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사례] 유한킴벌리 PI 명성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PI 란?

1. PR 주체와 대상 이해
☑ 회사소개
☑ 설립목적 및 주요사업
☑ CEO
☑ 경영방침
☑ 연혁
☑ 공중관계 분석

2. 상황분석
☑ SWOT 분석

3. 목표 공중 분석

4. PR 사례의 목표 및 실행과정
☑ PR 사례의 목표 분석
☑ 실행 과정

5. 분석 평가 및 제안
☑ 데이터를 이용한 객관적 평가
☑ 실행주체의 자체평가
☑ 연구자의 주관적 평가
☑ 사후 PR 과정과의 연계를 위한 체계적 분석
본문내용
* PI (President Identity)란?

기업체 사장에 초점을 맞춘 각종 마케팅 활동이다. 기업이미지, 즉 기업정체성을 흔히 CI(corporate identity)라고 하는 것처럼 최고경영자의 이미지를 PI라 한다.
기업은 비용을 들여 회사이미지를 관리하며, 기업이미지는 기업가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그런데 기업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것은 CI만이 아니다. 그 기업의 경영자도 기업이미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경우에 따라서는 경영자의 이미지가 회사 전체의 이미지를 좌우하기도 한다.
최고경영자의 이미지는 마음가짐(mind identity)과 행동(behavior identity), 외모(visual identity)가 한데 어우러져 형성된다. 선천적인 요인에 영향을 받지만, 본질적으로 PI는 관리가 가능하다. 자기수련과정을 겪으면서 PI도 변화하고 발전한다.
경영자의 이미지 전략은 특히 최고경영자(CEO)의 대외이미지를 제고하는 동시에 가치를 올리는 윈윈전략으로 통한다. 최근 기업들은 CEO를 브랜드로 인식하여 PI 또는 CEO 브랜드정체성이라는 개념을 사용하면서 경영자에 대한 이미지 관리를 강조한다.
기업에서 PI를 효과적으로 수립하고 실행하려면,
첫째, 최고경영자는 차별적인 정체성을 구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PR-매체 관리․라디오/전광판/배너광고/브로슈어 등 자체 광고 제작․이벤트 집행․엑스포 참가, 광고마케팅-광고 수주/제작/e-mail advertising, IR을 포함한 홍보 및 광고마케팅 업무※ Computer Skill: 한글, MS-Office(Word, Excel, Powerpoint), Photoshop, Illustrator, Quark X-press< 위 사항은 사실과 다르지 않음 >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0000.0.0 아름다운 시절이었습니다. 서울의 북쪽 북한산 기슭에서 태어난 것은 제 아름다운 시절의 시작이었습니다. 여름 장마 때마다 넘

  • [매스컴개론] PR
  • 발표 내용 정리안 PublicRelations.【목차】1. PR 의 정의. PR 이란 무엇인가2. PR, 광고, 마케팅 등 비슷한 개념들 비교3. PR 의 분야, 분류4. PR 의 역사 (버네이즈와 아이비 리)5. 현재의 기업 사례 (성공적인 PR 사례)6. 업계 실무자 인터뷰토론 주제 1. PR 의 정의. PR 이란 무엇인가PR = Public Relations여론을 조성하다. 조작하다, 생각 따위를 선전하고, 홍보하다홍보는 개인 또는 단체가 여러 수단을 동원하여 공중에게 생각, 계획, 활동 등의 계

  • [경영학] 포스코 POSCO의 환경경영 분석
  • 3) 환경 회계 시스템4) 창의적인 기업문화 촉진을 위한 사내 벤처 제도5) 환경주임(3) leading1) 협력활동2) 상생경영 3) 포스코 1인 1나무심기 운동4) 환경교육(4) controlling1) Input 단계의 Control 2) Process 과정의 control 3) Output 단계의 Control Ⅲ. 환경경영의 성과 & 제안점1.환경경영의 성과(1) 환경 개선 효과 창출(2) 기업이미지 개선2. 제안점(1)광고나 슬로건 이용하기 (2)대학생을 타겟으로한 PR활동(3)환경경영 발표회 개최Ⅳ. 보고서를 마치며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PR-매체 관리․라디오/전광판/배너광고/브로슈어 등 자체 광고 제작․이벤트 집행․엑스포 참가, 광고마케팅-광고 수주/제작/e-mail advertising, IR을 포함한 홍보 및 광고마케팅 업무※ Computer Skill: 한글, MS-Office(Word, Excel, Powerpoint), Photoshop, Illustrator, Quark X-press< 위 사항은 사실과 다르지 않음 >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0000.0.0 아름다운 시절이었습니다. 서울의 북쪽 북한산 기슭에서 태어난 것은 제 아름다운 시절의 시작이었습니다. 여름 장마 때마다 넘

  • (16년 1학기 최신화버전)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PI(Personal Identity)와 조직의 CI(Corporate Identity)를 위한 이미지 관리PR을 잘 실행하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커뮤니케이션기본모델을 이해해야한다. 매스커뮤니케이션을 제외한 대부분의 커뮤니케이션은결국에는 매개체가 ‘인간자체’라고 볼 수있다. (인터넷,PDA,휴대폰,DMB등 또한) ◼ 커뮤니케이션 유형① 자아 커뮤니케이션:혼자 조용히 생각하면서 자기 자신과의 대화, 수업 중 딴 생각 등 이용매체 – 일기장연구주제 – 자아존중(Self re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