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LGPhillips LCD
Ⅱ. 하이닉스 & STMicro
Ⅲ. LG전자 & Zenith
Ⅳ. 삼성코닝 & 코닝
Ⅴ. 통합분석
본문내용

Ⅰ. LGPhillips LCD

1. 회사소개

LG.Phillips LCD는 초박막액정화면(TFT-LCD)를 주로 생산하는 디스플레이 회사로서 전세계 노트북, 모니터, TV 패널의 20%가 넘는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1998년 11월 TFT-LCD 사업을 시작한 법인으로서(1999년 9월 LG-LCD와 Phillips전자간 합작) 현재 경상북도 구미 및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7개의 패널공장과 경상북도 구미, 경기도 파주 및 중국 난징에 위치한 총 4개의 모듈 공장을 가동하고 있다. LG.Phillips LCD는 2006년 말까지 월 9만장의 패널 생산능력을 확보할 예정이고 현재 파주에 8번째 공장을 짓고 있다. 또한 2005년 9월에는 폴란드에 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하여 LCD업계 최초로 유럽지역에 생산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최근 평면 디스플레이 영상기기 시장의 고성장으로 LCD시장의 규모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유럽 및 중국을 중심으로 그 수요지역 또한 확산 되고 있다. 또한 LCD TV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므로 향후 LCD시장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2006년 1분기 매출액은 원화 강세, 수요감소와 노트북 PC 및 모니터용 패널의 평균 판매가 하락의 영향으로 인하여 2005년 4분기의 2조 6,750억원에 비해 10%감소한, 2조 4,177억원을 기록하였고, 전년 동기인 2005년 1분기 매출액 1조 7,703억원에 비해 37% 증가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현대자동차와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전략적제휴
  • 2004년 가을학기국제경영학 레포트전략적 제휴 사례 분석(현대, 다임러 크라이슬러)과 목 :국제경영학담 당 교 수:제 출 일 :2004. 12. 2제 출 자:순 서■개 요■전 략 적 제 휴 에 대 하 여■전 략 적 제 휴 의 배 경■양 사 의 보 완 관 계■제 휴 의 내 용■양 사 가 얻 는 이 익■향 후 전 망 과 과 제서 론경기가 끝없이 하강하고 있는 최근 우리 기업들은 경쟁과 동시에 협력을 추구할 수 있는 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에 눈을 돌릴

  • [전략적제휴] 국제경영과 전략적제휴
  • 국제경영과 전략적 제휴 Ⅰ. 서론「전략적 파트너십」이라고도 일컬어지는 「전략적 제휴」는 기업의 국제경영전략의 일종인 합작투자에 속하는 경영전략의 하나이며 비교적 최근에 대두되기 시작한 개념이다. 비교적 최근에 대두되긴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전혀 새롭게 등장한 사업방식은 아니며, 또 합작투자방식에 속한다고는 하나 엄밀히 따져 보면, 보호주의적인 성향을 띠는 현지시장 침투를 위한 국제기업과 현지합작선과의 결합을 뜻하는

  • [국제경영학] 소니와 삼성의 전략적제휴
  • 전략적 제휴를 하는 것이 글로벌 시장에서 생존하는 전략일 수 있다.9.출저-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김경준 지음/원앤원북스-한국 반도체 산업의 국제 전략적 제휴에 관한 연구/김문관, 김숙-국제 전략적 제휴에서의 파트너간 유사성이 제휴의 결과에 미치는 영향/ 김주헌-전략적 제휴의 성과 결정요인에 관한 고찰/ 김용식, 윤수걸-CEO information(제97호)-전략적 제휴/ 삼성경제연구소-매일경제-한국경제-디지털 타임즈-http://blog.naver.com/co

  • [인수합병]LG-PHILIPS간의 제휴사례 연구
  • 국제 경영 전략-목 차-서론본론1) 개념2)전략적 제휴의 동기3)전략적 제휴의 유형4)협력방식5)전략적 제휴의 이점과 한계점6)결합도에 따른 전략적 제휴의 분류7)제휴에 따른 문제와 대처방안-사례연구- . PHILIPS. LG ● 시장상황● LG-PHILIPS 간의 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의미● 경 과-회사동정-● LG-PHILIPS LCD 합작의 국가적 의미결론LG-PHILIPS간의 제휴사례 연구-

  • [국제경영]전략적제휴 연구 및 사례분석-LG - PHILLIPS, GM대우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5)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성공사례Ⅰ. 개요Ⅱ. 외부 환경 분석Ⅲ. 내부 환경 분석1) LG2) PHILLIPSⅣ. 각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이유Ⅴ. 제휴의 과정Ⅵ. LG - PHILLIPS의 목표Ⅶ. 전략적 제휴의 의미Ⅷ. 시너지 효과Ⅸ. 결론 ☞실패사례Ⅰ. 개 요1. 대우자동차 연혁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