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 재미있는 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시작하는 글
2) 행복감에 대한 정의
3) 행복을 저해하는 요인


Ⅱ. 본 론

1) 설문 분석 - 학생들은 학교를 어떻게 느끼는가?
2) 교육 실습생들이 바라본 우리 학교의 모습
3) 학교현장의 문제점
4) 재미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대안
1. 학교체제
2. 교사
3. 교육체제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시작하는 글
우리나라의 학생들 가운데 학교는 재미있고, 즐거운 곳이며, 그 곳에서의 생활 과 공부는 매우 의미 있고, 보람 있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 이다. 대다수의 학부형들도 학교가 자녀들의 적성, 흥미, 지적인 능력 등을 잘 찾아내어 그러한 적성과 능력들이 잘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시켜 주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교사 자신들로 학교교육에 대해서는 많은 불만을 가지고 있다.
학교가 달라져야만 한다는 주장과 논의는 그 동안 수없이 많았으며, 정부 차원에서도 정권이 바뀔 때마다 이를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려 왔다. 그러나 그토록 많은 교육개혁 안에도 불구하고 학교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그다지 크게 달라지지 않고 있다. 더욱이, 장래 교사가 될 것을 계획하고 있는 ‘미래교사’의 입장에서 봤을 때, 우리 학교는 앞으로 어떻게 달라져야 할 것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다.
본 발표 조는, 교생실습의 경험을 통해 확인한 우리 학교의 실제 모습에 대한 나름의 정리된 생각들을 바탕으로 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객관적 설문자료를 확인하면서 우리 학교가 어떻게 변해야 할지, 학생들이 학교 다니는 것을 “재미있게” 생각 할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에 대해 논의 해 보았다. 학생들 뿐 아니라 자신의 자녀를 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들마저도 학교에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재미있는 학교”란 어떤 모습일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참고문헌
【 참고자료 】 - 「MBC 청소년 백서」, 2000
- 「교수-학습의 이론적 탐색」, 전성연, 원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성문화 레포트
  • 청소년의 성 문제가 얼마나 심각하고 절실한지를 알 수 있다. 청소년들의 성 고민 내용을 분석해보면, 이성교제에 관한 것이 가장 많고 성 충동 및 성 욕구, 성기 등 신체변화, 자위행위, 성병, 임신 출산, 인공유산 등의 순서이며 그들이 처한 성 고민을 상담하는 대상으로는 주로 친구와 선배(56.3%)이며, 부모(5.7%)와 형제(5.6%) 등과도 극소수는 상담을 하지만, 학교 선생님과 상담하는 학생은 거의 없다(1.5%)는 데에 학교교육의 문제가 있다고 하겠다. 그

  • [평생교육 경영론] 수원시 청소년 문화센터
  • 청소년 식습관 및 생활 습관 변화되도록 돕고 흡연에 대한 인식 제고와 체험 활동을 통한 예방효과 증진 활동 프로그램 및 또래지킴이 역할을 실천 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 활동, 녹색기술 발전 현황을 통해 일상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 정보 제공. 수련 활동 프로그램 : 천문 우주과학 체험 활동을 통한 창의성 개발, 농촌체험을 통한 전통문화 체험 활동, 해양생태환경 체험 활동.리더교육 : 대인관계 형성과 협력적인

  • 교사 지도성(리더십),인권의식,자기주도적 교수 능력, 교사 지식과 신념, 바람직한 교사상
  • 교육 등의 단어들이 떠오른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들은 피상적인 부분에서의 변화를 말 할 뿐 진정한 학교교육의 변화를 이야기하지 않는다.예를 들어 다양성이나 창의성은 단순히 교육프로그램의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이 되어서는 안된다. 그것은 교육과정의 운영과 교육 시스템의 변화까지를 이야기하지 않고는 말할 수 없다. 프로그램에만 매몰된 창의성 교육은 아이들에게 단순히 재미있는 프로그램에 지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창

  • [교육학] 동기중심 진로지도를 통한 자기효능감 향상
  • 교육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이다.이처럼 동기를 부여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현재 교육환경을 변화시킨다면 학습자들의 학습효과나 자기 효능감도 일취월장할 수 있다. 이 때 현재의 평가제도도 함께 수정한다면 동기를 보다 효과적으로 부여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의 평가제도는 성적을 공개해 순위를 먹이고 학생들을 획일적으로 평가한다는 점에서 문제점을 가진다. 성적이 낮은 학생들은 단지 영어나 수학문제를 잘 풀지 못한다는

  • 한 지역의 평생교육 사례를 소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를 구체적으로 서술
  • 교육등(수산과학관, 케이블카탑승, 청소년수련관등) 기회를 제공하여 그간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현장에 적용해 보고, 다른 마을 학생들과 교류하면서, 도서 지역 노인들에게 배우는 기쁨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게 하였다.1). 가정-마을-학교가 연계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 평생교육 사업은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를 지원받아 평생교육 혜택이 필요한 마을의 학교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오는 4월부터는 제 3기 프로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