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현대자동차 TQM에 의한 경쟁력 향상 사례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자동차 선정 이유
2000~2006 JD. POWER Ranking
J.D. POWER ?
HQS-현대품질인증제도
현대자동차의 급성장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판매량
JD파워의 장기신뢰성 조사
Drive Hyundai Way
J.D. 파워 환경친화도 조사(AEI)


본문내용
4,400억 달러 규모에 이르는 미국 자동차 시장은 2005년 말 기준 전 세계 판매량의 약1/3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 시장으로서, 자동차메이커들의 경쟁이 가장 치열한 곳이기도 하다. 이러한 미국시장의 소비자에게 인정을 받는다는 것은 신뢰도가 높은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미국시장에서의 소비자평가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를 선정하게 되었다.

JD파워는 1968년 설립돼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하는 마케팅 정보 회사로 수많은 제품을 조사하지만 특히 자동차 부문은 전 세계적으로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
.
.
- 하이브리드카는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자동차의 장점을 조합하여 저공해 및 연비향상이라는 두 목표를 모두 만족시키는 개념의 차량으로서 가장 현실성 있는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 출발때와 저속주행때는 전기를 사용하고, 시속 40km 이상이 넘어갈때는 자동으로 휘발유 엔진으로 구동하게 되어 연료소비가 크게 줄고 배기가스도 감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경영목표를 ‘Globalization’, ‘Global Standard 설정’, ‘Global 경영’으로 정해 세계시장에서 국가 및 기업 경쟁력을 키워 조직과 외형을 극대화 시키는 것을 유행처럼 생각해 왔다. 표 G-1에서 볼 수 있듯이, 지금도 국가(기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한국도 글로벌 스탠더드(Global Standard)에 맞도록 변화와 개혁을 도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표 G-1 글로벌 경영 확대를 위한 국내 기업의 비전 선포 사례기업명비전의 주요 내용선포 시기대우건

  • [운영관리] 기아,현대자동차의 6시그마 성공사례
  • 자동차원에서 품질을 높이는 관리 방법 제공-기존의 품질 경영 전략인 TQC, TPM, TQM, ISO9000의 새로운 대안-혁신적이고 과학적인 성과 판단 기준 제공-업무의 질을 통계적으로 판단, 기업 경영의 도구로 활용됨-인력을 벨트로 구분하여 교육 부서간의 장벽을 허물어 인력 활용의 극대화를 실현-세계적인 우량 기업의 성공 사례가 많음Ⅱ.본론1.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도입배경1) 현대, 기아 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70년대 초반 북미시장 품질관

  • [품질경영] 자동차산업의 품질혁신
  • 『목 차』Ⅰ. 선정이유Ⅱ. 자동차의 생산공정Ⅲ. 자동차 산업의 특성Ⅳ. 미국, 일본과 한국의 자동차 산업 현황1. 미국의 자동차 산업2. 일본의 자동차 산업3. 한국의 자동차 산업Ⅴ. 자동차 산업의 품질경영 사례1. 포드1) 업계현황2) 품질경영방식3) 개선방안 및 나아가야 할 방향 2. 도요타1) 업계현황2) 품질경영방식3) JIT 생산방식3. 현대자동차1) 업계현황2) 품질경영방식현대자동차 생산방식 역사적 과정현대자동차의 혼합형 작업조직

  • [생산운영관리] 전사적 품질경영(TQM)
  • 경영사례 2 도요타의 생산시스템 TPS.10 3.2 문제해결 과정4 절. 열악한 품질의 비용.124.1 예방비용4.2 평가비용4.3 내부실패비용4.4 외부실패비용5 절. TQM을 통한 품질의 개선135.1 벤치마킹경영사례 3 Xerox사의 벤치마킹.18 5.2 식스시그마경영사례 4 포스코의 식스

  • [TQM] TQM(총체적품질경영, 총체적품질관리)의 단계와 비판 및 전략 분석
  • TQM 추진에 대한 평가2) 새로운 목표의 설정Ⅹ. TQM에 대한 이론적 비판과 비판의 한계. 품질경영전략. 인터넷과 품질경영전략1. 고객만족 전략(인터넷 공개 데이터베이스 전략)2. 홍보전략(웹 마케팅/광고 전략)3. 제품개발 전략(유연 제품개발시스템 전략)ⅩⅢ. 결론Ⅰ. 서론TQM을 구성하고 있는 각각의 단어들을 중심으로 볼 때, TQM의 개념은 다음과 같이 나누어볼 수 있다 Total -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행하는 역할과 행동으로 전원참여에 의한 조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