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J의 혁신 전략 -신제품 개발 전략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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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CJ에 대한 소개
1.개관
2.주요 연혁
3.사업부문
4.CJ주식회사의 비전
5.식품산업
[2]마케팅 혁신 전략
1.CJ의 브랜딩 전략
2.고객중심주의적 전략
[3]기술과 마케팅의 결합
1.TI&P팀
2.신제품개발 프로세스
3.아이디어 어워드
[4]CJ의 관리 혁신 전략
1.성과주의 제도
2.보상제도
[5]앞으로의 나아갈 길
본문내용
종합생활문화기업

CJ의 연혁
1950년대 제당업

1970년대 식품산업(다시다 개발)

1980년대 제약산업, 조미료산업

1990년대 (삼성그룹과 분리)

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 도약

.
.
CJ의 성공적 통합브랜드 구축
2002년 제일제당
CI (Corporate Identity)변경
사명을 변경하여 CJ그룹을 구축
국내 브랜드 가치 9위로 TOP 10 진입
왜 CJ로 사명을 변경하였는가?
사업부의 확장과 함께 제일제당이라
는 브랜드로는 전체적인 사업부를
통괄하기 힘들다고 판단
CJ의 사명과 CI의 변경의 필요성 대두
.
.
.
앞으로의 나아갈 길

⊙CJ 핵심 경쟁력의 원천
-사람과 프로세스
-스테이지-게이트 프로세스의 시스템 적응
-시스템 적응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보강하려는 노력을 경주.

⊙유연*원칙,경쟁,도전의 강한 문화
-철저한 능력,성과주의 구현.
-자율과 창의의 유연문화를 바탕으로 미래 VISION달성을 위해
경쟁의 문화로 승화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다각적인 분석과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효능과 차별화를 가진 상품개발에 매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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