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삼성반도체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ⅰ기업 소개
1. 선정이유
2. 삼성전자 지배구조
3. 삼성전자 조직구조
Ⅱ 본론
ⅰ경영전략
1. 삼성반도체의 현주소
2. 산업구조분석
ⅱ 사업부 수준의 경쟁전략
1.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2.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전략
ⅲ 기업 수준의 경쟁전략
1. 다각화 된 사업구조
2. 전략적 제휴
Ⅲ 결론
ⅰ요점 정리
1. 산업구조분석
2. 사업부 수준의 경쟁전략
3. 기업 수준의 경쟁전략
ⅱ 나아갈 방향
1. 기업지배구조의 개선 (삼성그룹 차원)
2.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 육성
3. 주변산업(장비 및 원재료)의 생산기반 마련
4. 차세대 반도체 기술 역량 강화
- 본문내용
-
Ⅰ 서론
ⅰ기업 소개
1. 선정이유
삼성전자는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의 대표기업이다. 2004년 매출액 57조 6320억원, 영업이익 12조 170억원, 순이익 10조 7870억원으로 모든 부문에서 국내 최고이다. 한국 기업 최초로 순이익 100억 달러 클럽에도 가입했다. 미국의 포브스에 따르면 2004년 삼성전자의 순익은 마이크로소프트와 비슷한 수준으로 세계 12위에 올랐다. 국민경제에서 삼성전자가 차지하는 비중 또한 지대하다.
삼성전자가 이렇게 가장 성공한 한국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는 반도체 부문의 역할이 결정적이었다,. 반도체 부문은 2004년 매출 18조 2250억원으로 삼성전자 전체 매출의 31.6%를 차지했고 영업이익은 7조 4750억 원으로 전체 영업이익의 62.2%를 차지했다. )
매출에도 큰 기여를 하지만 반도체 부문은 삼성전자의 ‘이익 창출 핵심 부문’이라고 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 볼때도 반도체는 삼성전자가 기술력에서 세계 1위 자리에 오른 첫 번째 부문이다. 반도체 부문에서 축적된 기술적, 조직적 역량은 다른 부문의 경쟁력에도 크게 기여했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전체적인 성공을 조망하기 위해서는 반도체 부문의 성공 과정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과제에 도움이되이ㅓㅆ네요!
- jinhee0***
(2015.12.02 01:21:52)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stju***
(2011.06.05 12:21: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