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KTF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 례



1. KTF 개요 …………………………………………… 2


2. 요약재무제표 ……………………………………… 10


3. 비율분석 ………………………………………… 13


4. 공통형과 지수형 재무제표 ……………………… 18


5. 종합적 비율분석 ………………………………… 21


6. 부실기업 예측 …………………………………… 26


7. 신용등급 분석 …………………………………… 28


8. SWOT 분석 ……………………………………… 31


9. 우리나라 통신산업 ……………………………… 35


10. 종합평가 ………………………………………… 46

본문내용
2.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한국의 이동통신시장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주)가 아날로그 방식의 이동전화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1994년 4월 제2사업자인 신세기통신이 시장에 진입, 국내 이동전화 시장은 복점체제로 형성되어 사업자간 경쟁을 통한 시장의 확대 및 서비스의 향상이 미진하였다. 그러나 1997년 10월 PCS 3사(한국통신프리텔, 한솔엠닷컴, LG텔레콤)가 이동전화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이동전화사업은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되고 가입자의 폭발적 증가 및 서비스의 질적인 급성장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 후 시장에서의 경쟁환경 등의 변화를 반영하여, 2001년에는 당사가 한국통신 엠닷컴을 합병하였고, 2002년에는 SK텔레콤이 신세기통신을 합병함으로써 한국의 무선통신시장은 KTF, SK텔레콤, KG텔레콤의 3개 사업자로 재편되었다.
2003년에는 기존의 이동통신 사업자와 W-CDMA 사업권을 갖고 있는 업체 간의 합병이 추진되었으며, 케이티프리텔과 케이티아이컴, 에스케이텔레콤과 에스케이아이엠티의 합병으로 3개 이동통신 사업자 구도가 정착되고 있다.

(2) 산업의 성장성
통신기술의 발달 및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휴대전화서비스가 보편화됨에 따라 이동통신 시장은 매년 성장을 거듭하여 왔으며, 이에 따라 과거에 비해 신규 가입자 시장의 축소로 인해 양적인 성장의 폭은 축소되고 있으나, 언제 어디서나 이동전화 단말기를 통해 손쉽게 필요한 정보나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통신 인프라가 확대됨에 따라 고부가가치 서비스 제공을 통한 질적 성장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
참고문헌

▶ [신경영분석] - 삼영사. 남명수/김대호. 2005
▶ KTF [9기(2005년) 사업보고서] - 2006.3.31
▶ KTF [10기 3분기 사업보고서] - 2006.11.14
▶ [2005년 기업경영분석] - 한국은행. 2006.6.7
▶ [기업신용등급 평정요지] - 한국신용정보(주). 2006.6.13
▶ [2006 Industry Credit Outlook (하반기) 통신서비스] - 한국기업평가. 2006.9.8
▶ 대우증권 리서치 자료
▷ 산업분석 “HSDPA & 결합서비스” - 2006.11.13
▷ 산업메모 “밴드설정과 방향성찾기” - 2006.10.16
▷ [2006년 하반기 산업전망] 통신서비스 - 2006.5.23
▷ [2007년 산업전망] 통신서비스 - 2006.11.29
▷ 기업메모 [KTF] - 2006.10.31
▶ 통신서비스 투자전략 - 한경비즈니스. 2006.10.30
▶ 키움닷컴증권 기업분석 - www.kiwoom.com
▶ 네이버 증권 KTF 자료 - http://stock.naver.com/
▶ 기타 인터넷 검색 자료 (네이버, 엠파스 등)
▶ 참고 사이트
▷ http://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 http://ecos.bok.or.kr/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 http://www.korearatings.com/ 한국기업평가
▷ http://www.nice.co.kr/ 한국신용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경영] KTF의 굿타임경영 마케팅컨셉의 변화과정 및 IMC 전략분석
  • 광고경영 KTF의 “good time 경영 마케팅 컨셉의 변화과정 및 IMC 전략분석제출일: 2004.11.10목차제1부 프로젝트 개요 및 기업 소개제 2부 KTF 마케팅 컨셉의 변화과정 및 IMC 전략분석 1. 마케팅 컨셉의 변화과정 2. 현재 KTF 마케팅 분석-굿타임경영1) 마케팅 전략STP4P분석2) 광고 비교 분석SK 기업 이미지 광고KTF 기업 이미지 광고제 3부 결론1) 요약2) 후기 및 참고 문헌제 1부 프로젝트 개요 및 기업 소개1. 프로젝트 개요 대 상 KTF의 “good time 경

  • [경영분석] SKT vs KTF 재무분석
  • SKT vs KTF 경영분석VSCONTENTSⅠ. 기업소개Ⅱ. 재무비율분석 & 기업진단 Ⅲ.  결 론 Ⅰ. 기업소개(SKT/KTF)1) 선정이유2) SKT 소개3) KTF 소개4) 재무제표 소개SKT 2002 2003 2004 2005유동자산 2,746,991 3,460,706 3,854,345 4,172,485유동부채 4,015,859 4,231,974 2,859,711 2,747,268단위:백만원KTF 2002 2003 2004 2005유동자산 1,315,196 1,112,195 1,687,501 2,487,129유동부채 2,814,676 2,315,691 2,366,726 1,726,7321.유동비율2002 2003 2004 2005SKT 68.404% 81.775% 134.781% 151.878%KTF 46.726% 48.029% 71.301% 144.037%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경영 정책과 전략』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KTF와의 경쟁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

  • KTF 경영분석 레포트
  • 경영분석자 입장경영자 – 재무구조는 지속적으로 개선 – 신규사업을 통한 수익성과 성장성 확대2. 은행 대출심사자 – 안정된 사업기반, 재무적 융통성 등 종합 신용등급 양호. – 기업신용등급 AA/Stable3. 증권투자자– HSDPA 상용화, 결합서비스 등 KTF 기회요인– 신규서비스 초기 과도한 마케팅 비용 지출 우려KTF 향후 행보를 주시해 보자.!!【자료출처】  ▶ KTF 9기(2005년) 사업보고서 - 2006.3.31  ▶ KTF 10기 3분기 사업보고서 - 2006.11.14  ▶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경영 정책과 전략』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KTF와의 경쟁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