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CJ 사회공헌경영 POLC를 바탕으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리폿입니다.
목차
<< 목차 >>
1. 사회공헌활동과 일반적 외부환경
1) 기업선정이유
2) 사회공헌사업이란?
3) 대한민국의 사회공헌사업관련 외부환경분석
2. CJ 나눔재단 분석
1) 기업소개 및 역사
2) SWOT
3) CJ 나눔재단 조직구조
A. 조직도
B. 조직문화
C. 리더십
D. 재무상태
E. 통제
3. 평가 및 제안
A. 조직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업무의 분석과 이에 따른 효율성 제고
B. 업무에 따른 보고, 기록체재의 확립과 매뉴얼 제작
C. 다른 외부 조직과 이루어지는 업무의 매뉴얼 확립으로 더 많은 상호협력 프로그램 추진
D. 보상제도 확립
E. 각 프로그램 수행에 대한 다면평가제도 시행
* 참고문헌
*인터뷰 질문내용과 답
본문내용
기업이 사회에서 가져간 이윤에 비례하는 양을 다시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생각은 꽤 오래 전에 제시되었으나, 우리나라 기업들이 그것을 실행한 것은 얼마 되지 않은 일이다. 우리나라에서 가....
참고문헌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시대적 변화에 관한 연구』 강승원, 2003

『디지털 타임즈』 - 강희종 기자 2007.8.6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이수도 외 상교논총 제8집

『현대산업사회에 있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연구』 김규창 대한경영학회지 제28호

『우리나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실태조사연구 - KDI 국민경제교육연구소』 김해동 1996

www.cj.co.kr CJ 주식회사 홈페이지

www.donorscamp.org 도너스캠프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soojin1214?Redirect=Log&logNo=50016210931
CJ문화재단 인터뷰 관련글 블로그

www.limeglobe.com CSR컨설팅기업 라임글로브 홈페이지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80302010351630002
디지털타임즈 ‘기업 사회공헌 질적개선 필요’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80102012269600002
디지털타임즈 [디지털 포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CJ 사회공헌활동
  • 사회적 책임이 경제적 책임만큼 중요시 여겨지는 21세기. 이제 더 이상 사회적 공헌은 선택적 요소가 아니라 기업에게 요구되는 필수사항이 되었다. 사회적인 기여가 점점 더 기업 경영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현실에서, 경영학 원론 03반 13조는 사회공헌활동에 이바지하고 있는 선두 기업에 어떤 곳이 있을까 알아보았다. 그 결과로, 국민은행, 두산, 삼성전자, 포스코, 한솥, CJ, SK 등을 찾아보게 되었고 이중 이승미 교수님께서 대표적인 사회공

  • [경영학] 금호아시아나 윤리경영
  • 경영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우리가 특정 계열사가 아닌 금호아시아나그룹을 선정한 이유는 실제 윤리경영의 본원적 활동이 경영전략본부의 윤리감사팀을 통해 이루어지며, 각 계열사별로는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실천단이 구성된 것에 국한되어 있기 때문에 기업의 윤리경영을 보다 전사적 수준에서 분석하기 위해서이다.2. 기업 개요금호아시아나는 고 박인천 회장이 세운 기업으로 60년 동안 운송업과 건설업을 중심으로 발전해왔다.

  • SK에너지의 윤리경영 사례분석
  • 경영을 실천하는 것에 한계가 있음윤리경영의 역사가 길지 않은데 따른 윤리경영 실행의 미숙함● opportunity● threat소비자와의 접근성이 높음국내 및 중국 등 석유 시장의 지속적인 수요기업의 윤리적 책임에 대한 요구 증가사회적 공헌활동에 대한 국민들의 긍정적 인식고유가 문제불법 석유 및 불법 유류의 유통윤리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의 증가이익감소 우려에 따른 이해관계자들(주주)의 반발POLC 전략Plan환경 분석Business Portfolio Model성

  • [경영학원론] 농심 기업 분석
  • 사회, 환경적 마케팅,공헌     - 재난지역에 빠른 신라면과 삼다수 공급빠르게 먹을수 있는 라면의 이점과 깨끗한 식수의 이미지를 가진 삼다수를 가지고 긴급재난지역이 발생하면 발빠르게 공급하는 단체를 설립. - 스포츠대회 마케팅I(스폰서) 2010년 F1, 월드컵등을 겨냥하여 응원단들에게 라면,밥,물을 제공Ⅵ. 결론(주)농심은 라면․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업체로서 1965년 9월 창립하여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등 5개 공장에서

  • [경영학, 기업과 사회]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경영자들 모임에서 클린턴 대통령이 사용한 용어인‘기업의 책임’의 뜻과 크게 다르지 않다. 경영자는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자신들이 입은 혜택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라 이해된다. 그렇다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하여 기업이 가질 수 있는 혜택은 무엇이며, 사회가 얻을 수 있는 이익은 무엇인가?우리 경제가 침체기를 맞고, 산업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더욱 우리 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주가치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