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SKT, KTF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글로벌전략에 대한 이론적 고찰
3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기업의 글로벌 전략
4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기업의 글로벌 전략 제시
5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1>연구의 배경
국내외 이동통신서비스산업의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 기업들은
더 이상 자국시장위주의 사업전개가 아닌 적극적인
글로벌화를 추진하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2>연구의 목적

시장요인(market driver)
- 국내 이동통신서비스시장의 시장 포화에 따른 신규수요창출의 필요성
비용요인(cost driver)
- 급속한 기술발전에 따른 막대한 기술개발비용의 증대
정부요인(government driver)
- 세계무역기구의 기본통신협정 발효
- 기본통신분야에 대한 외국인 투자의 허용, 공정한 경쟁보장장치의 설치
경쟁요인(competitive driver)
- 선진사업자들의 적극적인 글로벌 전략추구


II. 글로벌전략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글로벌전략 모델(Porter)

순수글로벌전략(simple global strategy)

개별국가중심전략(country-centered strategy)

고도의 해외직접투자전략(high FDI strategy)

수출중심전략(export strateg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K텔레콤의 중국진출 전략 분석
  • 시장에서 수익 실현에 주목, 선두주자로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다각화를 통한 적극적인 시장진입 시도  산업 내 경쟁 심화Global Marketing01이동통신 시장의 현황3. SKT의 전략추진과 그 방향연구 목적 - SKT의 중국 진출이 지니는 함의에 대한 분석 및 평가를 여러 측면에서 시도하는 것■ SKT는 신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한 해외 시장 진출과 네트워크와 보유 기술력의 활용을 기반으로 관련 영역에서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플랫폼 사업에 중점  ‘G

  • [기업분석]SK텔레콤의 기업전략 및 이동통신시장분석
  • 무선통신산업의 개괄 및 skt기업전략⊙ 목차 ⊙기업개요- 기업소개- 연혁무선통신산업의 개요국내 무선통신산업의 발전사SKT기업분석 및 평가- 업계현황- 기업조직구성도- 경영관- 재무분석- 수익구성비- 경쟁우위- swot분석- 시장점유율SKT기업전략- 방어자적 입장에서의 기업전략-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전략기업개요1. 기업소개SK텔레콤이 29일 창사 20주년을 맞았다. SK텔레콤의 20주년은 국내 이동통신 역사 20년 그 자체라는 점에서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케팅② 경쟁사와 다른 마케팅 전략4) 해외시장① 해외시장 진출 문제2. 경영분석1) 환경분석2) 포터 모델에 따른 분석3) 가치사슬 분석4) 경쟁사 분석5) SK텔레콤과 KTF의 SWOT6) 소비자 분석3. 대

  • 무선통신산업의 개괄 및 skt기업전략
  • 무선통신산업의 개괄 및 skt기업전략⊙ 목차 ⊙기업개요- 기업소개- 연혁무선통신산업의 개요국내 무선통신산업의 발전사SKT기업분석 및 평가- 업계현황- 기업조직구성도- 경영관- 재무분석- 수익구성비- 경쟁우위- swot분석- 시장점유율SKT기업전략- 방어자적 입장에서의 기업전략-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전략기업개요1. 기업소개SK텔레콤이 29일 창사 20주년을 맞았다. SK텔레콤의 20주년은 국내 이동통신 역사 20년 그 자체라는 점에서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케팅② 경쟁사와 다른 마케팅 전략4) 해외시장① 해외시장 진출 문제2. 경영분석1) 환경분석2) 포터 모델에 따른 분석3) 가치사슬 분석4) 경쟁사 분석5) SK텔레콤과 KTF의 SWOT6) 소비자 분석3.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