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싸이월드 촉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이유
커뮤니티를 소유한 자가 포털을 지배한다?
Ⅱ.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싸이월드의 사명 -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3. 종합적 분석
※ 소비자 분석
1. 이 용 현 황
2. 싸이월드를 통해 본 소비자 심리
- 본문내용
-
Ⅰ 선정이유
커뮤니티를 소유한 자가 포털을 지배한다?
인터넷 포털업체들에게 던져진 새로운 과제이다. 최근 들어 개인 간 인맥을 중시하는 네트워크형 커뮤니티가 인터넷 포털의 핵심서비스로 떠오르면서 2세대 '커뮤니티'서비스의 헤게모니를 둘러싼 포털들의 신경전이 날카롭다. 기존 공동의 관심사를 주제로 한 인터넷 커뮤니티가 개인을 중심으로 한 네트워크형으로 바뀌면서 업체마다 질서재편의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것이다.
경쟁의 단초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질적 변화다. 인터넷을 통해 비슷한 주제와 취미를 공유하던 네티즌들이 기존 커뮤니티 서비스에 싫증을 느끼면서 '나'를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가 급부상했다. 회원 30만에 불과하던 인맥 커뮤니티 싸이월드가 급부상한 배경이다. 이와 같은 흐름은 해외에서도 마찬가지. 미국의 경우 네트워크를 이용해 연인, 직업, 인맥을 찾는 지인(知人)네트워크를 이용한 서비스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6단계를 거치면 모두 연결돼있다는'분리의 6단계 이론'에 따라 웹기반의 인적 네트워크를 이용한 소프트웨어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상황이 한국의 인적문화와 연결되어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싸이월드에 접근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