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싸이월드 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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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정이유
커뮤니티를 소유한 자가 포털을 지배한다?
Ⅱ.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싸이월드의 사명 -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3. 종합적 분석
※ 소비자 분석
1. 이 용 현 황
2. 싸이월드를 통해 본 소비자 심리

본문내용
Ⅰ 선정이유

커뮤니티를 소유한 자가 포털을 지배한다?

인터넷 포털업체들에게 던져진 새로운 과제이다. 최근 들어 개인 간 인맥을 중시하는 네트워크형 커뮤니티가 인터넷 포털의 핵심서비스로 떠오르면서 2세대 '커뮤니티'서비스의 헤게모니를 둘러싼 포털들의 신경전이 날카롭다. 기존 공동의 관심사를 주제로 한 인터넷 커뮤니티가 개인을 중심으로 한 네트워크형으로 바뀌면서 업체마다 질서재편의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것이다.
경쟁의 단초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질적 변화다. 인터넷을 통해 비슷한 주제와 취미를 공유하던 네티즌들이 기존 커뮤니티 서비스에 싫증을 느끼면서 '나'를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가 급부상했다. 회원 30만에 불과하던 인맥 커뮤니티 싸이월드가 급부상한 배경이다. 이와 같은 흐름은 해외에서도 마찬가지. 미국의 경우 네트워크를 이용해 연인, 직업, 인맥을 찾는 지인(知人)네트워크를 이용한 서비스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6단계를 거치면 모두 연결돼있다는'분리의 6단계 이론'에 따라 웹기반의 인적 네트워크를 이용한 소프트웨어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상황이 한국의 인적문화와 연결되어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싸이월드에 접근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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