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경영전략 메디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메디슨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 하는가?

메디슨은 의료 전문기기 업체로서 출발을 하였다. 다른 경쟁기업에 비해 늦게 시작하였지만 뛰어난 기술력과 핵심기술을 갖고 있는 업체들을 인수하여서 더 높은 성장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얻어 냈다. 초기에 메디슨의 경영자원은 보통의 벤처기업같이 인적자원뿐이었다. 그것도 경영에 대부분이 연구인력 이었다. 하지만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기술개발과 국내시장의 동향을 파악하여 점점 성장 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실패사례] 메디슨 실패사례
  • 메디슨벤처타워로 사옥 이전(연구소 통합) KIMES 99 참가, 전년비 98% 신장된 91억원 계약 차세대 초음파 ASIC개발 3.0T MRI 품목허가 획득 SA6000C 통한 ATL-Philips와 전략적 제휴 강화 이민화 회장, 아시아위크 밀레니엄 20인 리더및 한국능률협회 99 한국의 경영자상수상 초생명 기업을 통한 성장선포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2000 - 해외자회사 크레츠테크닉 유럽 증시 상장 (국내 최초) MRI 사업부 독립 (주)MEDINUS 설립 2000.7 메디슨 연방체로의 재탄생 을

  • [경영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can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사례
  • 론 > 기업의 외부환경을 분석하는 것은 1070년대 말부터 1980년대까지 경영전략분야를 풍미한 산업구조분석기법에서 유래한다. 이 시기에는 기업의 내부 환경은 등한시하였다. 그러다 1980년대 말부터 경영전략분야는 종래의 기업외부환경에 치중하는 분석을 지양하고 점차 기업내부로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그 배경에는 기업의 경영자원론의 등장에 있다. 경영자원론은 Penrose가 밝힌 “기업이란 여러 생산적인 경영자원의 집합체”라고 하는 기업론

  • [의료경영전략] 메디슨의 위기와 기회
  • 메디슨벤처타워로 사옥 이전(연구소 통합)KIMES 99 참가, 전년비 98% 신장된 91억원 계약차세대 초음파 ASIC개발3.0T MRI 품목허가 획득SA6000C 통한 ATL-Philips와 전략적 제휴 강화이민화 회장, 아시아위크 밀레니엄 20인 리더및한국능률협회 99 한국의 경영자상수상초 생명 기업을 통한 성장선포1억불 수출의 탑 수상3개 회사 spin-out (써텍, M2 Comm., Future)2000 - 해외자회사 크레츠테크닉 유럽 증시 상장(국내 최초) MRI 사업부 독립 (주)MEDINUS 설립2000.7 메

  • 중소기업경영론 - sj테크
  • 론 (성공 및 실패요인 요약)6. 결론 (성공 및 실패요인 요약)6. 결론 (성공 및 실패요인 요약)< 성공 요인 >1. 우리나라 산업의 가장 큰 주축인 휴대폰, LED, 자동차 부품을 Targeting 2. 기존 협력사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관계 유지(약 10년째)3. 규모, 기술력 면에서 진입 장벽이 높음4. 신규진입이 힘든 부품산업의 특성6. 결론 (성공 및 실패요인 요약)< 실패 요인 >낮은 원가를 내세운 스마트 폰 신흥국가 (인도,중국,브라질) 해외기업들의 부품산업 진출2.

  • [경영] 벤처기업 메디슨의 성공전략 분석(A+)
  • 전략역량주요실행역량업무수행능력성공요인Digital Beamforming 기술차별화된 제품과 기술력Sales Network메디슨 구성원주요 전략역량마케팅구성원의 승리에 대한 열망제품혁신주요 실행역량24시간 이내 서비스 완료고품질, 중저가 제품효율적인 해외 지사 운영업무수행역량조직원의 높은 충성도다양한 제품 개발출처 : 팀 분석79CEO의 말초생명 기업연방체 구축으로 시너지 극대화” ● 뉴밀레니엄 경영전략은? “디지털 경영, 6시그마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