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PR활동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2. 본론
1) 싸이월드의 장기적 PR활동
2) 싸이월드의 위기
3) 싸이월드의 대응
4) 싸이월드 대응의 한계점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현대에 들어, PR활동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대기업들을 포함한 수많은 조직에서 PR활동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7조는 현재 1인 미디어 업계 내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싸이월드’라는 인터넷서비스업체의 PR활동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우선 싸이월드는 NATE와 함께 SK Communications 의 대표적인 자회사로서, 미니홈피라는 폼을 통해 사람들에게 1인 블로그를 제공한다.
싸이월드는 'Cyber' 와 ‘World'의 합성어로 '사이버 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중의적으로는 ‘사이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이라는 의미로도 해석 할 수 있다. 싸이월드가 동종 업계 내에서 선두를 차지하게 된 배경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요인은 ‘프리챌의 유료화 선언’이다. 이전에 프리챌은 사람들이 온라인 상에서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모이는 대표적인 공간이었다. 하지만 유료화를 선언하자 많은 이용자들이 프리챌보다 더욱더 다양한 컨텐츠와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는 싸이월드로 옮겨왔다. 이러한 요인 이외에도 핸드폰 카메라와 디지털 카메라의 확산이 싸이월드의 성장을 부추기는 결과를 낳기도 하였다. 최근 글루미제너레이션, 나홀로족 등의 용어가 새로 등장하면서 당당한 개인주의, 자기표현주의가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는 것이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이다.
이처럼 싸이월드는 자체적인 개성과 시대적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컨텐츠들로 1인 미디어업계 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