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결혼 정보 회사(주)듀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목적 / 기업 선정 - 기업의 형태와 해당 기업의 목적
2. 일반현황 분석 - 연혁, 재무 정보
3. 조직 구조 분석
4. 환경 분석 - SWOT분석 및 내/외부 환경
5. 전략적 이슈 도출 - 마케팅 전략(STP - 4P)
6. 경영자 분석
7. 참고 문헌
* 부록 *
본문내용
1. 연구 목적 / 기업 선정
경영학원론 발표 2조에서 연구 과제로 선정한 기업은 결혼정보업체 ‘듀오’이다. 잘 알려져있고 안정된 위치에 올라와 있는 기업의 연구는 그를 통해 이른바 ‘바른 경영’ 이라는 경영의 전형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일 것이다. 하지만 다소 생소하고 아직은 활발히 연구되지 못한 분야를 알아보는 것은 단순히 분석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우리가 실제로 경영자의 입장이 되어 기업이 지향해야 할 바를 연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그간 각종 문헌 자료와 듀오 측과의 인터뷰, 그리고 조원들간의 지속적인 온․오프 회의를 통해 논의한 듀오의 현황과 지향점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2. 일반 현황 분석

(1). 연혁
1995년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립”
국내 최초로 DMS(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 개발
1996년 “MBC-TV <사랑의 스튜디오>에 매칭자료 독점 제공”
1997년 “결혼정보 모범업체 표창 수상”
1998년 “동종업계 최초로 미주지사(LA) 설립”
1999년 “정보 통신부 선정 <데이터베이스 대상> 수상”
2000년 “벤처기업 지정”
2001년 “한국 능률협회 선정 <2001 한국 웹사이트 결혼정보분야 1위>”
2002년 “웨딩 컨설팅 - 듀오웨드 서비스 시작”
2003년 “프로필 매칭 시스템 도입”
2004년 “문화일보 2004 브랜드파워 대상 수상”
2005년 “1만명 성혼회원 돌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결혼 정보업체 마케팅 전략 결혼 정보업체 소개 결혼 정보업체 분석
  • 결혼 관련 소비는 증가세에 있다. 주간 한국 2003년 3월 6일자 보도에 따르면 현 국내 혼수 시장 규모는 1조 5천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고, 결혼 정보 업체의 수도 증가하고 메이저 업체를 중심으로 회사별 매출액도 커져 현재 600여억 원 정도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고 한다. 2) 인구 통계적 환경연도대학생수/10000명1993395.91995419.11996451.71997493.71998535.81999573.82000601.82001622.5 연도별 혼인 신고 수 연도별 인구 10.000명당 대학생 수연도

  • 만남 그 이상의 만남 듀오
  • 만남 그 이상의 만남 차례선정이유결혼정보회사 현황3. 회사소개4. SWOT 분석 STP4P’s7. 경쟁사와의 비교8. 향후 발전방향1. 선정이유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듀오 만의경영 전략들을 살펴 보고자 한다.또한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들이 대부분 미혼이라는 점을 참고하여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고, 동업종으로 창업하는 학생들을위하여 듀오를 기업 사례로 선정하였다.뿐만 아니라 결혼이라는 아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분석 및 이론과의 접목 C. 갈등과 협상사례 - 2. 쌍용자동차 파업사태 i. 주제 선정 이유 ii. 쌍용자동차 파업의 배경 a) 2006년의 쌍용자동차 노사문제 b) 2009년 현재의 쌍용자동차 노사문제 (1) 노사갈등의 원인과 배경 (2) 2009년 쌍용자동차 파업과정 iii. 쌍용자동차 파업의 문제점 a) 쌍용차 측의 주장인 경영정상화방안 vs 노사 측의 주장 b) 쌍용자동차 파업의 문제점 (1) 회사 측의 무책임한 경영 (2) 노사갈등 (3) 정부의 수수방관 (4) 자금의 고갈로

  • [사업계획서] 재능 기부자들의 놀이터, 피플센터
  • 정보가 사용자의 현실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정보제공이 이어지는 사례로는 듀오, 소개팅닷컴 등의 결혼정보회사, 그리고 각종 커뮤니티의 자발적 모임 등이 있다. 본 사업의 주 타겟은 N세대와 P세대의 특징이 혼합된 대학생에 집중한다. 이들은 온라인 네트워크 활용에 있어 높은 활용능력을 갖고 있으며, 각종 모임에 스스로 참여하고 새로운 일을 만들어내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들에게 있어 본 사업, 즉

  • [가족학] 결혼 풍습의 변천사 -세계와 한국의 비교를 중심으로
  • 결혼 풍습의 변천사-세계와 한국의 비교를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Ⅱ. 결혼의 기원과 역사1. 결혼의 정의와 의의2. 결혼의 기원에 관한 연구3. 결혼의 역사 Ⅲ. 세계의 전통적인 결혼풍습1. 티벳2. 몽고3. 중국4. 베트남5. 일본6. 캄보디아7. 아프리카8. 이슬람 국가들9. 그리스10. 로마( 이탈리아 )11. 독일12. 멕시코 13. 분석Ⅳ. 한국의 전통적인 혼인풍습의 역사1. 혼인체계의 변화 : 미분화체계에서 부계체계로2. 모측거주혼과 부측거주혼 : 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