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의 주체,
여성을 잡아라!
마케팅의 주요목적은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것이다. 다들 알고 있다시피 여성들의 사회 진출은 점차 늘어가고 있으며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고 있다. 내가 어렸을 때 만해도 어떤 물건을 구입하는데 아빠가 많이 관여를 했었던 것으로 기억난다. 하지만 요즘은 소비의 주체가 되는 것은 여성이다. 그렇기 때문에 외식산업 쪽에서도 여성들의 입맛에 맞춰가고 있고, 커피전문점이나 여러 의료시장 쪽에서도 여성들의 취향이나 서비스, 생각 등에 맞춰가고 있다.
한 기사내용을 따오자면 “날로 여성 파워가 강해지고 있다. 소비주체가 성인 여성이 중심인 주점시장에서는 여성을 타깃으로 한 메뉴를 강화하고 이벤트를 활발하게 진행시키며 여심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외식 전문가들은 여성을 중심으로 장소가 결정되는 술집의 경우 여성들에게 먼저 인정을 받아야 입소문 효과와 빠른 상승세를 탈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업계 관계자들이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킬만한 메뉴와 분위기에 관심을 쏟고 있는 이유다. ”
이처럼 여성고객을 잡지 않으면 가게운영이 힘들어지듯이 여성고객이 가지고 있는 마음을 잘 이해하고 그것을 이용한다면 제품이나 서비스의 매출도 늘릴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그런 여성들을 잘 파악해서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고 지갑을 열수 있게 만드는지, 또 4가지의 포커스로 실제사례를 적용하여 알기 쉽게 이야기 해주고 있다.
4가지의 포커스에 대해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첫 번째로는 관계포커스이다.
관계포커스는 삶의 초점이 사람에게 집중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구매한 제품이 친구들이 예쁘다고 해야 마음이 놓이며 쇼핑한 후에 만족감을 느낀다. 광고모델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그 제품을 구입하지 않기 때문에 여성과 친숙사고 가까운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점이 관계포커스이다. 두 번째, 멀티 포커스. 멀티 포커스란 감수성을 공략하는 것이다. 여성은 옷을 사면서 판매원의 옷, 매장 청소정도, 향기, 결제할 때 쓰이는 펜까지 세심하게 본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총체적으로 이루어져야만 소비의 포만감을 느끼는 것을 말한다. 세 번째, 스토리 포커스. 스토리포커스란 대화를 통해 서로 신뢰하고 친밀도를 이어가는 것을 말한다. 친밀도로 서로의 관심과 거리를 확인하기 때문에 여성고객을 상대로 하는 기업들이라면 주목해야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포커스. 이것은 여성은 남성보다 이벤트에 민감한 편이다. 그래서 각종 기념일들을 기억하고 챙기는 것은 여성들의 기쁨이며 자부심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 네 가지의 포커스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어떻게 해야 여성들의 마음을 잘 읽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 잘 알려주고 있다.
실제로 IMF때만해도 여성시장은 안정적인 소비성향을 보였다는 점이 나를 놀랍게 했다. 여성들은 하루아침에 경제가 어려워져도 자신을 위해, 혹은 남들의 시선들 때문이라도 옷을 사 입고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화장은 하고 다닌다는 점이 놀랐으며 꼭 나를 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이 책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여성을 사랑하라, 그리고 전략적으로 섬기라」라는 부분이었다. 이 부분을 읽어보면 대부분 소비주체를 여성으로 보는 기업들을 많았지만 실패하는 기업들이 훨씬 많았다. 그 원인은 여성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부족하다는 점이였다. 여성모델을 기용하여 “ 아름다운 당신을 위해 태어난···.”,“당신을 사랑하는….” 등의 카피는 이제 더 이상은 여성에게 통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시대가 변화하고 여성들이 사회에 진출하면서 그저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상투적인 태도보다는 여성들의 심리를 잘 파악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어 설득해주기를 바란다. 한마디로 뻔지르르한 말보다는 감성에 대해서 만족을 시켜주는 제품을 원한다는 것이다. 이 페이지를 읽으면서 생각했다. 나도 물건을 구입할 때 점원이 무조건적으로 “너무 예뻐요, 잘 어울려요. 학생꺼네”라는 상투적인 말을 들으면서 구입할 마음이 없어져서 물건을 구입하지 않았던 기억이 났다. 나에게 맞고 안 맞고를 떠나서 물건을 하나 더 판매하겠다는 마음이 기분을 상하게 했기 때문에 사지 않았었다. 이처럼 여성들은 확실히 남성보다는 까다롭다. 하지만 그 까다로움을 잘 살펴본다면 단순한 면도 많이 보일 것이다. 그리고 그런 단순한 면을 잘 공략한다면 여성마케팅에 성공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산업] 서비스 설계 레포트
  • 실패요인 분석 대안원인 : 간판 및 건물위치인사 불량대책 : 종업원 인사교육 건물및 간판최신화원인 : 고객예약 누락,예약 초과대책 : 예약 시스템 감시, 점검 및 여유인력 보유접수창고비가시선가시선 경계F2F1가시선필기시험 대리수령및 시험장 차량 준비(스케줄)고객 시간표 강사 시간표 비교시간, 강사 지정필기 탈락자 고객 시간 확인다음 필기시험 날짜 합의대리수령필기, 실기시험준비, 날짜 통보의자, 잡지책 구비고

  • 1인기업의 성공사례와 활성화 방안00
  • 실패를 통해 완성시킨 최상의 레시피를 힘 하나 안 들이고 얻을 수 있으니까. 이 책에는 1,400개가 넘는 베비로즈의 포스팅 중에서 베비로즈의 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의 컨셉에 맞는 알짜 메뉴 129가지만 뽑아 그리고책스타일의 밥숟가락 계량을 접목하여 더 간단한 조리 방법으로 바꾸어 만들었다. 5. 1인기업이 성공하는 방법크레벤 회장인 백기락씨가 부산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달려갔다. 패턴리딩으로 도움을 많이 받았었던터라 실제로 보고 싶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실패하는 이유는 단지 노력하지 않아서이다.’ 라는 원초적이고 당연한 메시지를 통하여 앞으로에서 말할 중요한 요소들은 노력이 기초임을, 위대한 대학도 어떤 천재도 노력없이 이루어지지 못했음을. 모든 것에 요행이란 없음을 분명히 못 박고 간다.중반부에서는 자신감, 열정, 실행 등의 행동의 중요성에 대해 기술한다. 성공을 위해서는 지식과 배움이 중요하지만 이를 가능케하는 것은 일단 행동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완벽한 계획을 세워도 실

  • [독후감] 슬로우비즈니스 SLOW BUSINESS 요약
  •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이 책의 목적은 고객의 관점에서 미국의 제품과 서비스를 파악하고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미국식 스피드 경영을 비판하는 동시에 그 대안을 제시하는 데 있다. 한편, 미국식 마케팅을 모방하고 있는 사업가, 기업가, 비즈니스맨들에게 독자적인 마케팅 이론을 구축할 것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에 성공한 상품뿐만 아니라 실패한 상품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의 경영자뿐만 아니라 조

  • [책요약] `SLOW BUSINESS` 슬로우비즈니스 를 읽고 -느린비즈니스로돌아가라
  •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이 책의 목적은 고객의 관점에서 미국의 제품과 서비스를 파악하고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미국식 스피드 경영을 비판하는 동시에 그 대안을 제시하는 데 있다. 한편, 미국식 마케팅을 모방하고 있는 사업가, 기업가, 비즈니스맨들에게 독자적인 마케팅 이론을 구축할 것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에 성공한 상품뿐만 아니라 실패한 상품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의 경영자뿐만 아니라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