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차종별 해외시장개척 및 판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목차 1



Ⅱ 서론

● 들어가는 말 2



Ⅲ 본론

● 유럽 시장으로의 진출 4
● 호주 시장으로의 진출 9
●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 11
● 아메리카 시장으로의 진출 16


Ⅳ 결론

● 맺음말 4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오늘날 우리는 국경이 의미가 없는 세계경제의 글로벌화 시대에 살고 있다. 국경에 따른 시장구분이 의미를 잃고 세계적인 거대 단일 시장으로 통합이 되어가고 있으며, 글로벌화가 계속 진행됨에 따라 국가 간의 시장이 개방되고 제품, 서비스, 기술, 자본이 자유롭게 이동하게 된다.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는 GATT체제와 과학기술 및 운송, 통신수간의 발달 등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요즘 한참 진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와 미국 간의 FTA도 각 분야의 관세 및 무역장벽 철폐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세계 경제가 글로벌화 되어 감에 따라 무역을 중심으로 시작한 각국 경제의 국제화는 곧바로 시장의 국제화와 생산의 국제화를 통해 기업의 국제화를 가져왔다.

우리나라의 현대 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 설립된 기업으로 세계의 경제가 하나로 통합되는 국제화의 환경 속에서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 하였고 현재 세계에서 주목받는 기업이 되었다. 유럽의 유수한 자동차 회사보다 60-70년 늦게 출발한 현대자동차가 이제는 세계의 거대 자동차 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하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우리나라에는 현대자동차 외에도 대우, 기아, 쌍용 등 여러 자동차회사들이 있었지만 1997년 국제통화기금체제는 외형 중심의 성장전략을 펴온 한국 메이커들을 하나하나 쓰러뜨려 지금은 현대자동차만이 제대로 된 회사의 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우리나라 자동차분야의 선두주자로 나서게 되었다.
참고문헌
현대자동차판매대리점협의회 www.ikada.co.kr
코리아프리미엄- 현대차 '자동차 본고장' 본격공략 (머니투데이)
현대자동차 글로벌 리더쉽- 디지털 내일 편저
http://koreanherald.com.au/
<네이버 카페-호주 파랑새의 꿈> http://cafe.naver.com/timestudy/
<현대자동차-사이버 홍보실> http://www.hyundai-motor.com/
http://india.co.kr
www.hani.co.kr
네이버 / 엠파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동차공학] 자동차 산업이 국내 시장과 해외 특히 미국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0k
  • 자동차 산업이 국내 시장과 해외 특히 미국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0kⅠ. 서 론자동차는 현대인에 있어서 꼭 필요한 생활필수품으로서 우리생활 깊숙이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의 자동차 산업은 이미 한나라를 주도하는 제조업중 하나로 올라와있다. 2008년에 자료에 따르면 자동차 산업은 우리나라 전체 제조업 생산의 9.54% 부가가치 생산의 9.37% 총수출의 8.28%를 차지한다. 세수 면에서는 전체의 16.5%에 해당하고 고용 면에서도 2000년도 말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해외진출시 현지 합 작 파트너와 합작조건에 대한 협상, 국제경영에 필요한 전략적 제휴, M&A, 국제기 술이전 등과 관련된 다양한 협상, 현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관리를 위한 협상 등을 한다.정부 - 국제정치․군사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협상(남북 핵문제, 주한미군재배치), FTA, 국제 통상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다양한 양자협상(한미 자동차협상, 한․칠레자유무역협정)등을 한다.1-3. 협상의 특징레위키(Lewicki)에 의하면 협상은 다른 경제행위나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 경영방침 4. CEO 소개 5. 연혁6. 조직도 7. 인지도 8. 향후계획9.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 Ⅲ. 기업 분석1. 외부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Ⅳ. 산업의 매력성 - 주요한 성공요인의 분석 Ⅴ. 경쟁사 분석 - 도요타 Ⅵ. BCG 매트릭스 모델 ◆ 국내 시장에서의 위치 ◆ 해외 시장에서의 위치◆ 차종별 매트릭스 - 현대자동차 승용차 부분의 BCG 매트릭스 분석 Ⅶ. 장기 전략의 탐색 Ⅷ. 요약 및 결론 * 참고자료표 차례◆ 표Ⅰ-1 현대자동차의

  • [국제마케팅] 현대, 기아 자동차의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
  • 현대기아차의 보완점 및 앞으로의 과제2. 기아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 사례분석(1). 미국진출 사례분석1). 세계 자동차 산업의 현황2). 미국자동차 시장의 특성3). 현대, 기아자동차의 경영전략4). 현대, 기아 자동차의 마케팅 전략5). 현대, 기아 자동차의 성과(2) 유럽진출사례분석1). 동유럽 시장 의 입지 요수 조건2) 동유럽 수요조건3) 슬로바키아 선정 과정4) 기아차 슬로바키아 생산 공장 설립5) 기아차 수출 현황6) 유럽시장 판매량 급증의 요인

  • [경영전략]현대자동차의 SWOT 분석
  • 자동차 산업은 내수 및 수출 호조 기대로 인해 생산이 6.9% 증가할 전망임현대자동차의 강점1.높은 시장 점유율과 강력한 유통구조 지배현대자동차는 2001년 말 47%의 국내자동차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이런 강력한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유통체제를 구축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2.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품질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인지도는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다.이는 국제자동차 시장의 수출에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