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혼합차시장에서‘광고모델이 실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배경

2. 사전조사

3.조사계획서
1)조사목적
2)조사설계
3)조사일정
4)주요 조사내용
5)조사비용

4.설문지
<1> 다음은 응답자의 통계분류를 위한 배경 질문입니다.
<2> 최근 한달간 차음료 광고 시청에 관련한 질문입니다.
<3> 차음료 구매의사 관련 질문입니다.

5.설문지 분석
<1> 다음은 응답자의 통계분류를 위한 배경 질문입니다.
<2> 최근 한달간 차음료 광고 시청에 관련한 질문입니다.
<3> 차음료 구매의사 관련 질문입니다.
5-1.교차분석

6.조사 결과
본문내용
1.조사배경

올해 여름은 역사상 가장 더울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가 얼마 전 뉴스에서 나온 것을 본 적이 있다. 비 오듯이 흘러내릴 땀과의 한 판 전쟁을 상상하다가 떠오른 생각이 ‘올 한해 아이스크림과 음료시장은 완전 대박이 나겠구나’ 였다. 그러던 중 이번 마케팅조사 과제주제 선정해야 됐는데 음료시장, 특히 요즘에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활기차게 성장하고 있는 혼합차 시장을 조사해보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젠가부터 우리 주변에 각종 차음료가 자리하기 시작했는데 ‘웰빙열풍’이 불어온 이후로 먹는 것, 마시는 것에 대해서 건강과 관련지으면서 녹차를 시작으로 현재의 혼합차에 이르기까지 ‘마시는 음료’에 대한 우리의 관심이 부쩍 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즘 TV를 보면 심심치 않게 각종 차음료 광고를 접하게 되고 그 광고에 여러 톱스타 광고모델이 등장하는 걸 볼 수 있다. 여기서 의문이 들었던 건 이런 톱스타 광고모델들을 기용하는 것이 과연 실제 구매나 매출에 어느 정도 기여를 하는가였다.
우리 마케팅조사 8조는 이런 새롭게 떠오르는 차음료시장을 배경으로 ‘광고모델이 실제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를 하기로 결정하여 지금부터는 질문지를 바탕으로 한 우리 조의 조사결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뭐...이건 조사결과 수치만 잔뜩......분석은...1%도...
  • xen***
    (2007.12.25 19:29:28)
회원 추천자료
  •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조직 국민은행 역사 국민은행 _¡ 우리은행 역사
  • 실화로 도산 등의 사태가 발생할 경우 예금자가 손해를 입게 됨은 물론 다른 은행들의 연쇄도산을 우발하여 전체 금융제도의 안정이 위협을 받게 되는 이른바 전효과(contagion effect)가 매우 크고 독과점으로 인한 시장실패의 위험이 커 국민경제전반에 큰 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와 같이 은행이 수행하는 기능의 중요성 및 국민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비추어 은행업의 영위에는 특별히 엄격한 규제가 필요하며, 이와 같은 규제 등이 은행업에 중요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시장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 43) 해외시장평가방법 -63. 진입방법의 결정 – 81) 해외시장진입방법 – 9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 123)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모형 -15수출과 계약방식 – 18수출 – 18수출의 개념 및 의의 – 18수출의 (전략적) 동기 – 18수출의 전략적 특성 및 수출전략 결정과정 – 18제조/생산업체의 수출 발전단계 – 19수출의 전략적 대안 – 20대응무역(구상무역)의 유형(결정모형 포함) – 21수출의 실무적 절차 – 24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대하여 다수의 의견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전화를 통해 여론을 수렴하는 것도 신속하다 하겠지만 많은 인력이 투입되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들게 된다. 한국PC통신에 따르면 지난 92년 현대정공의 의뢰로 국내 최초의 온라인 설문조사인 지프차시장에 관한 마케팅 설문조사가 실시된 이래 PC통신을 이용한 여론조사인 텔레리서치 의뢰건수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있다고 한다. 한국PC통신의 PC통신 서비스인 하이텔의 경우 텔레리

  • 의료관광마케팅
  • 마케팅 믹스전통적인 마케팅 믹스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마케팅 믹스기본개념요소제품(products)물리적 제품특징, 품질수준, 제품계열가격(price)단위당 원가, 가격조건유통(place)점포입지, 유통경로유형, 중간상, 물류수송, 보관촉진(promotion)인적 판매, 홍보 및 광고, 판매촉진또한 확장된 마케팅 믹스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①personnel(참가자): 서비스제공에 참여하여 구매자의 인지(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행위자, 즉 서비스가 제공되는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시장 억제 정책1. Strengths1) 강력한 브랜드 자산 구축앞서 언급한 바처럼 e-편한세상은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1위, 선호도 부문에서 2위 등의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였다.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 형성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강력한 브랜드는 e-편한세상의 최고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2004년 최우수광고대상을 받는 등 인상적인 광고 등을 통한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전개된 것이 좋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2) 건실한 재무 구조1997년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