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이마트 물류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이마트 설립
2.이마트사업 현황
3.이마트 특징
본론
1.이마트 물류시스템 전체소개
2.물류센터
(1)물류센터 운영
(2)EAN-14(표준물류바코드)
(3) 수송관리
(4) 재고관리
3.정보관리 시스템
(1) E-TODAY
(2)POS SYSTEM
(3) GOT - DWH
결론
1.향후발전방향(RFID도입)
2.문제점과 해결방안
- 본문내용
-
1.이마트의 설립
이마트는 국내 최초의 할인점으로 물가안정 기여, 국내 유통산업의 선진화, 새로운 쇼핑문화 창조 등 국내 유통산업의 한 획을 그을 만큼 많은 기여를 해왔다.
① 국내 최초의 종합할인점으로서 점포운영기법의 효율화를 통해 매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최첨단 유통업태 이다. 여기서 이마트의 E는 Everyday Low Price, Easy Shopping, Economic을 의미한다.
② 점포개설 및 운영에 소요되는 제반비용인 건축비, 인건비, 판촉비, 감가상각비, 포장비 등을 절감하여 절감액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다.
③ 취급상품은 3만가지 이상으로 특히 제조과정과 유통과정에서 거품 낀 상품을 집중적으로 자사브랜드 상품을 개발하였다.
2.이마트 사업현황
지속적인 내수침체와 더욱 치열해진 업체간 경쟁 속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2% 증가한 7조 3,089억원을 영업이익은 22.2% 증가한 6,180억원을 달성하였다. 이러한 비교적 양호한 실적은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성장사업인 할인점 사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이익과 자산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수익중시경영이 그 주요 원인이었다.
이마트의 2005년간 매출액은 6조 6,127억원, 영업이익은 5,30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각각 13.4%, 20.3% 증가하였다. 이러한 경영성과는 다점포망을 바탕으로 대량구매에 따른 원가절감과 가격경쟁력 제고 및 저비용·고효율 시스템의 구축에 그 원인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