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 마케팅원론, 경영학] 스타벅스 성공사례 또는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스타벅스의 탄생
2. 스타벅스의 현황과 취급제품
3. 하워드 슐츠 회장의 나만의 원칙 및 경영철학

Ⅱ 본 론

1.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및 사례
2 .스타벅스 실패요인 및 사례

Ⅲ 결 론
본문내용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이 세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Starbuk)에서 Starbuc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싸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하였다.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로고에는 ‘Starbucks Coffee, Tea and Spice’라는 카피가 이 심벌을 둘러싸고 있다.

당시에는 bulk차나 Spices 등의 원재료만 판매하였고, 현재와 같은 컵에 담아 마시는 커피는 판매하지 않았다.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이 전세계적인 점포망을 통해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미각을 만족시키기까지는, 1981년 하워드 슐츠(Howard Shultz)라는 천부적인 사업가와의 만남 이후 20년의 세월이 지나야 했다.

슐츠는 스페셜 커피의 성장 가능성을 확신하고, 1982년 스타벅스의 마케팅부문 책임자로 합류하게 된다. 당시만해도 스타벅스는 오늘날과 같은 일반 소매고객 중심으로 한잔의 커피를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최고급 스페셜 커피의 원료를 파는 회사였다.
참고문헌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 스타벅스의 탄생,메뉴
다우존스 정보제공 사이트 - 유에서인포 (www.usinfo.co.kr)
연합뉴스 - 정용진 부회장 "스타벅스 경영성과 놀라워"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신화 - 경영철학, 나만의 원칙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 본론 5p
머니투데이 경제 - 스타벅스, 우리 떡도 팔아요
인터 브랜드 - 2006년 세계 100대 브랜드
뉴시스 - 스타벅스, 부산·대구에 매장오픈
경향신문 - ‘숍인 숍’매장
한국경제 신문 - 스타벅스 음악카페
한국경제 신문 - 스타벅스 CEO "예전의 스타벅스 아니다"
이데일리 경제 신문 - `커피의 성공신화` 스타벅스, 맥도날드에 판정패
매일경제 신문 - 자금성에서 쫓겨나는 스타벅스
한국경제 - 스타벅스 세계화 전략 `만리장성`에 걸려
한국경제 - 스타벅스 다이어리가격은 올리고 무료쿠폰은 빼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해요 호호호호호
  • xiahji***
    (2009.05.15 13:28:3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자동차의 산업환경과 SWOT 분석을 통한 경쟁력 향상 방안
  • 경상이익 증대의 30~40%가 엔고 현상의 영향에 따른 것이라며, 아직 언제 위기 닥칠지 모른다고 위기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신기하게도, 근로자들은 이 말에 동조하며 별다른 불만을 보이지 않고 있다. 오히려 2004년에는 임금협상에서 노조가 자발적으로 기본급을 동결하고 성과급 요구액도 전년보다 낮춘다는 협상안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이렇듯, 도요타 노조는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 번도 노사분규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으로 유명하다.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마케팅 전략Prologue – DOOM 패밀리 레스토랑 사례마케팅 계획의 실패잘못된 시장세분화잘못된 타겟팅잘못된 포지셔닝Market Segmentation 문제점= 연령, 성별 등을 포함한 다단계 세분화가장 큰 구매력을 가진 집단은 20~30 대의 가치추구성향을 가진 여성이란 것노년층은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지 않을 것가족화합층도 큰 구매력을 가진 집단이지만, 패밀리 레스토랑은 연인사이, 주소비자층인 여성들의 만남의 장소로 많이 이용되어짐2. Trageting 문제점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A형] 1) 우리나라 떡의 어원, 역사,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 마케팅, 교문사박기용(2009) 외식산업경영학, 백산출판사윤종훈 외3(2007) 경영학원론, 학현사이정학(2011) 외식사업 경영실무론, 대왕사현영희, 구본순 저(2005) 식품재료학, 형설출판사김우곤(2009)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 학현사김홍법, 허장(2005) 라이프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군논문, 세종대학교김광지박기용(2007) 외식 범위 설정과 표준산업분류에 의한 외식산업 분류기준에 관한 연구. 관광, 레저연구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마케팅 (niche marketing)마치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는 것과 같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니치마케팅은 특정한 성격을 가진 소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다. 남이 아직 모르는 좋은 곳, 빈 틈을 찾아 그 곳을 공략하는 것으로, 예를 들면 건강에 높은 관심을 지닌 여성이 건강음료를 기획, 대성공을 거둔 것이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122.구조적 실업 경제구조의 특질에서 오는 만성적고정적인 실업형태이다. 일반적으로 선진국에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마케팅을 하는 것이 힘든 것이다. 하지만 책에서 스타벅스는 ‘브랜딩’이라는 경영기법을 통해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결국 기업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여 소비자를 모아야한다는 것이다. 스타벅스에서 누리는 안락함과 특유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느낌이 90년생들에게 먹힌 것이다.3. 90년생이 온다 내용 비판사실, 이 책을 읽으며 ‘이게 맞나?’ 싶은 부분이 있었다. 이 책에서는 90년대에 대해 딱 어떻다고 규정해버린다. 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