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션개성속옷 YES 예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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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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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2. 기업 분석
3. 시장 분석
4. 환경 분석
(1) 내부환경
(2) 외부환경
5. 제품분석
6. 마케팅 전략분석
7. 마케팅 믹스 전략 (4P)
(1) Product
(2) Promotion
(3) Place
(4) Price
8. 결론
(1) 전망
(2) 추천전략
※ 조 구성원 및 역할분담
※ 참고자료
※ 첨부자료 - 설문지
- 본문내용
-
3. 시장분석
▶ 매출 및 시장점유율
▶ 시장추세 및 규모
한국의류산업협회 통계에 따르면 2006년 한국 총 의류산업의 시장규모는 16조원 수준이다. 이 중에서 속옷류가 차지하는 시장규모는 약 1조 2000억 원의 시장규모를 형성하며 전체 의류시장의 7.5%를 차지하고 있다.
속옷의 종류에는 정통 란제리시장과 패션속옷시장으로 나뉠 수 있다. 최근에는 19-25세를 타깃으로 한 패션속옷브랜드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처음으로 브라를 착용하는 시기인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까지를 타깃으로 하는 신규 브랜드도 속속 출시되는 상황이다.
최근 의류시장은 동대문과 같은 대형패션특구와 전자상거래의 급속팽창 등 여러 가지 시장상황의 변화로 인해 상권의 지각변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신세대를 겨냥한 전용 브랜드도 새로운 속옷 틈새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대표적인 사례가 좋은사람들이 지난 2월 시장에 첫선을 보인 '예스'다. 이 브랜드는 내의업계 불황 속에서도 유통망을 79개까지 급속히 늘리면서 이달까지 100억원대 매출을 달성했다.
'예스'는 1925세대 전용 내의시장을 파고들었다. '예스' 팬티 한 장 가격이 6800원으로 저렴하지만 명동점과 코엑스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점포에서는 월평균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판매량이 많다.
속옷업계 관계자는 수입 브랜드 속옷시장은 800억원대에 불과하지만 남과 다른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두 배 이상 큰 폭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국내 속옷 업체들의 매출을 보면, 란제리 업체의 매출증가율이 상승 곡선을 그린 반면, 쌍방울, 비와이씨등 메리야스 업체들은 하향세를 보였고, 이러한 현상은 올해도 이어져 각속옷 업체들의 상반기 매출을 보면, 남영L&F을 제외한 나머지 업체는 작년 동기 대비매출감소를 보여 남영L&F (1,113억), 쌍방울(1,086억), 비와이씨(861억), 신영와코루(772억), 좋은 사람들(429억)로 란제리 업체인 남영L&F가 메리야스 업체를 제치고, 매출No.1자리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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