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신 usb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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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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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아이디어창출
Ⅱ. 신제품 컨셉 개발
Ⅲ. 마케팅전략수립
1. 3C분석
2. STP전략
3. SWOT분석
4. 4P
Ⅳ. 사업성분석
Ⅴ. 제품개발
Ⅵ. 시험 마케팅
Ⅶ. 브랜드 전략
1. 브랜드 네임 설정하게 된 배경
2. 브랜드 네임 설정한 것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전략
3. 브랜드 네임을 브랜드 자산 가치로 높일 수 있는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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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아이디어창출
: USB란 범용 직렬 버스로써 컴퓨터와 주변기기들을 연결해주는 인터페이스를 말한다. 사용이 간편한 점, 높은 휴대성 때문에 USB는 대중화되어 이제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USB http://kref.naver.com/doc.naver?docid=4922869USB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매년 확대되어 2003년에서 2008년까지 연평균 18.35라는 고성장을 계속해 오고 있다. USB 시장이 발전하면서 삼성전자, LG전자 등 브랜드 제품 들 뿐만 아니라 MP3와 USB가 결합된 제품, Wibro와 USB가 결합된 제품 등 다양한 USB들이 출시되고,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여러 개의 USB를 사용하는 사람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개의 USB가 결합 된 혁신적 디자인의 USB를 개발하여 시중의 제품들과 차별화를 하며, 이러한 제품을 기본으로 다양한 부가 기능 등을 추가하여 소비자들의 불편한 사항을 없애고, 니즈를 채워주고자 한다. 큰 부가 사항으로는
1) 충전식 교통카드 내장 : USB와 교통카드 모두 필수품이 되면서 이 둘을 모두 핸드폰에 달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두 가지 모두 달고 다니면서 핸드폰에 흠집이 나거나, 핸드폰에 무언가 많이 달려있는 것을 싫어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두 가지를 다 들고 다녀야 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다. 그래서 USB와 교통카드를 하나로 결합하여 이러한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고자 하였다.
2) 액세서리로 다양한 연출 가능 : USB에 작은 고리를 달고, USB memory 구매 시 증정하는 다용도 체인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이 USB를 잃어버리는 것을 조금이라도 방지하고자 하였다. 이 다용도 체인은 소비자 각각이 USB를 소지하는 형태별로 핸드폰 줄, 목걸이 줄 등 다양한 용도로 연출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체인의 디자인도 USB에 어울리게 제작하여 디자인을 중시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 하였다.
3) 프리젠터와 호환 가능: 최근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이 커져가고, 학교와 사회에서 많은 프레젠테이션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프레젠테이션의 기술이 곧 능력을 의미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프레젠테이션 기술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에 따라 프리젠터의 사용도 늘어나고, 자신만의 프리젠터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가장 필요한 핵심 기능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프리젠터와 USB가 호환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하여 두 제품 모두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판매를 하고자 하였다.
Ⅱ. 신제품 컨셉 개발
: 신제품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convergence'이다. convergence는 여러 기술이나 성능이 하나로 융합 되거나 합쳐지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우리 제품도 기본 제품인 USB에 교통카드 기능, 프리젠터 호환 기능 등이 합쳐지는 것으로 새로운 개념의 convergence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제품을 풀어서 설명하자면 ‘2개의 USB가 결합되어있고, 다양한 옵션을 가진 USB’라 할 수 있다. 기존의 일자 모양의 USB의 형태와 달리 테트리스에서 영감을 받아 2개의 USB가 겹쳐질 수 있도록 제품이 디자인 되었다. 기본 제품에는 ㄱ 형태와 ㅁ 형태가 있어 소비자가 마음에 드는 모양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가 자신의 생활 형태에 맞는 제품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USB마다 2,4,8기가 중 소비자가 원하는 용량의 USB를 골라 결합할 수 있다. 충전식 교통카드 옵션의 경우 충전식 교통카드 칩이 내장되어 있어 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두 가지를 한꺼번에 휴대할 수 있게 되어있으며, 액세서리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함께 구성된 다용도 체인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이 각자의 편리에 맞게 핸드폰 줄로, 목걸이 줄로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프리젠터와의 호환도 옵션으로 만들어, 프리젠터와 USB가 필요한 소비자들이 한 번에 사용 가능하도록 판매한다.
Ⅲ. 마케팅전략수립
1. 3C분석
1)Company
: 기존 기업 중 하나를 자사라고 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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