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로레알PARIS` 브랜드마케팅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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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로레알PARIS의 브랜드 강화를 위한 마케팅전략을 제시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상황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SWOT 분석
(1) SWOT
(2) 문제인식
(3) STP
3.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서비스전략
(5) 촉진전략
- 본문내용
-
최근 화장품 시장의 상황 환경분석
고객 Trend 변화
- 소득수준의 향상, 고가의 제품 사용 증가
- 여성의 사회진출 활발
- 남성, 노인, 아이 등 소비층 확대
- PL, 소비자보호법 등의 강화로 고객의 권리 및 영향력 증대
기업 전략의 변화
- Brend 중시
- 기능성 화장품의 확대
- E-Biz 사업모델로의 전환
- 특수 계층을 겨냥한 차별화 된 표적 마케팅
유통 Trend 변화
- 할인점 및 인터넷을 통한 신규 유통망 확대
- 전문점 시장의 침체
- 방판 시장의 급성장
- 의약분업과 화장품법 제정에 따른 약국의 화장품 판매 증가
경쟁 Trend 변화
- 본격적 Global경쟁
- 업체 간 경쟁에서 업체와 유통업체와의 경쟁으로 경쟁양상의 다양화
- 수입화장품의 판매 증대
SWOT 분석
강점
- 모기업의 제품개발능력과 기술 공유 가능
- 모기업의 거대한 자금력
- 모기업의 과감한 M&A 능력
약점
- 빈약한 기초화장품의 제품수와 홍보 부족
- 오프라인상의 적은 점포 수
- 실패한 현지화 마케팅 전략
기회
- 화장품 업계의 가격격차의 심화로 중고가, 중저가 시장 선두기업의모호성
- 남성 화장품 시장의 성장
- 1인 화장품사용량 세계2위
위협
- 품질 낮은 브랜드라는 인식
- 비싼 가격을 선호하는 여심
- 막강한 현지 경쟁사
- 웰빙 열풍으로 고가의 자연주의제품 선호가능성
- 저가화장품들의 중고가 시장의 진입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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