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실패사례분석] 모시로의 수출실패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성공적인 수출을 위한 전략
1. 모시로의 소개 및 목표
2. 마케팅전략의 수립

Ⅱ. 두바이시장으로의 선택과 집중
1. 왜 두바이인가?
2. 두바이시장의 가능성
3. 시장진입을 위한 추진전략
4. 실행계획의 수립․시행

Ⅲ. 모시로의 현 좌표와 평가
1. 모시로의 현 좌표
2. 실행계획의 오점

Ⅳ. 대두바이 진출을 위한 개선방안

Ⅴ.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성공적인 수출을 위한 전략

1. 모시로의 소개 및 목표

가. 모시로 선정 배경

할아버지의 핫바지와 할머니의 한복으로 까슬까슬한 속옷으로만 모시를 알고 있었다면 지금부터 모시의 색다른 변신에 주목하라. 색에서부터 쓰임까지 그 변신이 화려하다. 옷은 기본이요, 형형색 색 양산에 넥타이, 보석함 등 생활용품을 시작으로 장미부터 난 초까지 못 만드는 것이 없는 명실공이 세계최초 모시 꽃, 마치 카멜레온 같은 모시가 여기 있다. 국내외 조화시장에서 모시로 만 든 제품은 유일하다. 모시에 기능을 가지고 꽃으로 승화했다는 자체가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했다. 웰빙시대에 맞춰 꽃도 따라가야 하지 않을까! 또한 열대기후의 나라에서는 꽃을 보기 힘 들며 더욱이 꽃에 대한 관심이 있으나 접할 기회가 많지가 않다.

참고문헌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두바이 현지의 조화판매 기업조사
홈페이지 메인에서 해외바이어→상품분류→조화→대상국가(UAE) 순으로 검색
대한무역진흥공사
www.kotra.co.kr
목표시장(두바이)에 관련된 자료 수집(전문자료)
네이버 포탈사이트
www.naver.com
목표시장(두바이)에 관련된 자료 수집(기사, 블로그)
엠파스 포탈사이트
www.empas.com
국내 경쟁업체(조화) 검색
EC21
www.ec21.com
현지 수출입 동향 및 상관습, UAE에 관한 자료 수집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
현지 건설업체 호황에 관한 기사
중앙일보
www.joins.com
모시에 관련된 기사자료 수집
마케팅 관리
(이석규著 박영사)
SWOT분석, 포지셔닝에 관한 학술자료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스포츠는 그 존재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낳는다. 스포츠산업은 경제위기 시대에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 이에 스포츠조선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공동기획 시리즈를 마련했다. 공동기획 새로운 성장동력, 스포츠산업의 발전과 희망은 스포츠 선진국의 현장취재와 심층분석 등을 통해 8회 걸쳐 스포츠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상을 제시한다. #1.비상중인 한국 스포츠산업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해 6월 발간한 2007 체육

  • [학사][노사관계] 대한항공 노사관계 사례 분석
  • 분석 시론, 1995년 전기 사회학대회 발표 논문 초고 (한림대학교 사회조사연구소 Working Paper Series).이철수. 1995. 한국의 OECD 가입과 과제 3 : 무역-노동연계와 국내노동법, 한국노동연구원/주간노동자신문 제396호/95.8.25. 황석만/박준식/노진귀. 1995. 참여경영과 노동조합의 과제, 한국노총중앙연구원.Appelbaum and Batt (박준식 역). 1996. 미국기업의 작업현장 혁신, 한국노동연구원.Kochan, Katz and McKersie. 1986. The Transformation of American Industrial Relations, New York: Bas

  • 제조업공동화 개념과 현실-클러스터
  • 사례와 같은 대기업의 부재로 10여 개의 중견 벤처기업이 선도기업의 역할을 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와 맞물려 정부부처간 정책조율과 지 자체의 역할 또한 매우 미흡하게 나타나고 있다. 물론 해외네트워크도 전무한 상태이다. 대덕밸리는 변해야 한다. 이공계열이 발전하고 지원이 있어야 이공계 인력도 자연히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당장에 정부와 지 자체의 비젼 제시자로서의 유기적인 역할이 필요하고 관련 지원사업도 강화되어

  • [경영] [경영]도요타 렉서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수출한 기업인 대우, 현대 등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이 유사한 점이 있다.> 세계에서는 저가 차라는 인식이다.저가 차라는 인식이 한번 인식되면 그것을 다시 고치기란 쉽지 않다. 아무리 자사의 기술력등 이 발달해도 고급자동차라는 고 가격 제품에는 아무래도 기존에 안전하다, 유명하다 등등 인지면에서 높은 차를 살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구매한 후 바꿀 수 있는 기회비용이 너무 비싸기 때문이다.그래서 일본 도요타의 저가 이미지를 과감하

  • [IMF] IMF경제위기(외환위기, 금융위기)의 개념과 원인, IMF경제위기(외환위기, 금융위기)의 영향, 외국의 IMF경제위기(외환위기, 금융위기) 사례, IMF경제위기(외환위기, 금융위기) 극복정책과 극복이후의 반성 분석
  • , 한국의 외환위기: 전개과정과 교훈, 경제학회심포지엄 발표논문, 1998이종규, 경제위기: 원인과 발생과정, 한국은행 금융경제총서 제2호, 2000오상근, 금융위기 : 원인과 결과, 1997년도 한국경제학회 정기학술대회, 1998정운찬, IMF구제금융과 거시경제정책, 한국금융학회 심포지움 ‘향후 금융재정정책 운용과 금융산업의 구조조정방향’ 발표논문, 1998홍기석유덕현, 한국 외환위기의 발생원인에 관한 실증분석, KDI정책연구 제21권 제1호, 199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