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세계 최강의 도요타 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세계 최강의 도요타 류’를 읽으면서 본 33개의 도요타 법칙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1. 우직하게, 착실하게, 철저하게
2. 바꾸지 않는 것, 바뀌지 않는 것은 죄악이다
3. 건전한 위기의식을 가져라
4. 3년 동안 아무것도 바꾸지 않으면 회사는 망한다
5. 한 사람이 5,000미터를 전진하는 것보다 5,000명이 1미터씩 전진하자
6. 마른 수건이라도 지혜를 짜내면 물이 나온다
7. 문제를 현재화(顯在化)시키기 위해 라인을 멈춘다
8. 사람의 일과 기계의 일을 분리시켜라
9. ‘생인화’가 아니라 ‘소인화’로
10. ‘표준’이 없으면 ‘이상’은 발견할 수 없다
11. 현장에는 무형자산이 묻혀 있다
12. ‘보는 것’과 ‘깨닫는 것’은 다르다
13. 현행범 체포만이 방법이다
14. “아아, 그렇구나”는 금지된 말
15. 어려운 문제를 끊임없이 내주어라
16. 컴퓨터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지 못한다
17. 경영자는 현장으로 가라
18. 할 수 없다고 말하기 전에 먼저 해봐라
19. 재량의 여지를 주어 현장의 에너지를 끌어내라
20. 인간이 물건을 만드는 것이므로 사람을 만들지 않으면 일도 시작되지 않는다
21. 기능은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이다
22. ‘바른 품성, 좋은 생각’을 철저히 하고, 선배들의 전통을 이어받는다
23. 많은 것을 말하지 말고 생각하게 하라
24. 기능에는 ‘문제 해결 능력’ ‘구조를 만드는 능력’ ‘지도력’이 포함된다
25. 인재야말로 경영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고, 기업의 성쇠를 결정하는 것은 인재다
26. 쓸데없는 동작은 피곤하다
27. 사원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28. 도요타 류의 ‘보살핌’은 ‘인재활용’과 ‘인망’이다
29. 나쁜 정보일수록 빨리 갖고 와라
30. 올바르게 칭찬하는 방법은 기분이 한껏 고조되어 있을 때,
올바르게 야단치는 방법은 원칙적으로 1 대 1로 한다
31. 부하 직원을 개인으로서 대우한다
32. 사이좋게 싸운다
33. 문을 열어보라, 밖은 넓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