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광고모델로 성공한 광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광고모델의 개념
2. 광고모델의 기능
3. 광고모델의 분류
4. 광고모델의 효과
Ⅱ. 본론
1. 광고모델로 성공한 광고 사례들
2. 운동선수
3. 저명인사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광고모델의 개념
광고모델의 효과에 관한 연구에서는 광고 모델에 대한 정의를 다음과 같이 내리고 있다; “ 광고모델이란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한 수단으로서 광고주가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위해 인간을 매개로 마케팅 목표를 극대화하기 위한 제품적 도구이다”(윤병훈, 1992). 여기서 광고모델이란 말은 대변인 또는 모델이라는 용어를 포함하고, 모델이라는 용어는 그들의 신체적인 매력성에 대해 일차적으로 선택되어지는 사람에 대해 사용되어진다. 광고모델 처리과정은 소비자와 의사소통하기 위해 광고모델의 식별, 선택, 그리고 사용을 말한다. 광고모델이란 자신의 고유하고 개성적인 이미지를 상품이나 상표와 접목시켜 피광고자에게 접촉하고 전달하기 위하여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을 뜻한다. 즉, 기업이나 제품 및 상표와 관련을 맺어 이를 위해 옹호 발언을 하는 대변자라 할 수 있으며, 제품 자체를 실제로 보증하는 사람인 것이다. 다시 말해 ‘광고모델은 광고물에 등장하여 자신의 정신적, 신체적 재능으로 광고주를 대신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시함으로써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 고객 또는 일반대중의 태도를 변화시켜 구매행동을 유발하는 사람’ 을 뜻한다.
광고모델을 등장시키는 광고는 광고 그 자체만큼이나 오래된 것으로서 90년대에 들면서 컴퓨터를 이용한 애니매이션 기법 등 첨단 광고기법이 광고의 수단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대량의 광고와 광고전쟁 상황에서 제품을 차별화 시키고 제품 위상 정립을 명확히 세우기 위해서는 주목효과가 탁월한 모델을 이용한 광고가 필수적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안광호, 유창조 (1998), "광고원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 법문사
명광주 (2002). “한국광고표현모델”, 빅씨
신광균 (2004), “1000개의 히트광고” , 컴온북스
광고플러스 http://www.kgplus.co.kr
전자신문 2003/5/10 http://www.etimesi.com/
스포츠서울 2003/5/16 http://www.sportsseoul.com/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지오다노 공식홈페이지 http://www.giordano.co.kr/
엘라스틴 공식홈페이지 http://elastin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주의 이론(자유주의 급진주의 사회주의)을 세 가지 선택하여 각 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리더십의 종류에 대해 조사하고 본인과 부합되는 리더십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현장실습] 실습 신청서 , 실습생 프로파일
- 사회복지실천에서 관계에 대한 개념들과 관계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간의 전문적인 관계의 기본요소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적 시각에서 본 존큐
- 우리나라의 교육 현실을 기능론적 관점과 갈등론적 관점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예를 들고, 비교 설명하시오
- 정역학_정역학을 배워야 하는 이유와 정역학이 본인 전공에 어떻게 적용될 것인지를 논하시오
- 특정범죄에 대한 원인과 실태, 문제점과 대책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특정범죄에 대한 원인과 실태, 문제점과 대책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현 사회는 저출산과 고령화 등 급격한 인구이동 및 세대구성의 변화로 인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