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싸이월드란?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환경분석
4.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5-1. SWOT분석에 따른 전략방안
6. STP전략
7. 마케팅 전략
8. 소비자 분석
9. 개선점 및 향후방안
10. 싸이월드의 차후 마케팅 전략

결   론
각종 관련자료
※ 참고자료
본문내용
★ 싸이월드란?
싸이월드(Cyworld)는 Cyber+World의 합성어로 ‘사이버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홈페이지를 조그마한 사이트(932× 538)로 만들어 놓은 것으로 하나의 작은 팝업창을 확대해 놓은 듯 한 느낌을 준다. 미니홈피는 다이어리 형식의 메타포를 활용하여 다이어리, 사진첩, 게시판, 방명록 등의 분류를 만들어 넣고 사용자들이 손쉽게 자신을 상세히, 정교하게 표현하는 자기 PR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싸이월드의 1촌 맺기라는 독특한 인맥관리로 개인과 개인 간의 커뮤니티가 가능하게 해주고 있다. 이처럼 싸이월드는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
참고문헌
◆ 참고 도서
① [온라인 시대의 소비자 행동], 박종원, 법문사, 2002
② [커뮤니티로 승부하는 브랜드 전략], 위고넷 이브랜딩 전략연구소, 이디자인 펴냄, 2004
③ [문화 기호학과 문화 컨텐츠], 백승국, 다할미디어, 2004
④ [싸이월드는 왜 떳을까?] 채지형, 제우미디어, 2004
⑤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김철수

◆ 참고 논문
① 『인터넷과 한국 사회의 쟁점: <싸이월드>사례를 중심으로』,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학회, 박지영, 2004
②『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커뮤니티 몰입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한국 경영학회, 강명수, 2002
③『온라인 커뮤니티와 고객충성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 마케팅 학회, 김유경, 2002

◆ 참고 사이트
① http://www.cyworld.com
② http://www.kind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성공사례
  • 싸이월드 성공사례 분석목차1.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2. 싸이월드 소개3. 싸이월드 기업사명4. 싸이월드 용어 설명5. 환경분석6. SWOT 분석7. 5C분석8. STP분석9. 경쟁사분석10. 싸이월드 성공요인11. 결론싸이월드의 성공요인 분석Ⅰ.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요즘 인터넷상에서는 개인들의 미니홈피가 인기이다. 인기가 폭발하다보니 포털업체들이 너도나도 뛰어들어 가입자 확보경쟁도 치열해졌다. 이와 같은 미니홈피 신드롬의

  • (마케팅)네이트온(Nate ON)의 성공전략 및 요인
  • 사례는 메신저시장과 그의 역할을 올바르게 이해한 뒤 네이트 온이 메신저 시장의 최고가 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왔는지를 분석하고 성공요인을 살펴봄으로써 전략적 시사점을 발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 2 장 기업 및 환경 분석제 1 절 기업 분석 및 네이트 온 소개1.SK 커뮤니케이션즈2002년 11월 출번한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 네이트, 네이트 온, 이글루스 등을 운영하는 인터넷기업으로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에

  • [국제경영학]인터넷 사업의 성공사례(싸이월드)
  • 인터넷 사업의 성공사례(싸이월드(www.cyworld.com)지금 현재 사이버 공간에는 수많은 인터넷 사업이 있다. 포탈 사이트를 비롯하여 물건을 매매하는 경매 사이트나 또한 동창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내가 선택한 인터넷 사업은 지금 한창 열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싸이월드(www.cyworld.com)이다. 싸이월드를 관음증이라는 측면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지금부터 싸이월드의 성공 이유에

  • [경영, 마케팅]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 목 차1. 모델 선정 이유(1) 시장경쟁현황(2)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2. Cyworld 기업 개요(1) Cyworld 등장 및 소개 (2) Cyworld 수익모델3. Cyworld 성공요인 분석(1) 프리첼의 유료화(2) 개인 중심의 커뮤니티로의 변천4. Cyworld 문제점 및 방안(1) Cyworld의 지속성(2) 개인정보유출의 문제5. Cyworld 관련기사 6. 분석 결과 느낀점(Report)기업의 성공사례 분석하기-사람들이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이유-1. 모델선정이유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마케팅(10) 카페 마케팅(11) 오픈마켓 마케팅(12) 입소문 마케팅(13) 퍼뮤니케이션 마케팅 Ⅲ. 인터넷쇼핑몰 마케팅 핵심 전략1. 탄력 받았을 때 단기간에 특정 컨셉/트랙픽 집중화2. 이 상품은 그 쇼핑몰이 좋지!!3. 오프라인시장이 반영된 사고를 하라4. 생존하려면 업계 1위가 되라5. 종합쇼핑몰의 변신. life care공간6. 도메인이 브랜드다7. 재미있는 쇼핑몰이 되라8. 고객이 흘린 것을 버리지 마라Ⅳ. 인터넷 쇼핑몰 성공사례1. 싸이월드를 활용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