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구업체와 욕실업체의 마케팅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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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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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룸
(1)일룸의 성공전략
(2)본사지원제도
.
.
2. 한샘
(1)한샘의 경쟁력
(2) 본사 지원제도
.
.
3. 아메리칸스탠다드
- 본문내용
-
Ⅳ. 결론
● Compare & Contrast
(1) 브랜드가치
- 일룸은 “생활창작”이라는, 아메리칸스탠다드는 “Design Soultions”이라는 브랜드가치를 내걸고있다. 이러한 브랜드가치는 제품의 이미지 뿐 아니라, 로열티를 형성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충성도를 보이게 하고, 매니아층을 형성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2) 제품 차별화
- 3사 모두 제품 차별화에 “디자인”이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일룸은 “디자인연구소”를 설립·운영하고 있고, 한샘은 “사설 디자인 전문기관”을 설치, AS는 전면에 “Design Solutions”이라는 가치를 내걸고 있다. 제품 특징 역시, 3사 모두 단품과 패키지를 구성하여 추가 구매를 유도하고 있으며, 다양한 가격대와 제품군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차별화라는 카테고리로 묶기 어려울 듯 하다.
또한, 3사 전 제품이 “친환경 제품”으로 포장되어 있다.
다만, AS사는 패키지 상품에 특정 이름 “Suite”라는 타이틀을 붙여주어 브랜드 네임에 차별을 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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