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로레알PARIS` 브랜드마케팅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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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로레알PARIS의 브랜드 강화를 위한 마케팅전략을 제시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상황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SWOT 분석
(1) SWOT
(2) 문제인식
(3) STP

3.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서비스전략
(5) 촉진전략
본문내용
최근 화장품 시장의 상황 환경분석

고객 Trend 변화
- 소득수준의 향상, 고가의 제품 사용 증가
- 여성의 사회진출 활발
- 남성, 노인, 아이 등 소비층 확대
- PL, 소비자보호법 등의 강화로 고객의 권리 및 영향력 증대

기업 전략의 변화
- Brend 중시
- 기능성 화장품의 확대
- E-Biz 사업모델로의 전환
- 특수 계층을 겨냥한 차별화 된 표적 마케팅

유통 Trend 변화
- 할인점 및 인터넷을 통한 신규 유통망 확대
- 전문점 시장의 침체
- 방판 시장의 급성장
- 의약분업과 화장품법 제정에 따른 약국의 화장품 판매 증가

경쟁 Trend 변화
- 본격적 Global경쟁
- 업체 간 경쟁에서 업체와 유통업체와의 경쟁으로 경쟁양상의 다양화
- 수입화장품의 판매 증대

SWOT 분석

강점
- 모기업의 제품개발능력과 기술 공유 가능
- 모기업의 거대한 자금력
- 모기업의 과감한 M&A 능력

약점
- 빈약한 기초화장품의 제품수와 홍보 부족
- 오프라인상의 적은 점포 수
- 실패한 현지화 마케팅 전략

기회
- 화장품 업계의 가격격차의 심화로 중고가, 중저가 시장 선두기업의모호성
- 남성 화장품 시장의 성장
- 1인 화장품사용량 세계2위

위협
- 품질 낮은 브랜드라는 인식
- 비싼 가격을 선호하는 여심
- 막강한 현지 경쟁사
- 웰빙 열풍으로 고가의 자연주의제품 선호가능성
- 저가화장품들의 중고가 시장의 진입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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