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하이트 시장산업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0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기업의 외부환경 분석
(1) 산업의 특성 ·····························(1~2장)
(2) 주류 시장의 규모 ·····························(3장)
(3) 산업의 성장성 ·····························(3장)
(4) 주종별 동향 ·····························(3~6장)
(5) 경기 변동상의 특성···························(6장)
(6) 경쟁구도 ···························(6장)
(7) 자원조달상의 특성 ···························(6장)
(8) 관련 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7장)

Ⅰ-1. <5 force>
(1) 기존 산업 간의 경쟁··························(7~9장)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10장)
(3) 대체재와의 경쟁 ·····························(11장)
(4) 구매자의 교섭력 ·····························(11장)
(5) 공급자의 교섭력 ·····························(11~13장)

Ⅰ-2. <하이트 맥주- 진로 M&A>
(1) M&A과정 ·····························(13장)
(2) 진로 매각 일지 ·····························(13장)
(3)하이트 진로 인수 후 시너지 효과··········(13~16장)

Ⅱ. 기업 소개 및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1. 기업소개 ······························(17~19장)
2.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1) 저가 맥주 산업의 중요요소 분석·········(19~20장)
(2) 하이트와 OB의 핵심역량 분석············(20~24장)
(3) 경쟁우위와 전략적 중요도··················(24~25장)



Ⅲ. 조직구조, 성과통제, 기업문화, 리더십
(1) 조직구조 ······························(26~29장)
(2) 전략목표수립과 성과통제····················(29장)
(3) 기업문화와 리더십·····························(29~33장)

Ⅳ.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1) 산업의 주요 성공요인의 파악··············(34~35장)
(2) 경쟁우위의 창출 ······························(35~39장)
(3) 경쟁우위의 유지 ······························(39~41장)
(4) 경쟁우위의 원천으로서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41장)
(5) 경쟁기업 분석 ································(42~44장)

Ⅴ. 평가 ······························(44~46장)

Ⅵ. 향후 발전 방안
(1) 브랜드 자산 유지 및 발전방안·············(47 장)
(2) 산토리의 벤치마킹······························(48~49장)
(3) 새로운 맥주시장 개척·························(49장)
본문내용
1) 정부의 정책 및 제도가 산업에 미치는 영향 큼
주류산업은 보건위생문제, 사회 안전문제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주세는 중요한 국가 세원중의 하나이므로 정부의 규제가 많은 산업이다. 또한 자도주판매제도, 주세율 변화 등 정부정책이 주류소비 및 시장구도에 미치는 영향이 커서 정부의 관련 제도 및 정책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 특성을 가진다.
최근의 정부 정책은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규제를 완화하는 방향으로 수립되고 있다. 진입장벽으로 작용했던 주류제조면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두산의 구조조정과 경영혁신
  • 구조 개선나. 음료사업(→ 흑자사업) 매각⇒ 현금흐름 증대 → OB맥주의 재무구조 개선다. OB맥주 조직 통폐합a. 여유인력 전진배치 → 효율적 운영b. 맥주음료식품 등의 유통조직 통합 → 물류비용 절감⇒ 현금흐름 개선 & 경영합리화계열사 통합및 사업이관2차내 용사 항순 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사업 구조조정(두산)두산건설(3사통합)와인산업열병합 발전소OB 맥주두산 포장(3사통합)주 두산저 시장점유율 고고시장성장율저

  • [마케팅 원론] `하이트 맥주` 주류시장 마케팅 전략
  • 하이트맥주 암반수 온도표시 ‘신호등’으로 변경- 2002.05 하이트 맥주 100억병 돌파- 2002.09 하이트개뱔(주) 클럽 700 인수 후 블루헤런 골프클럽으로 변경- 2003.10 먹는 샘물 ‘퓨리스’ 출시- 2004.02 프라임피쳐 출시- 2004.10 계열사 하이트소주 매각- 2005.06 (주) 진로 인수 본 계약 체결- 2006.07 상반기 맥주시장 점유율 60% 최초돌파(2) 경영이념- 최고품질- 고객만족- 창조신뢰(3) 계열사 안내- 하이트 산업; 제조업(병유리, 인쇄)- 하이스코트; 상품중계

  • [마케팅전략] OB맥주의 1위 탈환을 위한 마케팅전략
  • 분석방법 : 사용도구 - SPSS , EXCEL사용기법 - 빈도분석, 교차분석, 상관분석, 회귀분석 등Ⅲ. 환경분석1. 주류시장의 환경변화90년대의 맥주 시장의 환경변화 요인으로는 크게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소비자의 소비행태 변화, 신규경쟁사 및 신제품 대거등장 예상 등을 들 수 있다. 정부의 주류정책은 주류제조 면허와 국내시장을 개방, 그리고 주류산업의 규제를 완화함으로써 진입장벽 제거 및 기타 굴지의 국내 그룹사의 맥주산업 진출 의지를 고양하

  • [유통경제학] 하이트맥주를 중심으로 알아본 맥주산업의 유통과 특징
  • 산업의 유통과 특징과목 : 유통경제학지도교수 :학과 : 제출일 : 목 차들어가며본문맥주 산업의 연원맥주의 제조맥주의 유통맥주 용도구분하이트맥주의 연원맥주시장의 당시 상황하이트맥주의 출시와 마케팅전략구전마케팅대용량맥주하이트맥주의 마케팅 전략우리들의 생각참고문헌들어가며사회는 점점 무한경쟁체제로 돌입하고 있다. 여기서 기업들은 단순한 물건의 판매뿐만 아니라 브랜드 경영에 온갖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

  •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약력, 경영이념,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특징,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산업구조,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광고
  •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약력, 경영이념,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특징,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산업구조,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광고 분석Ⅰ. 서론Ⅱ.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약력Ⅲ.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경영이념Ⅳ.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특징Ⅴ.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의 산업구조1. 시장 신규진입자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