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획, 문화경영,] 문화마케팅기획서[보석과재즈콘서트]-보석,재즈와 눈맞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문화이벤트에 대한 기획서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목차
JEWERLY, 레드카펫위에서 ZAZZ와 눈맞다


기 본 계 획
1) 기획 의도
2) 연출방향
3) 공연개요
4) swot분석
5) 기회요인
6) 타겟 설정

공 연 계 획
1) 행사전개방향
2) 공연일정표
3) 기대효과

운 영 계 획
1) ISSUE 설정
2) 마케팅전략

홍 보 계 획
1) 홍보전략
2) Creative 단계별 전략
3) 매체별 운영계획
4) 홍보계획

예 산 계 획
본문내용
□ 기획의도

- 고급문화와 신세대 집단들로 대표되는 대중문화의 만남
-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표출의 매개장
- 새로운 문화체험과 음악장르의 하나로서 재즈의 다양한 매력을 발산
- 특별한 하루를 만들고 싶어하는 여가생활의 새로운 트랜드


행 사 명
․ JEWELY, 레드카펫위에서 ZAZZ와 눈맞다

일 시
․ 2007년 8월 16일 ~ 21일

장 소
․ 국립극장 별오름극장

주 최
․ KBS

주 관
․ 국립극장


우리의 강점 ( STRENGHT )

- 새로운 문화향유의 욕구충족
- 재즈 장르의 폭넓은 이해
- 독특한 공연문화 (파티결합형)

우리의 약점 ( WEAKNESS )

- 일회성문화,
상류층 모방심리조장
- 높은 가격 책정
- 출연진의 낮은 인지도

시장의 위협 ( THREAT )

- 고급화 or 저급화 양극화되는 추세에 경쟁력의 약화
- 문화상업주의 조장우려

시장의 기회 ( OPPORTUNITY )

- 개성표출의 욕구 증진
- 공연예술문화의 발달


□ 공연일정표

6:00 ~ 7:00

레드카펫 입장, 포토타임, 보석선택

7:00 ~ 7:30

공연진소개, 인사말

7:30 ~ 8:30

1부: jewerly (경쾌)
- 다과, 파티

8:45 ~ 9:45

2부: zazz in summer
- 재즈팀 공연

10:00 ~ 10:30

3부: best dresser 선정

11:00 ~

drink & party




참고문헌
김민주 공저. 컬덕 시대의 문화마케팅/미래의창.2005.11
김국태. 대중문화와 문화기획/글누림/2005.12
이봉훈. 문화이벤트와 기획/한울/2005.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경영철학, 98년 프랑스월드컵을 앞둔 아디다스의 행보를 통해 스포츠마케팅의 일면을 엿보고자 한다.93년 4월, 아디다스는 나는 도전을 즐긴다라고 말하는 로베르트 루이스 드레푸스를 회장으로 맞이한다. 프랑스인인 그가 아디다스 회장직을 맡으면서 제일 먼저 벌인 작업은 국제화였다. 경영진의 대대적 교체, 회사공용어를 독일어에서 영어로 교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발과 의복 생산을 해외로 이전했다. 생산, 경영관리 및 기획, 광고 등

  • [현대음악] 음반제작 계획서
  • 인정 받고 있다. 쌈싸페는 특히 전체적으로 숨은고수와 무림고수로 나뉘어서 진행되고 있으며 ,행사에서 오히려 숨은고수쪽에 방점을 찍을 만큼 숨은 뮤지션 발굴&소개에 중점을 두어 왔고 향후 신인 등용문 페스티벌의 기능을 하려고 한다. 이는 한국에서 페스티발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신인 뮤지션들이 자신들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하자는 것이다.쌈지 사운드 페스티발 기획 의도

  • [마케팅] 신세계백화점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이라고 하면 공연만을 생각하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서 고전인문학을 통한 감상이벤트를 열고 백화점을 갤러리화 하여 고객이 그림을 감상할 수 있게 꾸몄으며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노래방기기를 이용한 노래자랑과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직원들의 개그공연을 하는 개그 경영은 롯데백화점만의 필살기가 되었다. 또한 유통업계 최초로 백화점 내에 도자기비엔날레를 유치하는 등 다양한 행사들로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기획자, 혹은 여러 가지 툴을 섭렵하고 있는 웹마스터 정도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다양한 컨텐츠의 질과 효과를 구분할 수 있고 그것을 잘 포장해낼 수 있는 안목과 함께, 그것을 온라인으로 구현해본 사람. 즉 실무자들간의 논의를 거치고,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해 본 사람이야말로 인터넷 기업에 필요한 사람이라 여겨집니다. 최근에 근무했던 로드잡에서는 경영기획을 포함하여 “마케팅”이라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제가 입사했을 시기는 닷컴 몰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기획자, 혹은 여러 가지 툴을 섭렵하고 있는 웹마스터 정도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다양한 컨텐츠의 질과 효과를 구분할 수 있고 그것을 잘 포장해낼 수 있는 안목과 함께, 그것을 온라인으로 구현해본 사람. 즉 실무자들 간의 논의를 거치고,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해 본 사람이야말로 인터넷 기업에 필요한 사람이라 여겨집니다. 최근에 근무했던 로드잡에서는 경영기획을 포함하여 마케팅이라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제가 입사했을 시기는 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