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적인 작가 주작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작가에 대하여
(1) 작가소개
(2) 민족주의자 周作人
(3) 周作人與魯迅
2. 周作人과 산문
3. 작품과 감상
(1) 《雨天的書》
(2) 《연애편지 쓰는 법》
- 본문내용
-
1. 작가에 대하여
♣ 작가소개
주작인 (周作人 1885.1.16~1966.11)
본명은 槐樹이고, 후에 작인으로 고쳤다. 浙江省 紹興人이며 魯迅의 동생이다.
현대 산문가, 시인. 중국 현대문학사에 있어서 뛰어난 문학이론가 이자 비평가이며 번역작가 이기도 하다.
1906년에 일본에 유학, 法政대학에 다니다 立敎대학으로 옮겼다.
1911년에 귀국하여 浙江省에서 중학교 교사로 있다가 1917년에 북경대학 강사로 취임이후 북경대학교수를 역임했다. 1918년 12월에 《인간의 문학》 이라는 문학평론을 발표하였고 이어 《평민 문학》 을 발표하여 문학혁명의 방향을 제시했다.
1921년에는 《신보》 에 <美文> 이라는 산문평론을 발표하여 小品散文을 제창하면서 현대산문은 크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소품산문은 비교적 짧고 평이한 문자로 오묘한 내용을 담는다는 산문양식으로, 독자들로부터 크게 환영을 받았다.
- 참고문헌
-
《연애편지 쓰는 법》 주작인 지음 태학사
《雨天的書》 주작인 지음
중국 현대문학 이화영 편
www.baidu.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