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기능적 생활중심 교육과정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전환교육][장애인교육][특수교육]전환교육(장애인, 특수교육)의 정의와 목표, 전환교육(장애인, 특수교육)의 현실, 전환교육(장애인, 특수교육)의 주요요인, 전환교육(장애인, 특수교육)의 구성요소, 향후 전환교육(장애인, 특수교육)의 개선과제
- [사회복지] 정신지체아의 기능적 생활중심 교육과정fp
- [전환교육][장애인교육][직업교육][특수교육]전환교육(장애, 직업, 특수)의 개념과 목적, 전환교육(장애, 직업, 특수)의 실태와 과정, 전환교육(장애, 직업, 특수) 구성요소, 전환교육(장애, 직업, 특수)의 문제점, 향후 전환교육(장애, 직업, 특수)의 실천방안
- [특수교육] 한국우진학교, 은평대영학교의 특수교육 현장 분석
- 정신지체아교육00
- 목차
-
- 서론
- 본론
기능적 생활 중심 교육과정의 내용
기능적 생활 중심 교육과정의 방향
- 결론
- 본문내용
-
기능적 생활중심 교육과정의 내용
특별한 요구를 가진 장애학생들은 일반 학생들에 비하여 그들을 위한 지원체제가 많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중요한 생활기술을 배우지 못할 수도 있게 된다. 학생의 미래경험은 정확히 예측될 수 없기 때문에 문제해결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학생들이 어렵고 새로운 상황에 기술을 적용하도록 하는 교수전략은 그들에게 일생동안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해 주는 방법이 된다. 그러므로 정신지체학생들의 교육과정은 그들이 일생동안 활용하여야 하는 기능적 생활기술 중심의 교육과정이 되어야 한다.
- 참고문헌
-
논문명 기능적 생활중심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제어번호 19706498
저자명 김영환 김부용 정동영
학술지명 정신지체학교 고등부 기능적 생활중심 지도자료 1
권호사항 Vol.- No.1 [1996]
발행처 국립특수교육원 (KOREA INSTITUTE FOR SPECIAL EDUCATION)
발행처 URL www.kise.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176 (176쪽)
언어 Korean
발행년도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