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BRICs시장 이해와 대응전략] BRICs시장 이해와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BRICs의 교역규모
1. BRICs의 교역규모

Ⅲ.BRICs의 경제현황분석
1. 개 요
2. 브라질
1). 성장의 동력
2). 성장의 장애요인
3). 브라질의 FTA

3. 러시아
1). 성장의 동력
2). 성장의 장애요인
3). 러시아의 FTA

4. 인 도
1). 성장의 동력
2). 성장의 장애요인
3). 인도의 FTA

5. 중 국
1). 성장의 동력
2). 성장의 장애요인
3) 중국의 FTA


Ⅳ. 한국과 BRICs.
1. BRICs시장의 기회 및 위협 요인
2. BRICs시장 마케팅전략


Ⅴ.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는 한때 아시아의 '4마리 용(Four Dragons)'으로 불렸다.
비약적인 경제발전이 마치 용틀임을 하며 승천하는 듯하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1970년대 전반 OECD는 신흥공업국(NICs)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으며 이후 1988년에는 신흥공업경제국가(NIEs)로 고쳐 사용했다.
80년대 말에는 태국 말레이시아 등이 한국과 대만 등을 추격하게 되자 이들 국가를 '준(準)NICs'로 불렀으며 당사국들은 '동태적 아시아경제(DAEs)'라는 이름을 선호했다.
올 들어서는 브릭스(BRICs)라는 말이 세계경제의 전면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미국의 투자은행인 골드만 삭스의 보고서(Dreaming with BRICs)에 처음 등장한 브릭스는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의 4개국 영문표기 머리글자를 딴 것이다.
이는 곧 새롭게 부상하는 경제강국을 뜻하는데 앞으로 세계경제를 견인하는 선장엔진이 될 것이라는 견해에 이견이 없는 것 같다.
벌써부터 많은 이코노미스트들은 미국의 '팍스 아메리카나'에 대응하는 세력으로 브릭스를 꼽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이들 국가의 경제성장률이 높고 해외 투자가 밀려들고 있어서다.
참고문헌
한국수출입은행. 2004. 『BRICs 국가현황 및 우리의 진출 방안』. 서울: 한국수출입은행.
주동주. 2004.『인도경제의 부상과 한·인도 산업협력 방안』. 서울: 산업연구원.
강두용. 2006. 『중국의 부상이 한국 산업 성장에 미치는 영향』. 서울: 산업연구원.
김동훈·김봉철·류창호. 2007. 『BRICs의 FTA에 대한 법적 분석』. 서울 : 한국법제연구원
이재기. 2006. 『BRICs 경제의 이해』. 서울: 신론사.
삼성경제연구소. 2005. 『BRICs의 기회와 위협 : 삼성경제연구소와 KOTRA의 현장리포트』. 서울 : 삼성경제연구소.
한국수출입은행. 2004. 『브라질 국가현황 및 진출방안』. 서울: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2004. 『러시아 석유ㆍ가스 개발현황과 전망』. 서울: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2004 『인도 국가현황 및 진출방안 』. 서울: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2005. 『(2003 회계년도 기준)우리나라의 중국 투자 현지법인 경영현황 분석 』. 서울: 한국수출입은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전략 제시와 심층적인 무역정보 제공을 위해 설립된 한국무역협회 무역연구소는 한국무역의 싱크 탱크(Think Tank)로서 무역정책 개발, 수출입동향 분석, 해외마케팅 정보 제공, 지역경제협력방안 연구, 국내외 전문가참여 세미나포럼 등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 목 차 - 제1장변화하는 세계경제 패러다임 01 세계경제의 대미 의존도 감소 이태봉 국제금융센터 시장모니터링실장02 뉴밀레니엄 시대의 국제통화질서와 우리의 대응과제 한상춘 한국

  • (주) CJ푸드빌 분석
  • 전략 제시하기■ 참고문헌Ⅰ. 기업의 목표와 현황1. (주)CJ푸드빌의 비젼 & 미션1) CJ의 기존의 비젼과 미션Vision아시아 최고의 외식 서비스 기업Mission브랜드별 사업 시스템 완성전 브랜드 국내 No.1 달성Global 기업으로 성장2) CEO의 소개 및 인사말출생1956년 2월 26생소속현 CJ푸드빌 대표이사 부사장학력서울대학교 식품공학 학사경력2002 ~CGV 대표이사 상무2003 ~ 2005CJ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2005 ~ 2006CJ CGV 대표이사 부사장2007 ~CJ 푸드빌 대표

  • [정보통신 경제론] 최근 미국의 정보통신산업 현황과 우리 기업의 진출 방안
  • 전략, 중소기업 지원, IT 시장개척단 파견 등 IT 수출 촉진 지원자료 : 정보통신부(2004) - 정보통신산업종합발전계획(2002-2007)○ IT 수출 지원 정책∘ 수출 산업화, 중소기업 종합 지원체제 구축, 국제협력 활동 강화○ IT 수출 촉진을 위한 주요 정책 ∘ 급격한 기술 발전과 세계 시장 환경 변화에 탄력적인 대응∘ 2002년부터 매년 10개씩, 2006년까지 5년간 50개 세계 IT 일등 상품을 발 굴, 육성∘ 10대 상품으로 선정된 상품에 대해 해외 IT 전시회

  • 파라다이스 세가사미 2500개의 기출면접문제 자소서 작성과 입사시험 출제경
  • 전략 등 각 업무를 협조 받을 부처에 전달 방법을 답 메일로 답변. 이 내용을 진짜 자신이 면접관에게 메일을 보내는 형식으로 OHP필름에 직접 자필로 작성.두 번째 문제자신의 회사의 최근 경영실적과 매출, 전국의 각 지점의 실적 등 여러 가지 지표가 나타나있는 도표를 주고 최근 회사의 실적이 좋지 않은데 해결방법을 OHP필름에 작-> 발표. 마지막 문제사내 학습동아리의 활성화예상되는 부작용2일차그룹디스커션ST1(이력/조직적합성)ST2(전공

  • [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시장 선점 경쟁이나 시장점유율을 확대하여 좀 더 많이 생산하려는 시장점유율 경쟁이 나타난다. 또한 신규 기업 진출 시 기존 기업들이 생산 증대를 통한 생산비용을 미리 낮추는 전략으로 대응하여 신규기업이 기존 기업에 비해 높은 생산 비용을 부담하는 신규 진입 장벽이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적기 투자가 중요한 산업이다. 양산을 위한 투자 구모가 매우 크고 투자에서 생산까지 일정한 시차가 존재하는데 반하여 시장 주력 제품의 교체 속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