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PR활동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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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서론

2. 본론
1) 싸이월드의 장기적 PR활동
2) 싸이월드의 위기
3) 싸이월드의 대응
4) 싸이월드 대응의 한계점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현대에 들어, PR활동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대기업들을 포함한 수많은 조직에서 PR활동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7조는 현재 1인 미디어 업계 내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싸이월드’라는 인터넷서비스업체의 PR활동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우선 싸이월드는 NATE와 함께 SK Communications 의 대표적인 자회사로서, 미니홈피라는 폼을 통해 사람들에게 1인 블로그를 제공한다.
싸이월드는 'Cyber' 와 ‘World'의 합성어로 '사이버 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중의적으로는 ‘사이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이라는 의미로도 해석 할 수 있다. 싸이월드가 동종 업계 내에서 선두를 차지하게 된 배경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요인은 ‘프리챌의 유료화 선언’이다. 이전에 프리챌은 사람들이 온라인 상에서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모이는 대표적인 공간이었다. 하지만 유료화를 선언하자 많은 이용자들이 프리챌보다 더욱더 다양한 컨텐츠와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는 싸이월드로 옮겨왔다. 이러한 요인 이외에도 핸드폰 카메라와 디지털 카메라의 확산이 싸이월드의 성장을 부추기는 결과를 낳기도 하였다. 최근 글루미제너레이션, 나홀로족 등의 용어가 새로 등장하면서 당당한 개인주의, 자기표현주의가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는 것이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이다.
이처럼 싸이월드는 자체적인 개성과 시대적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컨텐츠들로 1인 미디어업계 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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