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학, 인문학, 문화교육, 문화] 문화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열린 교육 의무 비판적인 도입
- [대학교육] 서울대학교 연합전공 프로그램 개선 방안(협력적 문제해결(CPS)을 통하여)
- [학사] 기초학문의 중요성과 의미, 현 실태 분석과 시사점
- [독일 인문학][독일 인문과학]독일 인문학(인문과학) 칸트철학(칸트사상), 독일 인문학(인문과학) 쉴러철학(쉴러사상), 독일 인문학(인문과학) 딜타이철학(딜타이사상), 독일 인문학(인문과학) 횔덜린 철학, 독일 인문학 뷔히너철학(뷔히너사상)
- [인문학][인문과학]인문학(인문과학)의 의미와 유래, 인문학(인문과학)의 시대별특징, 인문학(인문과학)의 문화연구, 인문학(인문과학)의 새로운경향, 인문학(인문과학)의 교육동향, 인문학(인문과학) 위기, 인문학(인문과학) 발전과제
- 본문내용
-
일반적으로 모든 인류가 문화를 소유하며, 인류만이 문화를 가진다고 생각한다. 여기에서 문화란 인류에서만 볼 수 있는 사유(思惟), 행동의 양식(생활방식) 중에서 유전에 의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에 의해서 소속하는 사회(협동을 학습한 사람들의 집단)로부터 습득하고 전달받은 것 전체를 포괄하는 총칭이다.
이렇게 사전적 의미와 일반적인 문화의 의미를 살펴본 이유는 문화란 무엇인가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너무나 흔하게 쓰는 문화라는 용어가 정확하게 어떻게 정의되는지 알고 넘어가기 위함이었다. 문화라는 의미가 너무나도 광범위하지만 쉽게 말하면 예전부터 내려오는 인류 생활의 총체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일기를 쓴다는 것은 나의 하루를 정리한다는 것이고 이것이 쌓이고 쌓이다보면 나만의 문화가 형성될 것이다. 학교문화, 음악문화, 식습관 문화, 놀이문화 등등 수많은 반복과 시행착오를 통한 어떠한 습관이나 행동양식의 총체를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