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컬러 마케팅`에 대한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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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컬러 마케팅이란?
Ⅲ.컬러 마케팅 적용 사례
1.색깔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이미지 활용
2.색깔을 다양화 해서 시각적인 효과
3.브랜드와 색깔의 일관성 유지
Ⅳ.결론
본문내용
최근 코엑스(COEX)가 20·30대 직장인 22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92.6%가 제품 구입 시 시각적인 요소를 가장 중시한다고 답했고, 84.7%는 시각적 요소 중에서도 색깔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답했다. 이는 색깔은 마케팅에 있어 핵심요소 임을 말해주고 있다.
리포트를 쓰기위해 자료조사를 하던 중 컬러마케팅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단순히 컬러종류를 다양화하고 마케팅 대상 층이 선호하는 색깔을 가진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매출을 높이는 방법부터, 색깔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방법도 있었다. 그리고 브랜드와 색깔의 지속적인 일관성을 이용해 특정 색깔하면 브랜드가 떠오르게 하는 방법까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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