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삼성전자가 반도체산업에서 성공한 이유는 미래를 내다본 전략적 직관과 행운 중 어느 쪽의 비중이 더 크다고 생각이 되는가?

삼성이 반도체 산업에 투자를 결정한 이유는 이병철회장의 선견지명에 의하여 이루어졌다고 한다. 사실 이병철회장의 반도체사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가 없었으면 불가능한 일이기도 하였다. 문제는 이병철 회장이 혼자서 의사결정을 내렸다는데 문제가 있다. 현재도 그렇지만 그 당시에도 삼성은 한국에서 최고의 기업 중 하나였다. 최고의 기업인만큼 삼성에 관련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였을 것이고 이병철 회장 혼자서 삼성을 이룬 것도 아니다. 그런 국민기업이 한사람의 독단에 의해서 회사의 존재가 흔들릴 만큼의 자원을 불확실한 사업에 투자한다는 것은 정말 기업으로서 하기 힘든 행동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LCD 해외시장점유율 1위로 등극하게 된 배경과 전략 삼성LCD 성장과정 삼성LCD
  • 삼성전자 LCD사업 분야는 결국 가존 반도체 사업 기반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후발자의 이익을 극대화 하는 반면 처음부터 메이저 시장을 공략하였으며 위기상황에서도 과감하면서도 시기적절한 결단을 함으로써 최단기간에 LCD 업계 선두주자인 일본기업들을 제치고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것 이다.■본론◆전략➀후발기업의 handicap을 극복삼성은 LCD사업을 일본보다 상대적으로 늦게 시작하였는데 후발기업이 갖게 되는 불리함을 극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삼성전자 AnyCall의유럽시장 진출분석-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 [국제마케팅] 하이닉스반도체메모리 국제마케팅전략
  • 경영, 공격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반도체 전문업체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83년 설립하여 99년 LG 반도체를 인수, 합병하여 세계 최대 DRAM생산 능력을 확보 하였으며 2001년 현대그룹 계열사에서 분리되어 독자적인 길을 걷고 있다. 하이닉스 반도체는 삼성전자에 이어 우리나라 두 번째로 큰 반도체 생산기업이며 세계최대 DRAM생산 능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로써 다음과 같은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다. 첫째, 메모리 분야는 DRAM 생산부문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경영의 효율을 극대화하자는 뜻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메모리와 System-LSI 반도체, LCD 등의 핵심부품과 A/V, 컴퓨터, 통신, 생활가전 등의 단품들을 네트워크으로 연결해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할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홈, 모바일, 오피스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제품들을 지원할 수 있는 핵심부품을 4대 전략 사업군으로 선정, 육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반도체, 통신, 가전제품에서 여러 선도 제품군과 기술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