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삼성카드와 LG카드의 브랜드 전략 집중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략적 상황 분석과 STP

2.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가치제안

3. 브랜드 포트폴리오

4. 4P

5.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 및 태도 분석

6. 성공 요인과 당면한 문제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신용카드는 '1978년 도입 이후 '80년대 카드업계는 비씨/비자/ 마스터/아메리칸 익스프레스/위너스(現삼성 카드) 카드 등 해외 파 브랜드가 주도하던 시기였고, '90년대 들어 새로운 카드업체의 출범뿐 아니라 각 은행 계 카드와 제2금융권까지 카드업계에 뛰어들어 소비자들은 매우 다양한 브랜드의 카드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같이 현금선호사상이 강한 풍토에서는 신용거래가 통용될 범위가 적어 그만큼 카드 활성화를 기대하기가 어려웠고, 업체들의 소비자를 향한 마케팅 또한 제한적이고 세분화 되어있지 못하였다. 남성적이고도 권위적 스타일/중·장년층 만을 위한 마케팅으로 실질적 거래와 활용의 도구가 아닌 소위 "있어 보이기 위한 수단"으로 보유여부가 더 중시되었던 시기였다고 말할 수 있다. 이후 '90년대 중·후반 개인소득 증대에 따른 구매력의 향상, 소비패턴이 질적 향상에 기여하는 방향으로의 흐름과 더불어 주 소비계층의 저 연령화/여성화 등 다양한 변화에 발맞추어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한 개별브랜드 카드사들의 발 빠른 마케팅은 시작되었다. 현재 신용카드는 20여 개 업체에서 발급되고 있고, 카드 종류만해도 1000여종에 육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매경영] 하이마트 경영전략
  • 마케팅 강화 -매장확장 및 대형화 -상품의 다양화와 서비스 강화 12.결론하이마트는 카테고리 킬러로서 급속한 성장을 올리며 전자 유통업계 내 명실상부한 1위 기업을 고수최고 수준의 유통시스템을 활용하여 24시간 내 상품배송오프라인 전 매장과 연계한 AS제공등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극대화매장내 전 직원 PDA를 통해 전국 공통가격제 도입으로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고있다 매장내 전 직원 PDA를 통해 전국 공통가격제 도입으로 소비자에게 믿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브랜드업계에서는 불황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계획들을 수립하여 기존의 소비자 유지와 새로운 소비자를 확대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우리나라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외국기업(나이키, 아디다스)에 밀려 국내 기업의 스포츠 브랜드는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 브랜드라는 것이 다양한 아이템(신발, 의류, 용품 등)을 갖추고 있게 때문에 매출의 편차가 크지 않아 불황 속에서도 발전 가능성이 있는 분야임을 생각해 보면

  • [금융업]신용카드 3사의 광고전략 비교 연구
  • 카드 업종이기 때문에 이루어 졌다고 말할 수는 없다. 이는 기업 경영에 있어서 중, 장기 비전을 세우고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브랜드로서 인식되기위한 각 기업들의 노력의 결정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BC카드가 선발기업의 점유율을 제치고 1위를 하게 된 원인을 Brand Identity 확립 전략과 ELM이론을 바탕으로 분석하여 삼성카드, LG카드의 광고전략과 비교하여 살펴 보고자 한다.1. 카드 사업 시장의 배경본론으로 들어감에 앞서 카드 시장의 현황을

  • [광고분석] 현대카드 광고전략과 타경쟁기업과 비교
  • 분석 이러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의 확보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는 시장 내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후발주자라는 것이 기회가 될 수도 있겠지만, 제품간의 차별 정도가 타 산업이나 제품군에 비해 작은 것이 불리한 요소로 크게 작용한 듯하다. 이러한 현대카드의 인지도나 호감도의 경우 경쟁사인 LG카드, 삼성카드, BC카드, 국민카드들과 비교해 볼 때, 일단 현대라는 brand 가치를 통해 어느 정도의 인지도는 지니고 있지만 호감도는 그다지

  • [마케팅전략] 보보스족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전략
  • LG건설은 그동안 사용해 온 기존 아파트 브랜드 LG빌리지로 더 널리 알려져 있었고, 친근하고 편안한 이미지로 주부 층의 큰 호응을 얻었지만 새 브랜드 자이(Xi)를 도입했다. LG 빌리지라는 널리 알려진 브랜드를 교체한 이유에는 최근 보보스족에 대한 사회적 인지도가 높아졌고, 또 그만큼 사회적 영향력이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2. 신용카드 시장의 마케팅 전략현재 신용카드 시장은 전체 발행카드 수가 전체 인구수보다 많은 6천만 장을 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