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SKT, KTF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글로벌전략에 대한 이론적 고찰
3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기업의 글로벌 전략
4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기업의 글로벌 전략 제시
5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1>연구의 배경
국내외 이동통신서비스산업의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이동통신서비스 기업들은
더 이상 자국시장위주의 사업전개가 아닌 적극적인
글로벌화를 추진하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2>연구의 목적
시장요인(market driver)
- 국내 이동통신서비스시장의 시장 포화에 따른 신규수요창출의 필요성
비용요인(cost driver)
- 급속한 기술발전에 따른 막대한 기술개발비용의 증대
정부요인(government driver)
- 세계무역기구의 기본통신협정 발효
- 기본통신분야에 대한 외국인 투자의 허용, 공정한 경쟁보장장치의 설치
경쟁요인(competitive driver)
- 선진사업자들의 적극적인 글로벌 전략추구
II. 글로벌전략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글로벌전략 모델(Porter)
순수글로벌전략(simple global strategy)
개별국가중심전략(country-centered strategy)
고도의 해외직접투자전략(high FDI strategy)
수출중심전략(export strateg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