급할 수 있다. 또한 기업측에서 비용의 낭비 없이 목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공급할 수 있다.)
(2)개별화 마케팅의 등장
(회원정보나 웹로그분석 등을 통해 고객 정보를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고, 이런 개별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개인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3)광고효과 측정의 용이성
(인터넷 마케팅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광고의 효과를 측정이 어느 정도 가능하게 되었다)
(4)최종가격의 불확실성
(인터넷은 기존의 유통 체계, 즉 유통채널을 축소시킴으로써 물류비용을 줄였고, 인터넷을 통해 가격비교가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욕구에 맞춰 판매자들은 기존의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판매하고자 한다.)
(5)중소기업관점의 비교
(자금이 많지 않은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같은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 어려웠지만 인터넷의 등장으로 기존 현실 세계에서 존재하던 진입장벽을 상당히 줄여 중소기업에게도 마케팅활동을 가능하게 하였다)
10.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 프로세스
(1)방문유도
(쉬운 사이트 명칭 정하거나, 필요에 따라서 유인광고 실시)
(2)관심과 참여 유도
(관심과 참여 활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독특한 인터페이스나 인터랙티브 컨텐츠 또는 인터넷 프로모션과 같은 사용자 생산형 컨텐츠를 제공한다.)
(3)재방문 유도
(사이트의 구성 내용이나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생산하여 정보이용을 위한 회원 가입이나 고객 등록을 이끌어내고 실제 제품 거래의 기능까지 제공)
(4)니즈/특성 파악
(사용자로부터 피드백이나 조사 페이지를 적극 활용하며, 고객 정보와 의견을 지속적으로 축적하여 고객의 특성을 파악한다.)
(5)차별화된 서비스
(고객화를 위한 유대감 형성을 위해 파악된 개개인의 니즈{Needs}를 기반으로 개인적인 의사 교환과 서비스를 사이트 내에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EC)의 현황, 유형, 파급효과, 표준화기술, 추진전략, 당면 과제
  • 경매에서 입찰의 전율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설립자 제리 카플란은 매년 4,500만 달러의 이익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Tipod (http://www.tripod.com)젊은 대학생이 사회에 진출할 때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해 주는 멤버쉽 커뮤니티이다. 그러나 공짜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회원이 되기 위해 돈을 지불할 필요는 없다. 9만명의 가입된 회원이 있으며 50만 달러의 광고 수입을 올리고 있다.2. 국내 쇼핑몰 현황국내 인터넷 이용 현황은 타 선진국

  • [졸업][인터넷 비즈니스]성공적인 e비즈니스를 위한 전략적 접근
  • 광고, 검색 엔진을 통해 사이트를 아려야 한다. 검색 엔진 사이트는 네티즌에게는 효과적이며 대중 매체는 광고 효과가 크다는 장점이 있다. (5) 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유지 보수함으로써 가치를 재생산해야 한다. 사이트 내용은 주기적으로 바꾸어 고객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해야 하고, 장애에 대해 다운되지 않도록 정기 점검이 필요하다.) 김재헌, 『성공 e-비즈니스』, 엘맨, 2000, 30쪽4. 성공비결인터넷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사업의 기

  • [졸업][경영정보] 쇼핑몰 사례연구를 통한 전자상거래 유통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 장점을 가지고 있는 인터넷은 온라인 신문/잡지, 광고, 사이버 쇼핑몰, 증권/금융, 출판, 교육, 정보검색, 여행서비스, 경매, 오락 등으로 그 활용범위를 넓혀 가고 있다. 자료: 한국전산원(2001) 인터넷 이용률(%) 자료: 한국전산원(2001) 인터넷 도메인수 2) PC의 보급지금부터 불과 10여년 전만 해도 컴퓨터가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도구가 될 것이라고는 아무도 생각지 못했다. 즉 그 당시에는 주로 메인프레임이나 미니컴퓨터를 별도로

  • <제주대>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기말고사 최종 정리판
  • 단점을 다른 차웡에서 해결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비용적인측면에서 장점으 가지나 확장성면에서 WAP에 뒤짐3.W3C일본의 I-mode서비스에 제공, 수익사례를 가지는 유일한 모델관련기술동향1.무선망앞으로 고속 데이터 서비스, 향상된 품질의 통화서비스,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2.단말기▪무선 데이터 서비스는 기존의 양방향 SMS에 기반한 무선 데이터 서비스에서 브라우저를 탑재한 무선 인터넷 서비

  • [전자상거래] 국내 전자상거래의 분야별 추진현황과 기술동향에 관한 연구
  • 경매 등을 중심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6) C2G : Customer to Government소비자와 정부간 전자상거래는 현재 존재하지 않으나 향후 많은 부분에서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 정리하면 다음의 과 같다.유 형약 어원 어주거래 품목기업과 개인B2Cbusiness to consumer일반상품, 인터넷 뱅킹, 광고 등기업과 기업B2Bbusiness to business일반상품, 구매(부품 조달) 과정기업과 정부B2Gbusiness to government정부물품조달, 제세공과금 및 기업 지원 사항과 규제조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