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광고모델로 성공한 광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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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광고모델의 개념

2. 광고모델의 기능
3. 광고모델의 분류
4. 광고모델의 효과

Ⅱ. 본론

1. 광고모델로 성공한 광고 사례들
2. 운동선수
3. 저명인사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광고모델의 개념

광고모델의 효과에 관한 연구에서는 광고 모델에 대한 정의를 다음과 같이 내리고 있다; “ 광고모델이란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한 수단으로서 광고주가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위해 인간을 매개로 마케팅 목표를 극대화하기 위한 제품적 도구이다”(윤병훈, 1992). 여기서 광고모델이란 말은 대변인 또는 모델이라는 용어를 포함하고, 모델이라는 용어는 그들의 신체적인 매력성에 대해 일차적으로 선택되어지는 사람에 대해 사용되어진다. 광고모델 처리과정은 소비자와 의사소통하기 위해 광고모델의 식별, 선택, 그리고 사용을 말한다. 광고모델이란 자신의 고유하고 개성적인 이미지를 상품이나 상표와 접목시켜 피광고자에게 접촉하고 전달하기 위하여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을 뜻한다. 즉, 기업이나 제품 및 상표와 관련을 맺어 이를 위해 옹호 발언을 하는 대변자라 할 수 있으며, 제품 자체를 실제로 보증하는 사람인 것이다. 다시 말해 ‘광고모델은 광고물에 등장하여 자신의 정신적, 신체적 재능으로 광고주를 대신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시함으로써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 고객 또는 일반대중의 태도를 변화시켜 구매행동을 유발하는 사람’ 을 뜻한다.
광고모델을 등장시키는 광고는 광고 그 자체만큼이나 오래된 것으로서 90년대에 들면서 컴퓨터를 이용한 애니매이션 기법 등 첨단 광고기법이 광고의 수단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대량의 광고와 광고전쟁 상황에서 제품을 차별화 시키고 제품 위상 정립을 명확히 세우기 위해서는 주목효과가 탁월한 모델을 이용한 광고가 필수적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안광호, 유창조 (1998), "광고원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 법문사
명광주 (2002). “한국광고표현모델”, 빅씨
신광균 (2004), “1000개의 히트광고” , 컴온북스
광고플러스 http://www.kgpl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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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오다노 공식홈페이지 http://www.giordano.co.kr/
엘라스틴 공식홈페이지 http://elasti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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