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업과 사회] 기업의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경영학개론]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하고,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설명
- (경영학개론)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의 관계 설명
- [A+]3주차 2강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왜 중요한가를 기업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경영학개론) 언론 및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하고, 해당 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어떤 관계가
- 경영학원론1A 기업의 사회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경영자가 갖춰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소개하시오00
- 하고 싶은 말
- 잘쓰셈여.
- 목차
-
Page 1 -------------------------- 서론
Page 2 ---------------- 지속 가능경영의 정의
Page 3 ---------------- 지속 가능경영의 기원
Page 4 ---------------- 지속 가능경영의 현황
Page 6 --------------- 지속 가능경영의 필요성
Page 7 -------------기업의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
Page 7 ----- 경쟁력이 선행되어야 하는 사회공헌 활동
Page 8 ------------- 지속 가능 경영의 도입사례
Page 9 -----------------삼성의 사회공헌 사례
Page 13------------------CJ의 사회공헌 사례
Page 15----비영리기구(NPO)와 연계한 기업의 공헌 사례
Page 15------------지속 가능경영 - 시사점, 과제
Page 17------------------------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리 경제가 침체기를 맞고, 산업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더욱 우리 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주가치가 중시되는 오늘날 기업이익을 마냥 사회공헌 활동에 쏟아 부을 수도 없다. 사회적 요구와 기업의 전략적 필요를 절묘하게 절충하는 지혜가 기업의 미래성장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첫째로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고, 그것의 기원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둘째로 지속 가능한 경영의 현황을 살펴 볼 것이다. 셋째로, 실제로 지속 가능한 경영을 행하고 있는 기업의 실례를 들어 볼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2010 대한민국 트렌드 - LG경제연구원 지음 - 한국 경제신문 출판사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하워드 슐츠 지음 - 김영사
경영학 원론 - 오준환 김우봉 송균석 지음 - 도서출판 성람
21세기 경영학 - 지호준 지음 - 법문사
2004 지속 가능 보고서(POSCO)
동아일보 기사 - 지속가능 경영
-------------------------------------------------------------------
http://www.Posco.co.kr -> 포스코 홈페이지
http://www.Naver.com -> 네이버 홈페이지(지식In, 백과사전)
http://www.Samsung.co.kr -> 삼성 홈페이지
http://www.CJ.net -> CJ그룹 홈페이지
기업별 로고 -> 각 기업 공식 홈페이지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