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J의 혁신 전략 -신제품 개발 전략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CJ에 대한 소개
1.개관
2.주요 연혁
3.사업부문
4.CJ주식회사의 비전
5.식품산업
[2]마케팅 혁신 전략
1.CJ의 브랜딩 전략
2.고객중심주의적 전략
[3]기술과 마케팅의 결합
1.TI&P팀
2.신제품개발 프로세스
3.아이디어 어워드
[4]CJ의 관리 혁신 전략
1.성과주의 제도
2.보상제도
[5]앞으로의 나아갈 길
- 본문내용
-
종합생활문화기업
CJ의 연혁
1950년대 제당업
1970년대 식품산업(다시다 개발)
1980년대 제약산업, 조미료산업
1990년대 (삼성그룹과 분리)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 도약
.
.
CJ의 성공적 통합브랜드 구축
2002년 제일제당
CI (Corporate Identity)변경
사명을 변경하여 CJ그룹을 구축
국내 브랜드 가치 9위로 TOP 10 진입
왜 CJ로 사명을 변경하였는가?
사업부의 확장과 함께 제일제당이라
는 브랜드로는 전체적인 사업부를
통괄하기 힘들다고 판단
CJ의 사명과 CI의 변경의 필요성 대두
.
.
.
앞으로의 나아갈 길
⊙CJ 핵심 경쟁력의 원천
-사람과 프로세스
-스테이지-게이트 프로세스의 시스템 적응
-시스템 적응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보강하려는 노력을 경주.
⊙유연*원칙,경쟁,도전의 강한 문화
-철저한 능력,성과주의 구현.
-자율과 창의의 유연문화를 바탕으로 미래 VISION달성을 위해
경쟁의 문화로 승화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다각적인 분석과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효능과 차별화를 가진 상품개발에 매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