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BRICs시장 이해와 대응전략] BRICs시장 이해와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 BRICs의 교역규모
1. BRICs의 교역규모
Ⅲ.BRICs의 경제현황분석
1. 개 요
2. 브라질
1). 성장의 동력
2). 성장의 장애요인
3). 브라질의 FTA
3. 러시아
1). 성장의 동력
2). 성장의 장애요인
3). 러시아의 FTA
4. 인 도
1). 성장의 동력
2). 성장의 장애요인
3). 인도의 FTA
5. 중 국
1). 성장의 동력
2). 성장의 장애요인
3) 중국의 FTA
Ⅳ. 한국과 BRICs.
1. BRICs시장의 기회 및 위협 요인
2. BRICs시장 마케팅전략
Ⅴ.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한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는 한때 아시아의 '4마리 용(Four Dragons)'으로 불렸다.
비약적인 경제발전이 마치 용틀임을 하며 승천하는 듯하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1970년대 전반 OECD는 신흥공업국(NICs)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으며 이후 1988년에는 신흥공업경제국가(NIEs)로 고쳐 사용했다.
80년대 말에는 태국 말레이시아 등이 한국과 대만 등을 추격하게 되자 이들 국가를 '준(準)NICs'로 불렀으며 당사국들은 '동태적 아시아경제(DAEs)'라는 이름을 선호했다.
올 들어서는 브릭스(BRICs)라는 말이 세계경제의 전면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미국의 투자은행인 골드만 삭스의 보고서(Dreaming with BRICs)에 처음 등장한 브릭스는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의 4개국 영문표기 머리글자를 딴 것이다.
이는 곧 새롭게 부상하는 경제강국을 뜻하는데 앞으로 세계경제를 견인하는 선장엔진이 될 것이라는 견해에 이견이 없는 것 같다.
벌써부터 많은 이코노미스트들은 미국의 '팍스 아메리카나'에 대응하는 세력으로 브릭스를 꼽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이들 국가의 경제성장률이 높고 해외 투자가 밀려들고 있어서다.
- 참고문헌
-
한국수출입은행. 2004. 『BRICs 국가현황 및 우리의 진출 방안』. 서울: 한국수출입은행.
주동주. 2004.『인도경제의 부상과 한·인도 산업협력 방안』. 서울: 산업연구원.
강두용. 2006. 『중국의 부상이 한국 산업 성장에 미치는 영향』. 서울: 산업연구원.
김동훈·김봉철·류창호. 2007. 『BRICs의 FTA에 대한 법적 분석』. 서울 : 한국법제연구원
이재기. 2006. 『BRICs 경제의 이해』. 서울: 신론사.
삼성경제연구소. 2005. 『BRICs의 기회와 위협 : 삼성경제연구소와 KOTRA의 현장리포트』. 서울 : 삼성경제연구소.
한국수출입은행. 2004. 『브라질 국가현황 및 진출방안』. 서울: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2004. 『러시아 석유ㆍ가스 개발현황과 전망』. 서울: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2004 『인도 국가현황 및 진출방안 』. 서울: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2005. 『(2003 회계년도 기준)우리나라의 중국 투자 현지법인 경영현황 분석 』. 서울: 한국수출입은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