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까르푸 경영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까르푸 선정 동기
2 까르푸 소개
3 까르푸 진출당시 상황
4 까르푸 실패 요인
5 해결 방안
6 결론
본문내용
까르푸 선정 동기
기업과 경영환경은 상호 작용하는 관계이다.
한국 까르푸의 사례는 아무리 규모가 큰 기업이라도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국내에서의 기법을 고집한다면 실패한다는
것을 잘 보여주기 때문에 살펴볼 가치가 있다.
까르푸와 같이 실패의 전철을 밟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우리나라 기업의 외국 진출 전략에도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까르푸 소개

까르푸 그룹은 1963년에 설립되어 지난 43년 동안 유통분야의
독특한 경험과 선진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이퍼마켓”이라는
산업태를 최초로 창안, 신유통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
해오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 30여개국에서 14000 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2위, 유럽 1위의 유통 업체이다.

.
.
.
까르푸의 실패 요인
한국 소비자에 대한 이해 부족
창고형 할인점
입지
신선 식품
상품 진열과 매장 배치의 오류

.
.
소극적 마케팅
현수막, DM광고에만 의존
뒤늦은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도입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 경제 연구소 (http://www.lgeri.com)

한국까르푸(http://www.carrefourkr.co.kr)

삼성홈플러스(http://www.homeplus.co.kr)

박종현,「장사를 잘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무한, 2006

김용원,「새로운 길에서 미래를 보다」, 삶과꿈, 2005

한국경제 2006.07.09 일자

레이버투데이 2006.06.12 일자 (http://www.labortoday.co.kr)

http://blog.naver.com/hyumba2/140022836983

http://cafe.naver.com/amak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브웨이와 까르푸의 글로벌 경영 성공 및 실패사례
  • 서브웨이와 까르푸의 글로벌 경영 성공 및 실패사례 I. 서브웨이 글로벌 경영 성공 및 사례1. 서브웨이 기업소개 - 1965년 서브마린 샌드위치 샵 오픈- 전 세계 넘버원 프랜차이즈 브랜드- 91개국(러시아, 인도, 프랑스, 한국 등) 32,000개 매장(미국 내 체인 2만4000개)- 1984년 바레인에 첫 외국매장 오픈- 최근 베트남 1호점을 비롯해 아시아 지역에 1000번째 매장을 오픈.아시아 시장을 겨냥하여 집중 공략에 나서고 있다.서브웨이 가맹점 현황미국 프랜

  • [경영조직] Tommy hilfiger(타미 힐피거), P&G(피앤지), 연습문제 분석
  • 경영에 시사점(문제 해결 방법)1) 다국적 기업이기 때문에 오는 문제점 해결 대안 ① 권한의 위임각 나라 P&G 지사의 CEO에게 더 많은 권한을 위임하여야 한다. 중요하고 시급한 결정 사항이 본사까지의 보고를 거쳐 오는 동안 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지사의 CEO 판단 하에 어느 정도 타당한 것이라고 한다면, 일단 실행을 하고 본사에 後보고하는 식의 프로세스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에도 80/20법칙이라고 어떤 일을 실행하는 데 있어서 80%의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미국)와 실패사례(한국)분석과 월마트 한국시장 재진출위한 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
  • 경영 실적은 해외에서의 그 명성에 걸맞지 않게 상당히 기대에 못 미침을 알 수 있다. 지난 2002년 점포 수를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부진한 월마트 코리아의 모습은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제기한다. ②현지화전략 실패월마트가 한국에서 실패한 원인으로 크게 다섯 가지를 들 수 있다. 각각의 요인들을 살펴보면 첫째, 월마트는 한국형 할인점에 익숙해진 소비자를 외면하였으며 서구식 월마트 기존방식의 할인점을 추구했다는 것이다. 한국인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SCM 도입사례연구 및 월마트 한국시장 실패사례분석및 한국에서 재도약위한 전략제안 레포트
  • 채용하여 권한을 위임함으로써 협력업체들과의 관계 관리를 개선해 나갈 수 있다. < 참고자료 >http://www.walmart.com/Standford Social Innovation Review, “The Greening of Walmart”, Kotra, 기업에 공유가치를 입혀라 : 창조경제를 만든 해외기업의 CSV 사례, (2013)“월마트의 진실 요약본” 西山和宏, (2002)오세조, “할인점 경영”, (1998)월마트의 국내시장진입 실패에 관한 분석 – 최필열“월마트의 진실 요약본” 西山和宏, (2002)오세조, “할인점 경영”, (1998)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실패 요인 분석◇ 사회의 흐름에 맞추지 못한 기업 전략KFC는 1980년대에 국내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이다. 당시의 시장을 석권하고 독점적 지위를 유지하던 상황은 2000년대에 들어 한국에서의 입지를 좁혀진 상태이다. 이러한 결과의 원인을 살펴보면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지 못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후발주자의 거센 추격을 물리치기 위한 끊임없는 자기 혁신이 부족한 것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서비스에 대한 진부한 인식과 함께 소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