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롯데리아(휘경점) VS WEB 생산기업 운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운영관리

개선방안
본문내용
기업소개
롯데리아
개 요 : LOTTERIA 의 프렌차이즈 업체, 휘경동 소재, 휘경점 명칭.
규 모 : 1, 2층 공동 운영 약 200여 석의 좌석 및 기타공간 확보
영업 시간 : 10시 – 22시
입지 조건 : 회기역 도보 7분거리, 시립대 후문기준 도보 15분 거리
조건 분석 : 주변의 주요시설이 식사의 목적을 위해서 방문하기에는 먼거리. 주변에 배달을 중심으로 하는 외식업체들이 다수 분포. 특정시간대 이외에는 통행인구의 숫자도 그리 많지 않음.

WEB
개 요 : 자기사업자의 단독점포. 서울시립대학구내 소재. 1999년 설립
규 모 : 실내 약 10석(약 6평내외) 실외 약 20석
영업 시간 : 9시 – 19시
입지 조건 : 서울시립대학교 학생회관에 위치.
조건 분석 : 교내 입점으로 인한 날자 및 학기, 행사특수성을 가짐. 교내 및 주변거리 20여분 구간내에 다른 대체 패스트푸드점이 존재하지 않음. (최근방으로는 롯데리아 휘경점. 맥도날드 쳥량리점이 있음. 양측모두 점포에서 도보 20-30분 거리에 위치.)

운영관리
롯데리아
생산방식
기본방침은 JIT(Just In Time) System을 이용한다.
롯데리아에서는 현재 PAS2(Parts Assembly System 2)와 JIT의 두가지 시스템을 채택, 사용하도록 되어있다. PAS2의 경우는 인구밀집이 심하여 생산리드타임이 길거나 특정시간대에 많은 고객이 집중되는 매장에서 이용하며 그렇지 않은 매장들은 JIT방식을 이용하도록 되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했던 부분이 다 있어서 넘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interne***
    (2014.05.19 11:01:36)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기업의 경쟁력이 디자인 경영에 의해 좌우된다는 것은 1920년 후반 포드와 지엠의 디자인 전쟁을 통해 입증됨.문화적 디자인 경영 전략일본의 혼다 오토바이, 닌텐도한국의 sk텔레콤, 쌈지디지털 시대의 디자인 경영생산기술과 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디자인에서 갖가지 제약조건들이 사라지고,많은 정보와 데이터의 교류가 실시간에 이루어짐에 따라 전략적 디자인경영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음.글로벌 기업들의 디자인 경영 전략 사례.IBM :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관리기법(CRM) 등 유통기법이 발전▷ 국제적으로는 유통산업의 글로벌화정보화 경쟁이 가속화- 세계 유통산업의 리딩기업들은 유망시장 선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해외진출을 경쟁적으로 추진중* 월마트(00.12월말) : 전세계 4,020 점포(미국 2,952 점포)* 까르푸(00.11월말) : 전세계 693 점포(프랑스 230 점포)-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전후방 연관기업이 IT를 기반으로 공급체인관리(SCM)전략 및 B2B네트워크 구축을 활발히 전개중2) 2002년 유통산

  • 소비자행동분석- 아웃백성공사례
  •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WEB 발주에 의해 vendor에 대한 발주관리를 정확히 하고 여러 가지 매출 및 품목에 대한 계획대비 실적 지점 간 실적 등의 여러 가지 분석 자료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회사의사결정이 가능해졌다.3) 1위고수를 위한 전략IMF 위기 때의 상황을 잊지 않고, 초심을 잃지 않는다.인재를 양성측면에서 정예인원에게 집중 투자와 교육을 실시하고 경영의 합리화고객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얻기 위해 더욱 전문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 [대중문화] 인터넷과 팬덤(인터넷폐인문화)
  • 생산자로 나선 네티즌”2004-02-24 국민일보 “범인 스타만들기 나도 어이 없었다”2005-03-09 마이데일리 프로슈머의 스타 시스템시대 열리다 2005-04-21 주간한국 제3의 정치세력 팬클럽 2005-04-28 오마이뉴스 떨녀가 내 얘기라고 생각 안했다 2005-04-29 마이데일리 오마이뉴스vs조선닷컴,이번엔 떨녀 공방 2005-05-06 한겨레21 인터넷 세상 딸녀, 떨녀, 미나 2005-05-15 한국경제 박사모.창사랑.정사모.정치인 팬클럽 전성시대2005-05-17 마이데일리 팬들의 진

  • [재무관리] 푸드스타(TGI.FRiDAY’S) 재무제표 분석
  • 관리비가 매출액에 대비하여 차지하는 비율이 더 크다. 따라서 푸드스타는 지난 3년간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지수형 손익계산서를 보면 매출총이익이 증가하는 비율과 비슷하게 판매비와 관리비 또한 증가하고 있다. 또한 푸드스타는 한국 내에서 T.G.I Fridays 레스토랑을 운영할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 대가로 점포별로 선급료 USD 10,000∼USD 50,000 과 순 매출에 대하여 년 2∼3%의 기술도입대가를 자회사인 T.G.I Fridays Inc.에 로열티 형식으로 지불하도록 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