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결혼 정보 회사(주)듀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 목적 / 기업 선정 - 기업의 형태와 해당 기업의 목적
2. 일반현황 분석 - 연혁, 재무 정보
3. 조직 구조 분석
4. 환경 분석 - SWOT분석 및 내/외부 환경
5. 전략적 이슈 도출 - 마케팅 전략(STP - 4P)
6. 경영자 분석
7. 참고 문헌
* 부록 *
- 본문내용
-
1. 연구 목적 / 기업 선정
경영학원론 발표 2조에서 연구 과제로 선정한 기업은 결혼정보업체 ‘듀오’이다. 잘 알려져있고 안정된 위치에 올라와 있는 기업의 연구는 그를 통해 이른바 ‘바른 경영’ 이라는 경영의 전형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일 것이다. 하지만 다소 생소하고 아직은 활발히 연구되지 못한 분야를 알아보는 것은 단순히 분석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우리가 실제로 경영자의 입장이 되어 기업이 지향해야 할 바를 연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그간 각종 문헌 자료와 듀오 측과의 인터뷰, 그리고 조원들간의 지속적인 온․오프 회의를 통해 논의한 듀오의 현황과 지향점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2. 일반 현황 분석
(1). 연혁
1995년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립”
국내 최초로 DMS(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 개발
1996년 “MBC-TV <사랑의 스튜디오>에 매칭자료 독점 제공”
1997년 “결혼정보 모범업체 표창 수상”
1998년 “동종업계 최초로 미주지사(LA) 설립”
1999년 “정보 통신부 선정 <데이터베이스 대상> 수상”
2000년 “벤처기업 지정”
2001년 “한국 능률협회 선정 <2001 한국 웹사이트 결혼정보분야 1위>”
2002년 “웨딩 컨설팅 - 듀오웨드 서비스 시작”
2003년 “프로필 매칭 시스템 도입”
2004년 “문화일보 2004 브랜드파워 대상 수상”
2005년 “1만명 성혼회원 돌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