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업과 사회] 기업의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쓰셈여.
목차
Page 1 -------------------------- 서론
Page 2 ---------------- 지속 가능경영의 정의
Page 3 ---------------- 지속 가능경영의 기원
Page 4 ---------------- 지속 가능경영의 현황
Page 6 --------------- 지속 가능경영의 필요성
Page 7 -------------기업의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
Page 7 ----- 경쟁력이 선행되어야 하는 사회공헌 활동
Page 8 ------------- 지속 가능 경영의 도입사례
Page 9 -----------------삼성의 사회공헌 사례
Page 13------------------CJ의 사회공헌 사례
Page 15----비영리기구(NPO)와 연계한 기업의 공헌 사례
Page 15------------지속 가능경영 - 시사점, 과제
Page 17------------------------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 경제가 침체기를 맞고, 산업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더욱 우리 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주가치가 중시되는 오늘날 기업이익을 마냥 사회공헌 활동에 쏟아 부을 수도 없다. 사회적 요구와 기업의 전략적 필요를 절묘하게 절충하는 지혜가 기업의 미래성장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첫째로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고, 그것의 기원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둘째로 지속 가능한 경영의 현황을 살펴 볼 것이다. 셋째로, 실제로 지속 가능한 경영을 행하고 있는 기업의 실례를 들어 볼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2010 대한민국 트렌드 - LG경제연구원 지음 - 한국 경제신문 출판사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하워드 슐츠 지음 - 김영사
경영학 원론 - 오준환 김우봉 송균석 지음 - 도서출판 성람
21세기 경영학 - 지호준 지음 - 법문사
2004 지속 가능 보고서(POSCO)
동아일보 기사 - 지속가능 경영
-------------------------------------------------------------------
http://www.Posco.co.kr -> 포스코 홈페이지
http://www.Naver.com -> 네이버 홈페이지(지식In, 백과사전)
http://www.Samsung.co.kr -> 삼성 홈페이지
http://www.CJ.net -> CJ그룹 홈페이지
기업별 로고 -> 각 기업 공식 홈페이지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기업의사회적책임
  • 기업의 사회적 책임기업의 사회중시경영을 위한 사회적 규범을 확립하는데 있어서 자주 거론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다. 오늘날 기업은 기업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경제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의 이해관계자와 사회 일반의 요구나 기대를 충족시켜 주어야 하는 기업행동의 규범적 체계를 갖출 필요가 있다.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의와 기본원리, 찬반논쟁, 수행원칙을 알아보자.1.사회적 책임의 의의와 기본원리현대사회

  • 경영학개론
  • 과목 경영학개론주제: 최근 사회적 기업 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많이 언급되고 있다. 또한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의 목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존재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사회적 기업의 정의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의와 정의3.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종류와 성격4.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사례1)삼성 나눔 빌리지2)즐거운 동행(CJ 제일제당)Ⅲ.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산업혁

  • 경영학개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념과 사례의 제시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필요성과 의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 하시오
  • 경영학개론 기업의사회적책임의개념과사례의제시를통해기업의사회적책임                    의필요성과의미에대한자신의견해를제시하시오               .목차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필요성 1.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미 2.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제시 3.서론최근 기업 경영에 있어서는 단순히 이윤 추구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배경에는 고객들 .의 기업에 대한 기대치

  • [경영학] 사회적책임을잘하는기업「유한킴벌리」
  • 사회적 책임을 잘 하는 기업 「유한킴벌리」Ⅰ. 기업경영방침(동기)유한킴벌리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업의 기본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인간존중유한킴벌리는 사원의 안전을 제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 간의 신뢰형성, 회사와 사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 양성, 성공

  • 기업과 사회의 이해
  • 기업의 DB化→ 전부서 공유(형식지)→ 경영성과 극대화1)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 Needs and wants 충족2) 사회적 효용의 창출3) 사회적 부의 창출4) 고용기회 창출기업과 사회의 이해* 제3절 기업권력과 사회1.기업권력의 개념- 기업이 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이나 힘ex) 다국적 기업2. 기업권력과 사회1) 기업행동의 사회적 귀결2) 기업행동의 사회적 영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3) 기업이미지와 기업에 대한 사회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