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교촌치킨과 둘둘치킨` 생산 Process와 핵심역량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둘둘치킨 'Process
둘둘치킨 특징
교촌치킨 Process
교촌과 둘둘 주요 차이점
두 생산방식을 바꾸면..
결론
본문내용
두 생산방식을 바꾸면..


둘둘 치킨의 매장손님
현재 대기시간 : 10분 30분으로 증가
대기시간 증가로 매장 손님 감소

교촌 치킨의 배달손님
교촌의 맛의 비결인 튀김의 신선함 상실
현재 소요 시간이 1/3 단축
핵심역량 상실 매출 감소



둘둘 치킨
현재 복잡한 프로세스 단순화 규격화 필요
배달에서 추가 시간 단축 필요
홀과 주방의 인력재배치 및 추가고용 필요
교촌 치킨
약점 : 현재 주문 대기 시간이 길다
개선 : 주방에 여유공간이 넓다는 점 이용
튀김기계 한대 도입
생산 시간의 감소 매출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교촌치킨 경영전략 분석
  • 비교우위성 (핵심역량 관점)자사우위타사우위낮음높음단기외부거래간장, 마늘, 종이백, 포장용기내부거래닭장기외부거래튀김기름내부거래가맹점 주인들결 론시간문제 해결인사관리 시스템 구축고객 서비스 마케팅광고 캠페인주문시스템배달시간의 통계적 관리직원 서비스 교육,본점 차원에서의 직원 관리.단골고객 관리(데이터베이스 구축) 쿠폰, 경품행사, 관계마케팅차별화 된 광고전략.대표주문전화 (예:1588) 등15. 교촌치킨

  • [마케팅원론]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원론』교촌 치킨의마케팅 전략과 목 명: 마케팅 원론담당교수: 제 출 일: 2004.01.07 목차 Ⅰ. 서론Ⅱ.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1. 기업 소개 및 환경 분석1) 기업 소개2) 환경 분석2. SWOT분석3.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4P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Ⅲ. 결론 Ⅰ. 서론마케팅(Marketing)원론이라는 과목을 수강하면서, 제품(Product)이나 서비스(Service) 중에서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 팀별로 조사하라

  • [운영관리] 이삭토스트의 장기적 발전을 위한 방안연구
  • 비교, 분석해 본 결과 이삭토스트는 여러 개선점이 필요한 것을 알 수 있다. 이삭토스트와 제너시스가 업종도 다르고 규모도 다르다는 것 때문에 단순한 비교는 어렵다 하더라도 큰 특징적인 차이를 보이는 근본적인 원인은 본사의 수익구조에 있다. 이삭토스트는 빵에 들어가는 소스의 마진과 물류 마진을 제외하고는 점포로부터 다른 마진을 남기고 있지는 않으나 소스의 마진율이 상당히 높다. 즉 다른 프랜차이즈 회사가 개점지원비, 교육비, 인력

  •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제너시스의 주요 브랜드 소개 제너시스 기업소개 제너시스 기업 연혁 제너시스 수상내역 제너시스 기업현황 제너시스 외부 분석 제너시스 내부 분석
  •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위한 기반시설 비용으로 40억원 이상을 투자하였으며, 자동화된 시스템에 의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상품을 관리하고 있다. GNS Logistics Process④ Non-substitutable - 경쟁우위 원천의 대체가능성은 어떠한가?BBQ치킨의 대체가능성은 산업을 보는 관점에 달라 달라진다. 만약, 외식산업 전체로 본다면 다양한 음식들이 존재하는 만큼, BBQ에 대한 대체재는 무수히 많다. 하지만 치킨산업으로 한정할 경우에는 적어도 동종

  • 비비큐 BBQ(주 제너시스) 치킨사업분석 및 전략방안
  • 관리, 분석해야 한다.**경쟁사 및 대체재 분석경쟁사 분석대체재 분석*구분BBQ교촌둘둘치킨설립연도1995년 9월1991년 3월1978년 젤라치킨점 오픈1990년 둘둘치킨으로 상호변경매출액8800억2500억1320억가게 크기10평 미만10~20평20평 이상의 중대형 매장 장려컨셉배달전문 업체배달 + 주류 업체배달 + 주류 (호프)제품 메뉴치킨류, 햄버거류, 스넥/디저트 세트메뉴부위별 치킨 (날개, 로얄, 스페셜, 오리지널), 주류(맥주, 소주)치킨뱅이, 과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