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뉴트라 에너지바 마케팅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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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회사소개
2.사업소개
3.시장환경 및 경쟁자 분석
4.마케팅 성공전략
- 본문내용
-
PRICE 2300원
고급 이미지를 유지하고 등산객이라는 특정 시장에 어필하고자 하기 때문에 기존 쵸코바 보다는 고가를, 그리고 수입 에너지바보다는 어느 정도 저렴한 가격 책정
시장 초기, 판촉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높은 이윤 폭을 확보해야 하기 위해서도 고가 전략을 사용
전략적인 측면에서도, 성장기에 돌입하면 가격을 인하하여야 하는 필연성이 있기 때문에 표준가격보다 약간 높게 가격설정
Products
기능성 식품
글루코사민, 오메가 3, 글루타민
제품 품목단일화
- 제품라인 단순화(Bar 형태, 한가지 맛)
20-30대 와 40-50대 두 소비자층 겨냥
- 글루타민(아마노산의 일종, 단백질의 주요
구성요소로 인체내에서 합성되나 운동시 부족)
- 글루코사민, 오메가 3
Products(2)
제품형태
성분구성
글루코사민 1500mg함유
(1일 권장량,알약 2개분)
오메가3 600mg 함유
가로15cm 세로 6cm 70g
바(Bar)형태
10Pc, 30Pc, 50Pc 번들 팩
Promotion
제품 도입기
주요 소비자 중심 광고
- 기본적수요(Primary demand: 특정종류의
제품 또는 카테고리에 대한 수용)를 자극
ex) 게토레이
선택적 광고
구전효과
- 기능성 식품 인식
Place
기존 진출해 있는 CJ뉴트라의 유통망(5대 할인점, 10개 백화점), CJ인터넷 쇼핑몰 활용
매장 일반 진열대가 아닌 CJ뉴트라
전용 코너에 제품배치로 제품 고급
이미지 강화
Con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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