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문제제기

2.. 연구방법


Ⅱ. 본론

1. 기업분석

2. 산업분석(경쟁사 분석 포함)

3. 제품분석 (LCA 평가)

4. 전략분석 (SWOT , STP, 4P’s)


Ⅲ. 결론

전망 및 전략 제시


참고문헌
대한항공 지속가능보고서(2006)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air.com)
대한항공 항공운송업의 개요
각 언론사 뉴스
본문내용
Ⅰ.서론
1. 문제 제기
“2007년 창사 38년을 맞는 대한항공은 세계 31개국, 91개 도시를 연결하고 있으며, 세계 항공화물 수송 1위, 여객부문 15위를 기록하는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사로서 세계로 도약하는 무궁한 잠재력을 지닌 글로벌 기업이며, 대한항공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는 우리의 미래에 대한 가장 강력한 준비입니다. 투명경영, 열린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한항공은 기업으로서 성취해야 할 경제적인 성장뿐 아니라 사회와 환경 분야에서도 윤리적 책임을 다하며 우리환경을 보존하는 환경경영을 실행해 나갈 것입니다.” 라며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 항공사로서의 대한항공은 과연 어떠한 방법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실행해 나가고 있는지 궁금하다.

2. 연구방법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바탕으로 1차 자료를 수집, 환경적 측면에서의 대한항공의 책임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2차 자료를 통해 구체적인 경영 방법을 분석한다.
Ⅱ.본론
1.기업분석
1). 설립과 성장과정
1948년 민간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항공사의 운영이 어렵게 되자, 1962년 정부는 출자를 통하여 대한항공공사로 전환했다. 그러나 만성적 적자와 민간자본의 성장 등으로 민간항공 육성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1969년 한진 상사에서 대한항공공사의 운영권을 이어받아 (주)대한항공을 창설하였다. 당시 종업원 514명, 제트기 1대, 프로펠러기 7대, 1962년 개설된 국내 정기여객노선, 1964년 개설된 한일간 정기여객노선이 대한항공의 전부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대한항공 기업분석-재무분석 및 녹색경영 사례분석
  • 대한항공 기업분석◉ 목차1. 한진그룹 개요- 그룹 연혁- 창업회장 경력- 사업 구성/계열사 구성- 지분 관계2. 기업 개요- 비전과 미션- 개요- 기업연혁- 수상내역- 조직도- 직원 현황- 주주 구성- 주식 소유현황- 주가 및 거래실적- 동일업종 주가 비교- 취항 노선 소개- 주요제품 구성- 주요서비스 및 주요사업- 시장의 크기, 시장환경, 시장 점유율3. 대한항공의 재무사항- 재무상태표- 포괄손익계산서- 안전성의 변화- 기업의 활동성4. 기

  •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연구 및 분석 대한항공목차Ⅰ. 서론 선정이유Ⅱ. 본론1. 회사소개1) 연혁2) 경영목표와 경영전략 3) 기업 조직도4) 주요 사업 내용2. 시장분석1)항공산업 분석2) SWOT3. 마케팅 전략(4Ps) 1) Product of Service 2) Price3) Place 4) Promotion★4P+3P=7P라고 본다면?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Ⅲ. 문제점 및 해결방안1. 문제점 : 대한항공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만연2. 해결 방안Ⅳ. 결론1. 핵심역량 강화2. process 개선Ⅰ. 서론 선정이유♠2003세계광

  • [기업경영분석] 대한항공 분석
  • Company Reporting Document ‘하 늘 가 득 히 사 랑 을’목 차제 1 장 서 론 1제 1 절 기업선정 시 고려사항 1제 2 절 기업선정 이유 1제 3 절 기업 목표 3제 2 장 본 론 3제 1 절 사업분야 3제 2 절 내부환경 41. 기업분석 방법 42. 역사인식 관점에서의 대한항공 분석 43. 고객만족도 54. 마케팅 7제 3 절 외부환경 10제 3 장 결 론 12제 1 절 대한항공의 미래 12제 2 절 기업분석의 한계점 12참 고 문 헌 13표 목 차 항공사별 고객만족도 항목 비교 6 제

  • 대한항공 재무제표 분석&기업 가치평가
  • ㈜대한항공 재무제표 분석&기업 가치평가Principles of Accounting일시: 2012. 12. 17. (월) 10:00~12:30장소: 58동 SK경영관 231호대한항공산업분석IndustrialAnalysisINDUSTRY OVERVIEW대한항공은 항공운송업에 속해 있으며 항공운송업은 항공기에 의하여 정기 또는 부정기로 여객 및 화물을 운송하는 산업을 말한다. 항공운송업은 자본집약적 산업, 과점적 시장 성격, 경기변동의 특성이 있다.자본집약적 산업운송수단인 항공기 확보를 위해 대단위 자본이 선투자 되어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
  • 대한항공vs아시아나항공기업분석목 차기업소개 및 선정동기산 업 분 석영 업 분 석재무분석평가 및 시사점기업소개 및 선정동기1962년 6월 세워진 대한항공공사1969년 3월 한진 그룹이 인수 대한항공으로 상호 변경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2000년 6월 스카이팀 창립 멤버2008년 진에어 창립(LCC)1988년 2월 서울항공 창립1988년 8월 (주)아시아나항공 으로 상호 변경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금호아시아나 그룹(모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