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매너, 경제, 경영] [비즈니스 매너론]세대간의 매너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즈니스 매너론에서 95점 받게 해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서론

2.세대의 구분의 기준과 매너의 의미
ㄱ. 세대의 구분의 기준

3.세대간 매너차이의 발생이유
ㄱ.시대적 사회 배경의 차이
ㄴ.가치관의 차이와 이유
ㄷ.문화적 배경의 차이

4. 매너 차이의 발생 예
ㄱ. 인사의 경우
ㄴ.질서지키기
ㄷ.대화에서의 차이
ㄹ.복장에서의 차이
ㅁ.핸드폰,음주매너등의 차이

5.매너차이 극복 방법

6.결론

본문내용
기본적으로 기성세대와 신세대의 사회적 배경과 문화의 토대는 위에서 본봐와 같이 다르기 때문에 가치관의 차이를 보이게 된다. 기성세대의 가치관을 요약하자면 타인에 대하여 협동과 조화를 우선 시하며 이에 따라 가정생활에서도 주로 자신을 희생하여 가족을 부양하고 내 집을 마련하며 어른을 공경하는 인생관을 가지고 있다. 반면 자신들의 가치관을 세운 잣대에 벗어나는 변화를 거부하는 경향이 있다. 신세대는 개인주의 적인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의 삶을 구속시키는데 대하여 익숙하지 않다. 따라서 삶의 계획도 획일적이지 않고 다양하며 가정을 부양해야 한다는 의무보다는 자신만의 인생을 만들고 즐기는 것을 중요시한다. 다양한 변화에 대해서도 적절히 받아들이며 거부하지 않는다.
이러한 두 세 대간의 가치관 차이는 매너에서도 차이를 보이게 된다. 다음으로는 이런 차이가 매너에서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첫 번째로 인사의 경우를 알아본다. 인사는 매너의 기본이 된다. 하지만 기성세대와 신세대의 인상방법에는 차이를 보인다. 기성세대는 예를 갖춰 공손하게 인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임희섭외, 한국의 문화변동과 가치관, 나남출판,2004
조성남 외 1(2000). 「가치관과 행위양식의 세대 간 차이와 유사성」 (『사회과학연구논총』 5호),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과학연구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거 같네요 ^^
  • woska***
    (2009.10.03 18:26:53)
회원 추천자료
  • [취업전략] 여성 유망 직종 보고서
  • 론 아르바이트를 할 경우에도 사무 보조직을 주로 하는 다른 동기들과는 달리 디자인 쪽의 일을 찾아서 했고요. 그러던 중 약 8개월간의 어학연수를 마치고 돌아온 시기에 아는 분의 소개로 하게된 아르바이트가 지금 회사였습니다. 3개월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디자인 실장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고 동시에 제가 가진 생각이 디자인 감각을 가진 동시에 경영자적인 측면이 있다는 것을 발견한 실장님의 제의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에

  • [인적자원관리] 인재경영- Buy(외부충원)전략
  • 경영체험을 사전에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들은 신사업, 적자사업, 자회사 사장, 해외버인장, 신제품 개발과 같은 특별 프로젝트의 리더와 독립 경영조직 단위의 리더등을 경험하게 된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은 리더쉽 개발프로그램, 상위리더에 의한 멘토, 젊은 인재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의 강연등으로 인루어 지게 된다.ⅱ.사내교육Action Learning 소개 및 사례연구, CEO와의 대화시간, 전략적 리더쉽 시뮬레이션 및 피드백 MBTI진단 및 피

  • [관광경영] 외식업체와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비즈니스 고객을 겨냥하였으며 12층에서 19층으로 객실을 배정하였다. 라운지는 두 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목재를 주로 한 인테리어의 복층 구조로 고풍스러움을 강조하였다. 엘리베이터 사이사이 및 라운지에 귀족잡지 및 문학․경제 등 다양한 서적들을 비치시켜 고객에게 여유와 편의 제공하였다. 이런 서비스 외에도 리젠시 클럽의 가장 큰 특징은 빠른 체크인과 아웃, 간단한 음식 식사(Modified plan) GRO의 24시간 서비스, 라운지 제공으로 인한 번잡함

  • 프랑스의 생활문화와 풍습
  • 간을 말한다. 이것을 테린형(뽀)이라 불리는 내열성 용기에 채워 익혔다가 차갑게 한 요리가 바로 푸아그라 테린이다. 테린 한쪽을 포크로 잘라 함께 제공되는 토스트에 얹어 먹거나, 테린과 빵을 교대로 먹는다. 푸아그라가 날 것으로 제공될 때는 빵에 발라 먹기도 한다. (나) 캐비어(Caviar) : 철갑상어 알을 소금에 절인 것인데, 알 크기에 따라 벨루가, 세브르가, 오세트라라고 부른다. 함께 제공되는 멜바 토스트에 스푼으로 캐비어를 얹고 레몬을 뿌린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파티전문업체 `클럽프렌즈` 마케팅전략 분석 및 제언(A+리포트)
  • 비즈니스의 욕구까지 해결하고 있다. 이는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이용하여 사람들의 만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속적 파티를 통해 주위 회원과 클럽프렌즈가 한 사람에 대한 다각적인 평가를 수행함으로써 기존의 단편적 이력 정보만을 주고받던 헤드헌터와는 다른 새로운 헤드헌팅 시스템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 사교를 코드로 하는 업체 중에서 이러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업체는 없으며, 이것이 클럽프렌즈가 가진 가장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