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3장 기업의 창업과 기업가정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절 기업의 창업과 벤처기업
1. 기업의 창업
2. 벤처기업의 의의와 촉진요인
제 2 절. 기업가정신과 경영혁신
1. 기업가와 기업가정신
2.경영혁신의 의의와 지속적 추진
- 본문내용
-
제 1 절 기업의 창업과 벤처기업
1. 기업의 창업
○ 창업이란?
개인 또는 개인들이 새로운 사업기회를 포착해서 기업 활동을 시작하는 것
☞ 이러한 창업활동은 사회적으로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진다.
① 새로운 기업이 탄생
② 제품이 시장에 나오게 됨
③ 신생산업의 출현 → 경제성장 촉진 및 고용증대의 효과 발생
1) 사업기회로서의 창업
― 창업자가 사업기회를 포착하여 적절하게 대응할 때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다.
사업기회를 포착창 업기업가로서의 경험 (knowhow)― 사업기회를 제대로 포착하기 위해서는 ① 기업가로서의 경험, ②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하다.새로운 아이디어
― 많은 사람들이 사업화가 가능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는 있지만 이러한 아이디어가 반드시 창업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 사업기회
☞ 새로운 아이디어로 인해 포착한 사업기회는
① 사회․경제적 관점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
②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거나 기존시장을 건설적으로 대체할 수 있어야 한다.
③ 지속성을 지녀야 한다.
☞ 이러한 사업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 창업자는
① 기술의 진보 ② 시장상황의 변화 ③ 정부의 지원 ④ 경쟁구도의 변화 등을 고려해야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