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컨벤션 호텔로서의 롯데 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컨벤션 산업
1. 컨벤션 산업의 정의
2. 컨벤션 산업의 파급효과
3. 우리나라 컨벤션 산업의 동향

Ⅲ. 호텔 컨벤션 산업
1. 호텔 컨벤션의 정의
2. 호텔 컨벤션과 컨벤션 센터의 비교

Ⅳ. 컨벤션 호텔로서의 롯데호텔
1. 롯데 호텔의 특징
2. 롯데 호텔의 차별화 전략
3. 롯데 호텔의 현 컨벤션 개최 현황

Ⅴ.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컨벤션 산업은 관광산업 부문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으로서,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며, 외화획득과 세수증대를 가져오는 고부가가치산업일 뿐만 아니라, 개최지역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홍보효과와 지역사회의 이미지 개선을 통해 지역발전에도 기여하는 등 그 파급효과가 커 관광산업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다시 말해, 컨벤션 산업은 여타 산업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질 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 측면에서도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종합산업이자 정보의 생산과 유통을 촉진하는 지식기반의 핵심 산업으로 각 국가의 전략적 육성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우리나라에서도 1996년 「국제회의산업육성」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여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였으며, 컨벤션시설을 사회간접자본으로 지정하여 각 지자체가 컨벤션 시설을 건립하는 등 정부차원에서나 민간차원에서 컨벤션 산업을 국가의 전략적 육성산업으로 부각시켜 발전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관광숙박업 및 관광객 이용 시설업, 관광기념품 판매업, 보세 판매업, 스포츠시설 운영업, 부동산 임대업, 교육훈련사업, 관광업종에 대한 용역 및 위탁경영사업, 도소매업(생활필수품 및 식자재), 종합급식사업, 예식장업, 제과점업 및 동체인업,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사업 등이다. 한편 호텔신라는 서울과 제주호텔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 위탁 경영에도 참여하여 삼성거제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 중국 쑤저우에 있는 진지 레이크 신

  • [호텔경영] 프레지던트호텔 경영분석
  • 관광객이 크게 감소했고, 올해까지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있어 전반적으로 호텔 업계는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이러한 상황에서 1973년 특 2급 호텔로 개관한 프레지던트호텔은 주변에 특 1급 호텔인 프라자호텔, 롯데호텔, 조선호텔 등과 특 2급인 세종호텔, 로얄호텔, 소피텔 등의 경쟁사가 위치하고 있어, 그들과의 경쟁이 점차 가속화되고 있다. 우리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특 1급들과의 경쟁 속에서도 20년이 넘는 기간동안 꾸준한 고객 유

  • [호텔마케팅] 비즈니스맨을 위한 `이비스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호텔이라는 점과, 기존의 특2급 호텔과는 다르게 거품을 뺀 간략한 서비스에, 특급호텔의 품위는 유지하고 있으면서 가격은 1,2급의 중저가 호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이비스가 호텔업계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이유이다. 기존의 호텔과는 다른 경쟁력을 갖춘 이비스 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실효적인 마케팅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 과정 (1) 주제선정 : 국내외 호텔, 관광 기업체의 마케팅 활동 중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관광학원론, 형설출판사, pp.1711741) 호텔오늘날 미국에서는 회의로 인한 수입이 호텔 총수익의 약 20%를 차지한다고 한다. 일부 개인소유 호텔은 총수익의 40% 가량을 회의와 컨벤션에서 끌어내고 있다.1960년대 중반에 이르러 미국의 호텔경영자들은 증가하는 미팅 비즈니스가 특히 비수기의 수익증대에 중대한 원천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하였다. 하얏트리젠시와 같은 자이언트 쇼케이스 호텔(Giant Showcase Hotel)이 회의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19

  • [관광업 경영][관광산업 경영][관광업 경영평가][관광업 경영성과]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형태,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구조,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학, 관광업(관광산업) 경영성과, 관광업(관광산업) 경영평가
  •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형태,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구조,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학,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성과,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평가 분석Ⅰ. 개요Ⅱ.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형태1. 독립호텔2. 위탁경영호텔(management contract hotel)3. 프랜차이즈경영 호텔4. 리퍼럴 경영형태5. 호텔경영형태 따른 장단점Ⅲ.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구조1. 관광산업의 시장구조2. 수요 요인(Demand factors)1) 신체적 동기2) 문화적 동기3) 사회적 동기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